국제학부 글로벌코리아전공

위치 : 한울관 118호

학과문의 : 02-940-5485

팩스번호 : 02-940-5485

홈페이지 : http://inter.kw.ac.kr/html/

교육목표

국제학부는 21세기를 선도할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산하에 국제지역학전공과 글로벌코리아전공을 개설합니다.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 소개

국제지역학전공 (기존의 국제관계전공)

  1. 1. 동아시아 국제관계 및 동북아지역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언어능력을 갖춘 지역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둔, 국제관계학, 역사학, 사회학, 정책학, 경제통상 및 국제협력 등을 융합한 학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2. 2. 동아시아지역 정치, 경제, 사회분야는 물론 언어에 능통한 전임교수 군과 높은 외국인 교수 비율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진행되는 다양한 전공분야 강의가 개설된다.
  3. 3. 학생들의 언어능력 향상과 문화적 이해를 위해 외국어수업 외에, 일본, 중국, 영어권 대학의 단기유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현장학습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글로벌코리아전공 (신설, 외국인학생 대상)

  1. 1. 내·외국인 학생이 통합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한국의 정치, 경제, 통상, 문화, 산업경영 및 국제관계에 이르는 제반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현장업무 능력, 언어능력을 습득하도록 고안된 학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2. 2. 한국어·외국어 혼합으로 제공되는 교과과정을 통하여 한국어 및 한국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의 국제협력 분야에 기여할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3. 3. 글로벌코리아전공에 소속하는 내·외국인 학생은 1학년 때는 별도의 교육프로그램을, 2학년부터는 공통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며, 부전공, 복수전공 이수도 가능하다.

향후 진로

국제학부 졸업생은 정부, 국제(지역)기구, 다국적 기업, 무역회사, NGOs, 국제 교류협력단체, 언론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정책법학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561
교육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