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상징 광운UI

심볼 마크

Seal

광운대학교 seal

1962년, 동국전자공과초급대학으로 출범되어, 1964년 광운전자공과대학, 1976년 광운공과대학, 그리고 1983년 종합대학으로서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광운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며 현재 교장의 모습이 되었다. 공대 단과대학 이미지에서 다양한 학문을 개척해 나가는 광운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교명 역시 ‘광운공과대학’에서 ‘광운대학’으로 변경하며 교장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1983년 탄생된 교장의 지성의 상징인 ‘책’과 ‘교육의 장’, 그리고 대학의 상징인 비마로 구성된 교표와 광운대학교의 교육 이념을 상징하는 라틴어 ‘진리와 빛’의 의미를 담은 ‘Veritas et Lux’, 광운대학교의 전통과 역사,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상징하는 국문 및 영문 표기인 ‘광운대학교, KWANGWOON UNIVERSITY’로 구성되어 있다.

광운대학교의 전통과 역사를 되찾기 위해 초창기 교장이 복원되며 대학은 1962년 출범되었지만, 대학의 뿌리 또한 학교법인 광운학원의 설립년도와 함께 시작하였다는 것을 이사회에서 공식 인정하며, 초기 탄생되었던 교장의 1962년 표기를 1934로 변경하게 되었다.

위 교장의 이미지는 광운대학교의 전통교장을 현대적 이미지로 해석한 것이다.
조형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현되었으며, 광운인의 창조적 지성과 젊음의 열정, 고아한 인성을 상징하고 있다.

Communication Mark

광운대학교 Communication Mark

광운대학교의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강조된 KWANGWOON UNIVERSITY의 워드마크와 이를 둘러싼 KwangWoon Brown 및 White 색상의 사각형으로 구성되어있다. 주목성이 강한 세리프스타일(Serif Style)의 KWANGWOON은 대한민국의 대표 사립명문으로 성장하겠다는 광운대학교의 굳은 의지를 담고 있으며,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UNIVERSITY는 비상하려는 광운대학교의 자신감과 의지,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상징하고 있다.

KwangWoon Brown의 사각형은 광운인의 정렬과 기상을 색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사각형의 형태는 광운대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나타내며 White 색상의 라인형태는 학문과 지성, 교육의 장으로서 진리를 추구하는 광운대학교를 상징한다.
광운대학교의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고전미와 모던함을 조화한 워드마크와 미니멀리즘에 기반을 둔 형태를 통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미, 조형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현되었으며, 광운인의 창조적 지성과 젊음의 열정, 고아한 인성을 상징하고 있다.

UI Download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2-940-5504
광운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