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학부지능시스템전공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균형적 지식 습득을 통한 창의력 배양”이며, 이를 위하여 영어, 수학, 전공이론, 실습의 균형 교육을 강조하는 Quad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하여 전공 지식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국제경쟁력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고, 관련 산업 취업은 물론 개인창업도 가능한 기술인, 기업인을 양성하여 미래의 로봇산업을 선도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는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로봇 및 IT 융복합 관련 첨단 기술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치 : 누리관 321호

학과문의 : 02-940-5150

홈페이지 : https://cni.kw.ac.kr/

창의·융합적 사고, 소통·협업 역량, 전문·실무 역량, 글로벌역량.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실무형 로봇 인재.
교육목표: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실무형 로봇 인재 양성
인재상: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실무형 로봇 인재
전공역량: [1]창의·융합적 사고 ·학문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지식을 편견 없이 받아들일 수 있으며, 전체적인 관점에서 문제의 연관성을 파악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 -(하위역량) 자기주도적학습(PO10), 설계기본(PO4) [2]소통·협업 역량 ·타인과의 원만한 관계 및 가치관 존중을 통해 효율적 의사결정 및 협업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창의적 의견과 지식을 추출 해낼 수 있는 능력 -(하위역량) 프로젝트팀워크(PO5), 문제해결능력(PO6) [3]전문·실무 역량 ·전문분야의 지식을 깊이 있게 습득하고 능동적 자료탐색 및 비판적 사고를 통해 문제의 핵심을 해석하여 전문지식을 실제문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 -(하위역량) 기본전공지식(PO1), 연구조사및실무도구(PO2), 자료분석및실험검증(PO3) [4]글로벌 역량 ·국제화되는 학문과 기술에 대한 수용 및 적응 능력을 갖춘 인재 -(하위역량) 윤리의식(PO7), 의사전달(PO8), 사회적영향(PO9)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소개: 로봇학부는 우리나라 최초의 로봇 전문 학부로서 미래 산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공학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로봇공학은 기계, 전기, 전자, 전산, 제어 등의 다양한 학문들이 유기적으로 밀접하게 결합됨으로써 완성될 수 있는 융합학문이다. 로봇학은 로봇공학뿐 아니라 사회, 문화, 예술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학문이라는 개념으로서, 이에 따라 로봇학부의 교육프로그램은 기계, 전기·전자, 컴퓨터 분야를 아우름과 동시에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정보제어 전공과 지능시스템 전공의 2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운대학교 로봇 게임단
담당부서 : 전자정보공과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101
교육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