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운대학교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동문가족 모두가 뜻하신 모든 일들을 이루시고,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또한 변함없이 총동문회에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동문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제26대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한 전자재료공학과 84학번 김민수입니다.
우선 지난 4년간 총동문회장으로 우리 총동문회 도약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조광식 전임회장님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2020년부터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매년 개최하던 많은 행사와 사업/모임 등을 어쩔 수 없이 연기, 취소할 수밖에 없는 시기에도 지난 4년동안 모든 역량과 열정을 발휘하여 우리 총동문회를 위하여 수많은 업적을 남기고 이임하셨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불구하고 총동문회와 모교의 발전을 위한 노고를 아끼지 않은 조광식 회장님과 임원진, 함께 힘을 모아 주신 모든 광운 동문님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저는 역대 총동문회장님을 모시고 사무총장직을 수행하며 총동문회장이라는 직책이 얼마나 크고 무거운 자리인지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해를 시작하며 7만여 광운대학교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한다고 생각하니 그 막중한 책임과 의무감을 새삼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동문 선후배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총동문회가 또 한 계단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운동문 여러분!!
"국적은 바꿀 수 있지만, 학적은 바꿀 수 없다"라고 합니다.
우리가 "광운대학교 출신, 광운인"이라는 사실은 앞으로도 변함이 없이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 동문 선후배님들은 평생을 함께 동행하는 소중하며 진정한 동료이고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2024년부터 우리 총동문회는 역대 선배님들의 업적과 7만여 동문님의 바람을 가지고 다음과 같은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려 합니다.

첫째, 총동문회의 재단법인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총동문회와 모교를 발전을 위해 사업에 참여가 용이하도록 교육법인을 설립하고 향후 장학재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총동문회의 재정적 안정화와 함께 장학사업 확대, 동문간 네트워크 강화, 총동문회 가치 확대 사업 추진 등 보다 더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총동문회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둘째,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문기업인들을 적극 발굴하여 동문간 인적, 사업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겠습니다.
이는 모교와의 산학 협력 확대 그리고 동문 상호간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며, 후배동문의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셋째, 총동문회의 근간이 되는 각 지회와 각종 소모임의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전 임원진이 각 지회와 소모임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광운의 장점인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동문간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광운동문 여러분!!
올해는 우리 모교가 창학 9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2024년 총동문회는 모교발전과 후배동문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더욱 정진할 것이며, 동문과 모교를 위해 작은 일이라도 항상 발로 뛰는 총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만여 광운 동문님들께서 총동문회와 모교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청룡이 승천하듯 의도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며 동문 여러분과 가족이 모두 건승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1월

광운대학교 총동문회장 김 민 수

담당부서 : 총동문회 / 연락처 : 02-940-5397
광운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