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은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적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위치 : 한울관 111호

학과문의 : 02-940-5370

팩스번호 : 02-918-3258

홈페이지 : https://www.kwmedia.info/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 소개] 교육목표 ● 비판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도출능력, 사실에 근거한 구체적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능력, 디자인 씽킹 방법론에 기초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조직 및 개별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양성   인재상 ● 여론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트랜드 분석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 디자인 씽킹 기반의 광고 및 PR콘텐츠 및 메시지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 조직의 이미지, 명성, 위기 관리 등을 주도하는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 지속가능한 조직 구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캠페인 개발자  ●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 매니저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전공역량 ● 전문지식    - 데이터 분석 능력에 기초한 사회과학 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트랜드에 부합하는 창의적 기획 관리 (광고PR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제반) 능력      - (하위역량) 데이터 사이언스  ● 융합적 사고    - 공학 및 인문 예술 분야를 활용한 문제해결 솔루션 발굴을 위한 협업능력     - (하위역량) 디자인 씽킹  ● 글로벌 역량    - 글로벌 트랜드 분석 및 사례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해법 제시 능력    - (하위역량) 사례연구  ● 사회관계역량    - 주요한 이해관계자 발굴 및 관계 증진을 통한 대내외 조직 거버넌스 구축 능력       - (하위역량) 거버넌스  ● 미래가치 지향    -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능력     - (하위역량) 사회적 가치  ● 도전정신    - 창의적 문제해결 방안 제시를 통한 크리에이티브     - (하위역량) 크리에이티브  ● 공존 공감의식     - 관계 개선 및 도모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활용능력     - (하위역량) 캠페인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 소개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적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향후 진로 광고, 홍보 회사, 대기업, 정부 기관 등 협상 및 광고 홍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곳
담당부서 : 인문사회과학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