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은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적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위치 : 한울관 111호

학과문의 : 02-940-5370

팩스번호 : 02-918-3258

홈페이지 : https://www.kwmedia.info/

전문지식, 융합적사고, 글로벌역량, 사회관계역량, 미래가치 지향, 도전정신, 공존 공감의식
·여론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트랜드 분석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디자인 씽킹 기반의 과옥 및 PR콘텐츠 및 메시지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조직의 이미지, 명성, 위기 관리 등을 주도하는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지속가능한 조직 구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캠페인 개발자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 매니저/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교육목표:
·비판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도출능력, 사실에 근거한 구체적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능력, 디자인 씽킹 방법론에 기초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조직 및 개별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양성

인재상:
·여론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트랜드 분석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디자인 씽킹 기반의 광고 및 PR콘텐츠 및 메시지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조직의 이미지, 명성, 위기 관리 등을 주도하는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지속가능한 조직 구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캠페인 개발자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 매니저/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전공역량:
[1]전문지식
·데이터 분석 능력에 기초한 사회과학 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트랜드에 부합하는 창의적 기획 관리(광고PR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제반) 능력 -(하위역량) 데이터사이언스
[2]융합적 사고
·공학 및 인문 예술 분야를 활용한 문제해결 솔루션 발굴을 위한 협업능력 -(하위역량) 디자인 씽킹
[3]글로벌 역량
·글로벌 트랜드 분석 및 사례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해법 제시 능력 -(하위역량) 사례연구
[4]사회관계역량
·주요한 이해관계자 발굴 및 관계 증진을 통한 대내외 조직 거버넌스 구축 능력 -(하위역량) 거버넌스
[5]미래가치 지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능력 -(하위역량) 사회적 가치
[6]도전정신
·창의적 문제해결 방안 제시를 통한 크리에이티브 -(하위역량) 크리에이티브
[7]공존 공감의식
·관계 개선 및 도모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활용능력 -(하위역량) 캠페인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소개: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전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향후 진로:광고, 홍보회사, 대기업, 정부 기관 등 협상 및 광고 홍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곳
담당부서 : 인문사회과학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785
교육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