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로봇, 인공지능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강한 대학

광운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934년 일제 강점기에 민족의 장래는 과학·기술 교육과 인재 양성에 달려 있다는 선각자 조광운 선생님의 높으신 뜻을 계승하여 오늘에 이른 광운대학교입니다.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가지고 전자공학의 요람(搖籃)으로서 우리나라 전자공업 발전사(發展史)와 함께한 광운학원은 올해 창립 9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시작은 미미(微微)하나 결과는 상상을 초월하여 세상을 바꾸고, 기적을 만드는 현상을 나비효과라고 말합니다. 나비효과는 나와 작은 것에서 시작되며, 광운인 모두가 나비효과의 주인공이 되어 광운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다는 자부심과 기대감은 상상만 하여도 큰 도전이며 감동입니다. 나비효과는 모든 분야에서 꼭 필요한 동기부여와 원동력이 됩니다.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무한경쟁 국제화 시대에서 나비효과를 실천할 수 있는 대학, 실력을 겸비한 인성(人性) 교육, 정직과 성실을 일상화(日常化)하여 창학이념과 교육이념을 실현하는 대학이 광운입니다. 대학의 경쟁력은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경쟁력에서 창출되는 시대입니다. ICT, 로봇, 인공지능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강한 대학이 광운입니다.

대학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이 광운입니다. 학생은 내재(內在)된 가능성과 혼(魂)을 깨우고, 직원은 새로운 동기유발의 계기를 만들고, 교수는 독창적 연구와 열정으로 나비효과 곧 광운효과의 자랑스런 주인공이 되는 행복한 대학이 광운입니다. ‘함께 광운’ 새로운 100년을 향한 의미 있는 동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의·소통·혁신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광운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광운대학교 총장 천장호

광운대학교 총장 천장호
담당부서 : 비서실 / 연락처 : 02-940-5001
광운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