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엔터테인먼트전공

미디어엔터테인먼트전공은 다양한 미디어 이론 교육과 관련 실습 교육을 통해 이론과 제작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신문사, 방송사의 기자·PD뿐만 아니라 대기업, 광고회사, 정부기관 등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및 매체 홍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위치 : 한울관 111호

학과문의 : 02-940-5370

팩스번호 : 02-918-3258

홈페이지 : https://www.kwmedia.info/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미디어엔터테인먼트전공 소개] 교육목표 ● 저널리즘과 여론, 엔터테인먼트산업과 정책, 영상과 문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에 관한 다각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력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인재상 ● 창의적 스토리텔러 (creative storyteller)  ● 소통형 리더 (communicative leader) ● 글로컬 협상가 (glocal negotiator) ● 시장과 기술에 능통한 인재 (market and technology expert) ● 선도적 혁신추구자 (leading innovator) ● 트렌드 리더 (trend leader/reader)  전공역량 ● 융합적 사고     - 인문학적 통찰력과 시장 및 혁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통합하는 능력   ● 창의적 스토리텔링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하는 능력 ● 혁신지향/추구     - 혁신 기술과 시장이 주도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생태계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  ● 기술지식     - 새로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서비스가 기반을 둔 혁신기술에 대한 지적 이해   ● 직업윤리의식     -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 사회문화적 영향력에 대한 윤리적 감수성 ● 디지털리터러시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서비스를 기획, 제작하고 비판적으로 읽어낼 수 있는 능력 ● 비판적 사고력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여 현상과 문제에 대해 비판적이고 논리적인 이해와 적용을 할 수 있는 능력   ● 협업역량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조직의 운영원리인 협업을 체득하여 원활한 상호작용과 우호적인 인간관계를 관리 할 수 있는 능력  ● 글로컬 역량     - 글로벌 시대의 보편성과 로컬의 차별성을 조직 운영과 콘텐츠 기획에 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 소개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영상 분야의 기본 이론 교육과 관련 매체 실습 교육을 통해 이론과 제작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향후 진로 신문사, 방송사, 영상제작사 등 언론 및 매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곳
담당부서 : 인문사회과학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