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은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적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위치 : 한울관 117호

학과문의 : 02-940-5370

팩스번호 : 02-918-3258

홈페이지 : http://www.kwmedia.info/

교육목표

- 전공 과정의 다양화 및 차별화
- 창의적 미디어 제작과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습 교육
-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및 표현 능력 증진
- 미디어 테크놀로지와 정보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화 교육
- 글로벌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도전력과 소통능력을 갖춘 우수 인력 양성

학과 세부 전공 및 영역 소개

언론정보전공 (Media and Information Track)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영상 분야의 기본 이론 교육과 관련 매체 실습 교육을 통해 이론과 제작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인터랙티브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Interactive Media Communication Track)

웹, 게임, 디지털영상 분야의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기획, 디자인, 경영 능력을 겸비한 콘텐츠 기획자를 양성합니다.

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Strategic Communication Track)

설득, 광고, 홍보 등 효과적인 전략적 수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학습하며, 기업 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실무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향후 진로

언론정보전공 (Media and Information Track) : 신문사, 방송사, 영상제작사 등 언론 및 매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곳 인터랙티브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Interactive Media Communication Track) : 포털회사, 게임회사, 디지털 영상, 통신회사 등 디지털 콘텐츠 프로듀서를 필요로 하는 곳 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Strategic Communication Track) : 광고, 홍보 회사, 대기업, 정부 기관 등 협상 및 광고 홍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곳
담당부서 : 인문사회과학대학 교학팀 / 연락처 : 02-940-5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