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운영팀]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해결

    조회수 2561 | 작성일 2012.11.22 | 수정일 2012.11.22 | 정보운영과


  • 1. 증상

        u-Campus에 로그인 할 때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현상

     


    2. 원인

       가) 운영체제(OS) 및 인터넷브라우저의 버전이 오래된 경우

       나) 사용자 PC의 날짜/시간이 동기화 되지 않은 경우

       다) 웹브라우저의 설정이 SSL방식의 보안서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3. 해결방법

       가) 운영체제(OS) 및 웹브라우저 최신화

            1) 운영체제(OS)를 Windows XP 서비스팩 3 이상으로 업데이트
               - http://windowsupdate.microsoft.com/windowsupdate/v6/default.aspx?ln=ko

            2) 웹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 6.0 이상으로 업데이트


       나) 사용자 PC의 날짜/시간 동기화

            1)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실행

            2) ‘인터넷시간’ 탭을 선택 후 ‘인터넷 시간 서버와 자동으로 동기화’ 체크

            3)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다
    ) 웹브라우저(IE)의 설정 변경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 >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 영역을 탐색 : 사용

               - ‘웹 페이지에서 액티브 콘텐츠에 대해 제한된 프로토콜 사용 허용’ : 사용

               - ‘혼합된 콘텐츠 표시’ : 사용 

            2)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탭 선택

               - SSL 3.0 사용 : 체크

               - TLS 1.0 사용 : 체크

     

     

    ※ 위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URL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u-Campus 홈페이지 연결 : http://info.kw.ac.kr/

등록된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