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AS 종합정보서비스
  • 발전기금
  • WEB-MAIL
  • SITEMAP
  • Search

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국제교류] 2025학년도 일본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조회수 6308 | 작성일 2024.08.21 | 수정일 2024.08.21 | 국제교류팀

  • Attachment2025_일본대학교환학생_선발계획.hwp

    Attachment25일본파견교환학생_대학별세부정보.pdf

  •                             2025학년도 일본 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2025학년도 일본 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기간 내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파견대학 : 일본 소재 교류대학 총 6개교

     

     

     

    2. 대학별 모집인원, 지원가능 학과 및 언어 자격요건

    교류대학

    모집인원

    지원가능학과

    언어 자격요건

    참고 홈페이지

    니가타

    국제정보대학

    5

    인문사회과학대학

    정책법학대학

    경영대학

    JLPT N2

    바로가기

    분쿄학원대학

    5

    전체학과

    JLPT N2

    바로가기

    시가현립대학

    3

    동북아문화산업학부

    국제학부

    국제통상학부

    JLPT N4

    또는 1년이상 이수한 일본어과목 평균 B+이상

    바로가기

    시마네대학

    2

    전체학과

    JLPT N3

    바로가기1

    바로가기2

    신슈대학

    1

    전체학과

    JLPT N4 

    또는 JPT 430

    바로가기

    칸다외어대학

    2

    전체학과

    JLPT N5

    바로가기

    파견 대학 및 선발 인원은 자매 대학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3. 파견기간 : 1학기(20254~9) 또는 1(20254~20263)

        ※ 파견기간 중에 휴학할 수 없으며, 교환학생 기간 종료 후 본교에서 1학기 이상 등록 및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 (, 졸업유예자는 지원불가)

     

     

     

    4. 파견조건

        가. 교환학생은 국제기관에서 수학하는 기간 동안 매 학기 소정 기일 내에 우리대학에 등록금을 납부함.

        나. 등록금 이외에 국제기관에서의 수학에 필요한 모든 경비는 교환학생 본인이 부담하며, 경비 부담에 관한 보증인 서약서를 국제교류팀에 제출함.

        다. 지원서류를 제출한 후에는 파견기간 변경이 불가함.

     

     

     

    5. 지원자격

        가. 본교에서 1년 또는 2개 학기 이상 수학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

              ※ 니가타국제정보대학: 3학년(4개학기 이상 이수자)부터 지원가능

        나. 학적부성적 기준 총평점평균 3.0이상 또는 직전2개학기 평점평균 3.0이상인 자

        다. 대학별 일본어점수 자격을 충족하는 자

        라. 학칙에 의거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학사경고 제외)

        마. 지원국가의 비자취득이 가능하며 신체 건강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6. 제출서류

        가. 교환학생 지원신청서(서식1) 1

             ※ 지도교수, 학과(), 단과대학장 서명 완료 후 제출 

              휴학생 지도교수 미배정으로 지도교수 확인 생략가능

        나. 국문 재()학증명서 및 국문 학적부 성적증명서 1

              - 학적부성적증명 : 교육지원팀(화도관1) 창구에서만 발급가능(자동발급기 불가)

        다. 일본어능력시험 성적표 사본 1(접수 시 성적표 기소지자만 인정가능)

        라. 국문 수학계획서(서식 2) 1

        마. 서약서(서식 3) 1

        바. 자유양식의 일문이력서 1

        사. 서류제출동의서(서식 4) 1

     

     

     

    7. 신청서 접수 기간 및 방법 : 1, 2단계를 모두 기간 내 완료하여야 함.

        가. 1단계 온라인 접수 : 2024.08.21.()~08.29.(), 접수바로가기

        나. 2단계 오프라인 접수 : 2024.08.26.()~09.02.() 10:00~16:00

             ※ 온라인 접수완료 이후 상기 6번의 제출서류 일체를 국제교류팀(화도관103)에 원본 접수하여야 함.

             ※ 오프라인 접수를 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접수내역은 무효처리함.

     

     

     

    8. 면접전형 (예정)일시 : 2024.09.06.() 13:30, 면접일시 확정 시 별도 공지예정

    9. 선발방법 : 공개경쟁 원칙을 토대로 자격요건 심사, 면접, 외국어 성적 등을 통해 선발

     

      

     

    10. 교과과정 이수

        가. 본인의 전공 분야 교과목의 이수를 원칙으로 함.

        나.출국하기 전에 교과목이수계획서를 제출하여 소속 학부()장 또는 소속 주임교수의 지도와 승인을 받아야 함.

        다. 학기별로 성적증명서 원본을 본교 국제교류팀으로 송부하여야 함.

     

     

     

    11. 학점인정 : 국제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은 1년 동안 최고 35학점, 매 학기당 최고 19학점까지 인정할 수 있으며 1학기 최소 12학점이상 신청해야 함

     

     

     

    12. 기타 문의

        가. 국제교류팀 : 02-940-5014

        나. 교환학생 네이버까페 : https://cafe.naver.com/kwexchange

     

     

     

     

     

    2024. 8.

     

     

     

     

     

     

                                                             대     외     국     제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02-940-5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