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봉사]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42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단원 모집 안내

    조회수 861 | 작성일 2022.04.25 | 수정일 2022.04.25 | 학생복지팀

  • Attachment붙임1._지원자추천설명서(담당자용).hwp

    Attachment붙임2._42기_단원모집안내서(학생용).hwp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청년봉사단원+모집안내
     

     

    1. 모집개요

    o 관련규정 : 정부해외봉사단 프로그램 통합운영에 관한 규정(외교부훈령 제 34)

    o 모집인원 : 105명 내외 (광운대학교 2명)

    모집인원은 모집 및 최종 면접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o 활 동 국 : 5개국(라오스,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7개 팀

    o 활동일정

    - 오리엔테이션 : 2022.6.4.() / 온라인 ZOOM 솔루션 활용

    - 1차 국내교육 : 2022.6.25.() ~ 6.27.() / 23(대면교육 예정)

    - 2차 국내교육 : 2022.7.2.() ~ 7.3.() / 12(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 예정)

    - 팀별 3차 교육 및 온라인 해외봉사 : 2022.7.11.() ~ 8.12.() 14일 내외(최소 10일 이상)

    - 사후교육 : 팀별 온라인 봉사활동 종료 후 익일 / 1(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진행)

    팀별 심화교육, 봉사활동 및 사후교육 일정은 팀별 상이하며, 일정 중 대면 활동 있음(*팀별 활동세부사항 확인 필수)

    o 활동내용 :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세부 활동내용 . 활동세부사항참조

     

    2. 지원자격

    o 필수자격 : 대사협 회원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국내 모든 일정(OT, 온라인 교육, 1/2차 국내교육, 봉사활동, 해단식 등) 참여 가능 자

    - 국내교육 참가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심신이 적합 또는 건강한 자

    의예과 및 한의예과 등 재학 기간이 6년인 학과의 경우 11학기 재학생 지원 가능

    신청일 기준 졸업유예자, 대학원생, 외국국적자 제외

    o 우대사항 : 활동팀별 활동내용에 해당하는 학과, 자격증 소지자 및 특기자, 사회적배려층

    o 기타사항 :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프로그램 기참여자 중복 지원 가능

     

    3. 선발방법

    o (1) 소속대학 서류심사 및 면접

    - 지원서 상 기재된 사항(학력, 경력 등) 및 지원자격 여부 점검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평가

    o (2) 인적성검사

    - 인적성 검사 : 1차 합격자 대상 온라인 개별 진행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선발

     

    4. 지원서 작성 및 제출

    o 지원 기간 : 2022.4.22.() ~ 2022.05.13(금)

    지원서 제출 마감일자는 대학별로 상이 (광운대학교 2022.05.13(금) 까지 접수)

    o 지원서 작성

    대사협 홈페이지 (http://kucss.or.kr) 접속

    로그인 (회원가입 필요)

    활동참여

    (프로그램 참여하기)

    청년봉사단

    (해외단기)

    42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단원지원서)

    지원서 작성 및 증빙서류 업로드 (해당자에 한함)

    작성 중에는 임시 및 자동저장이 되지 않으며, 지원서 제출 후 수정 불가

     

     

    o 서류제출(해당자에 한함)

    - 사회적배려층 서류 : 홈페이지 신청서 상 업로드

    -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류 : 소속 대학 사회봉사 담당부서에 제출 및 보관

    마감일 기준 미제출 서류 해당사항 미반영 예정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가 허위일 경우, 봉사단원 자격 박탈

     

    5. 선발 및 활동일정

    일 정

    세 부 내 용

    2022.4.22.() ~ 2022.05.13(금)

    지원서 작성 및 제출

    2022.5.25.()

    1차 합격자 발표

    2022.5.26.() ~ 5.29.()

    1차 합격자 인적성 검사 실시

    2022.5.31.()

    최종 합격자 발표

    2022.6.4.()

    최종 합격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 비대면 ZOOM 활용

    2022.6.25.() ~ 6.27.()

    1차 국내교육 (23) / 대면교육 예정

    2022.7.2.() ~ 7.3.()

    2차 국내교육 (12) /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 예정

    2022.7.11.() ~8.13.()

    활동 팀별 상이

    활동팀별 3차 국내교육 및 온라인 봉사활동, 사후교육

    2022.8.26.()

    해단식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및 대사협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

     

     

    6. 합격자 팀 배정 안내

    o 팀당 PM(Program Manager) 1, AM(Assistant Manager) 1, 단원 15명 내외 등 총 17명 내외로 구성 예정(최대 20명 이내)

    o 팀 단원은 최대한 서로 다른 소속대학 학생으로 구성 예정

    o 팀 배정 시 지원자의 지망순위를 반영하나 주요 고려대상(활동내용에 적합한 전공 및 특기 등)에 따라 본인의 희망 팀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인의 요청에 의한 팀 조정 불가

    7. 봉사단 제재조치

    o 국내교육, 온라인봉사활동 등 봉사단 참여 기간 중 봉사단원의 귀책사유로 대사협에서 정한 규정을 어기게 될 경우 대사협은 단원에 대해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o 관련 절차 및 세부내용 : 별첨5 참조

    8. 지원자 안내사항

    o 최종 합격자 발표, 제반 안내사항 등은 대사협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합격자에 한해 SMS 알림

    o 합격 이후 개인사정에 따른 활동 팀, 활동 일자 조정 불가

    o 제출된 서류 반환 불가

    o 국내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활동대상자로 분류되며 봉사단원 자격 부여

    o OT, 온라인 교육, 1~3차 국내교육, 온라인 봉사활동, 사후교육, 해단식 등 전 일정 참여 필수

    지각 또는 조기퇴소 인정 범위

    구분

    세부내용

    지각 인정범위

    합격자 소재 대학 또는 거주지가 시작 일정에 맞게 도달할 수 없는 경우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여 시작 당일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으로 시작 당일 늦게 도착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조기퇴소 인정범위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기 위한 경우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에 참여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지각 및 조기퇴소는 일정 시작 및 종료 시각의 2시간 이내일 것

    사유서로 사전 접수되지 않은 지각 및 조기퇴소는 허용하지 않음(시작일 기준 3일전 대사협으로 송부 필수)

     

     

    9. 활동지원

    o 지원물품 : 봉사활동 물품(교보재 등), 단복 2, 에코백, 스포츠타올, 텀블러 등

    o 활동혜택 : VMS 봉사활동 시간 발급,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 명의 인증서 발급, 모범/우수 단원 포상,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시상금 및 상장 수여), 향후 대사협 국내·외 프로그램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10. 문의처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

    o 주 소 : (04598) 서울시 중구 다산로1125 오붕빌딩 2

    o 전 화 : 02-2252-1996(내선 212, 223)

    o 이 메 일 : short_term@kucss.or.kr

    o 홈페이지 : http://www.kucss.or.kr

    관련 문의는 대사협 홈페이지 Q&A란 이용

     

등록된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