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20학년도 동계계절학기 타교 학점교류 시행 안내(본교->타교)New

    조회수 2997 | 작성일 2020.10.20 | 수정일 2020.11.24 | 교육지원팀

  • Attachment2020학년도 한예종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타대학)2.pdf

    Attachment가톨릭대학교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1차 개설과목 리스트(수정).pdf

    Attachment2020학년도 성공회대학교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현황(안내용).pdf

  • 2020학년도 동계계절학기 학점교류 안내 (본교타교)

     

    1. 교류 자격

    . 지원자격 : 1학년 이상을 수료한 학생

    . 수강신청 학점 : 학기당 6학점

    - 매학기 학부 수강신청 최대학점에 포함됨

    - 6학점을 신청할 경우 서울권역e러닝 및 KCU 과목은 신청할 수 없음

    - 학점교류 신청을 하면 우리대학 수강신청기간에는 잔여학점 범위 내에서만 신청할 수 있음(교류 6학점 교내 0학점/교류 3학점 교내 3학점)

    . 2021. 2월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2. 학점교류 신청방법

    . 학교별 일정 및 신청방법 확인

    .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개설교과목을 열람 후 수강대상 교과목 선정

    . KLAS 로그인 학점교류 신청서 작성 내역 등록

    . 단 타교 신청교과목의 본교 전공교과목 인정승인, 신청교과목명 변경등은 KLAS 등록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직접 교육지원팀을 방문해야 함

     

    3. 수강료 납부 학점교류 신청대학교에 수강료 납부

     

    4.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 신청학점 : 학점교류 대학과 본교의 수강신청 학점의 총계가 6학점 이내

    (재학 중 졸업학점의 1/5을 넘을 수 없음)

    . 성적처리 : 해당교에서 취득한 과목별 취득 성적을 백분율 점수 그대로 인정하되 등급은 본교 기준 성적등급으로 적용

    . 이수구분 인정

    - 교류대학의 전공과목 : 일선(일반선택)

    - 교류대학의 교양과목 : 교선(교양선택)

    . 전공학점 인정

    - 우리대학의 전공별 교과과정의 교과목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목(동일학점)을 소속 학과 및 복수/부전공 학과에서 승인시 전선(전공선택)으로 인정

    - ‘학점교류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장 및 대학장의 승인을 받아 교육지원팀으로 제출)

    - 전공필수 과목은 학점교류로 이수할 수 없음

    . 타학교 학점교류를 통하여 재수강 신청 불가

     

    5. 기 타

    .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등으로 최초 신청내역과 다른 과목을 수강할 경우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취소 또는 변경 신청해야 하며 통보 없이 처리할 경우 "F" 처리됨

    . 지원기간, 수강신청 등 모든 일정은 교류대학별 일정에 따라 다르므로 학점 교류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별 학점교류 신청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 학점교류 문의 연락처 : 교무처 교육지원팀 940-5021~4.

     

    6. 교류대학별 일정 및 수강신청 안내 (대학별 공문 접수되는 대로 업데이트)

     

    ■■■■ 한국예술종합학교 ■■■■

    1. 수업기간 : 2020. 12. 21.() ~ 2021. 1. 15.(), 4

    2. 교류신청 : 2020.10.29.()까지

    3.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수업기간

    2020. 12. 21.() ~ 2021. 1. 15.(), 4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수강안내 참고

    수강신청 바구니

    2020. 11. 9.() 10:00 ~ 11. 20.() 18:00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

    (http://nuri.karts.ac.kr)

    수강신청

    2020. 11.16.() 10:00 ~ 11. 20.() 18:00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

    (http://nuri.karts.ac.kr)

    고지서 출력

    2020. 11. 30.() 10:00 ~ 12. 9.() 23:00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지서 출력

    수강료 납부

    2020. 12. 1.() 09:00 ~ 12. 9() 23:00

    - 수강료는 최종 수강신청 인원에 따라 과목별로 책정됨

    - 과목별 수강료는 11/30() 홈페이지 공지예정

     

    3. 개설교과목 및 수업시간표 : 별첨 파일 참조

    4. 수강료

    수강료 납부 마감 이후에는 수강신청 취소 또는 변경 불가(납입금 환불 불가)

    , 폐강된 교과목은 자동 취소, 개강전일까지 다른 교과목으로 대체 신청 가능

    질병, 사고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할 수 없는 자에 대하여는 수강료를 납부한 날로부터 수업일수 2분의 1이전에 관계서류를 첨부하여 수강 취소 가능

    위 사유로 수강 신청 취소할 경우 반드시 증빙서류(의사소견서, 기타 증빙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구분에 의하여 납입금을 반환

    , 수업이 개시된 후 계절수업 운영에 필요한 필요경비(재료비, 운영비)는 반환하지 않으며, 수강 취소 증빙서류 미제출시 반환하지 않음(과목이 폐강된 경우 전액환불)

    구분

    기간

    환불금액

    비고

    수업개시일 전

    ~ 2020.12.18.()

    납입금 전액

    환불 가능

    수업일수 1/3선 경과 전

    2020.12.19.() ~ 2020.12.29.()

    납입금 2/3 금액

    수업일수 1/3선 경과 후 ~

    수업일수 1/2선 경과 전

    2020. 12.30() ~ 2021. 1. 8.()

    납입금 1/2 금액

    수업일수 1/2선 경과 후

    2021. 1. 9.() ~

    없음

    환불 불가

     

    수강취소 필요서류 계절학기 수강취소원+통장사본+진단서 등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은 누리정보마당양식(신청서)학생검색 창에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입력 후 검색

    수강료 환불 기준은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제출 일자 기준

    (, 개설원 계절학기 운영기간에 따라 환불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바람)

    6. 기숙사(천장관) 입주

    ㅇ 기숙사(천장관) 입주 일정이 학점교류 일정과 상이하므로 향후 본교 기숙사 입주안내(공지)를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ㅇ 기숙사 정원 초과 시 입주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ㅇ 기숙사 관련 문의 : 천장관 02-957-7920 / () 111, 117

    7. 참고사항

    ㅇ 우리학교는 서초동 교사(음악원, 무용원)와 석관동 교사(연극원, 영상원, 미술원, 전통예술원, 예술교양학부)로 나뉘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업과 관련된 강의실 등에 대해서는 개설 원(학과)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02-746-9026) 또는 교과목 개설 원으로 문의

    - 예술교양학부(9843), 연극원(9451), 미술원(9650)

     

    ■■■■ 건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1.() ~ 2021.01.13.(), 15

    2. 교류신청 : 2020.11.05.()까지

    3. 주요 일정

     

    내용

    일정

    비고

    강의시간표 조회

    11. 2.() 13:00~

    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수업종합강의시간표

    (kupis.konkuk.ac.kr/sugang/acd/cour/time/SeoulTimetableInfo.jsp)

    학점교류생 추천 마감

    11. 6.() 17:00

     

    학점교류생 학번 발표

    11. 11.() 13:00 이후

    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 탭

    본수강신청

    11. 16.() 09:30~

    11. 18.() 16:00

    본교 수강신청 사이트

    (http://kupis.konkuk.ac.kr/sugang)

    수강정정초과과목 신청

    11. 25.() 09:30

    ~11. 26.() 16:00

     

    수업료 납부

    12. 2.()~12. 4.()

    가상계좌 납부 혹은 신한은행(전국지점) 창구 방문 납부

    개강

    12. 21.()

     

    중간고사

    1. 4.()

    수업 8일째

    기말고사

    1. 13.()

    수업 15일째

    성적 입력 및 공시

    1. 14.()~1. 15.()

     

    성적 이의신청(교강사 정정)

    1. 18.()~1. 19.()

     

     

     

    4. 강의시간표 조회

    . 기간: 2020. 11. 2.() 13:00 이후

    . 확인 방법

    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수업종합강의시간표 페이지 우측 상단 종합강의시간표버튼 클릭

    종합강의시간표 사이트 링크(kupis.konkuk.ac.kr/sugang/acd/cour/time/SeoulTimetableInfo.jsp) 바로 접속

    . 강의 시간 (교시 당 50)

    교시

    시간

    교시

    시간

    교시

    시간

    1교시

    0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5. 건국대학교 학적 취득 및 포털이용

     

    내용

    신규 학점교류생

    직전 정규학기 학점교류생

    학번 확인

    2020. 11. 11.() 13:00 이후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KU Announcements)

    학사 탭 게시글에서 조회

    기존 정규학기에 부여받은 학번 유지

    포탈 가입*

    (http://portal.konkuk.ac.kr)

    본교 포탈 접속

    로그인 화면 아래 회원가입클릭

    SID PASSWORD 생성

    신규 생성 없이 기존 정규학기에 가입한 SID Password 사용

     

     

    6. 수강신청 및 수강 정정(초과과목 신청)

     

    구분

    본수강신청

    수강정정(초과과목 신청)

    기간

    2020. 11. 16.() 09:30~2020. 11. 18.() 16:00

    2020. 11. 25.() 09:30~2020. 11. 26.() 16:00

    학점

    최대 6학점 신청 가능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에서 신청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수강신청 페이지 하단 수강신청 매뉴얼 확인)

    교과목별로 수강인원을 제한하되 선착순 수강신청 마감

    유의

    사항

    학점교류 포기시 원 소속대학에 소정 기간 내에 취소 처리 후 본교 수강신청 내역 수강정정 기간 내 삭제 필수 (미삭제 시, 자동 F 처리)

    수강신청 결과 신청자가 15명 미만 등록(수업료 납부자 기준)일 경우 폐강

     

    7. 수업료: 학점당 85,000

    납부 기간

    고지서 조회 및 출력

    2020. 12. 1.() 15:00 ~

    포탈 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

    납부 기간

    2020. 12. 2.() 09:00 ~ 12. 4.() 16:00

    납부 기간 이후 수업료 납부 불가

    납부 방법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이체

    금융기관 창구수납,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등 송금 수수료 본인 부담

    본인 가상계좌번호 및 성명 확인 후 납부

    신용카드

    납부 불가

    납부 확인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학사안내증명서발급기타 증명서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환불

    서울권역 e러닝, (창업)기업 실무연수, 국제단기 프로그램

    환불 불가

    기타 교과목

    환불 요청 기간

    반환 금액

    수업 개시일까지(폐강 교과목 포함)

    수업료의 전액

    수업 개시 ~ 1/3 경과 전

    수업료의 2/3 해당액

    수업 1/3 ~ 1/2 경과 전

    수업료의 1/2 해당액

    수업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유의사항

    수강 신청한 전 과목에 대해 1장의 고지서만 생성 (신청 과목 총 학점에 대한 수업료 총액만 기재)

    수업료는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을 한번에 완납하여야 함
    (부분 납부 시 입금 처리 불가로 기 수강신청 과목 전부 미납 처리 및 수강신청 내역 자동 삭제)

     

    8. 기타

    . 학점교류 신청 이후의 모든 공지사항은 본교생과 동일

    . 참고정보

    1)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수시로 확인 요망)

    2)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학점교류

    3)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계절학기

    . 학점교류 및 계절학기 관련 기타 문의: 건국대학교 교무처 학사팀 02)450-3691

    .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 될 수 있음

     

    9. 문의처 : 건국대학교 교무처 학사팀(02-450-3691) 

     

    ■■■■ 상명대학교 ■■■■

    1. 수업기간 

    구 분

    일자(기간)

    내 용

    비고

    계절수업 기간

    2학점

    2020.12.22.() ~

    2021.01.06.()

    <10일간, 30시간>

    매일 3시간 수업

     

    3학점

    2020.12.22.() ~

    2021.01.08.()

    <12일간, 45시간>

    매일 4시간, 마지막 날(2020.7.21.()) 1시간 수업

    강좌시간수: 학점당 15시간(기간 중 토공휴일은 휴강)

    수업시간: 09:00~18:00(1교시 당 50)


    2. 교류신청 : 2020.11.19.()까지

    3. 진행일정 

    구 분

    일자(기간)

    내 용

    비고

    개설예정 교과목 공고

    2020.11.16.()

    상명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게시판 참조

     

    타교생 학번부여

    2020.11.23.()

    개별 이메일 및 문자메세지 안내

     

    수강신청 기간

    2020.11.24.()~11.27.()

    [매일 10:00 ~ 23:00,

    마지막날 17:00까지]

    1. 수강신청 기간 중 온라인으로 수강신청 시행

    2. 수강신청 후 교과목 변경 불가

     

    수강료 납부

    2020.12.02.()

    ~12.07.()

    [매일 00:00~23:00]

    1. 수강료: 학점 당 금77,000

    2. 수강신청 후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3. 입금 시 계좌가 본인명의의 가상계좌인지 반드시 확인

     

    개설교과목 최종확정 및

    폐강 공고

    2020.12.10.()

    1. 전공교직: 등록인원이 10명 미만인 강좌 폐강

    2. 교양: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강좌 폐강

     

    폐강교과목

    수강정정

    2020.12.10.()

    폐강교과목에 대하여 타 강좌로 변경 또는 취소 가능

     

    성적입력기간

    2021.01.05.() ~ 01.13.(

     

     

    성적정정 및 취소

    2021.01.14.() ~ 01.15.()

    계절수업 성적확인, 이의신청 및 정정기간

     

    성적확정

    2021.01..18.()

     

     

    문의처

    상명대학교 교무처 학사운영팀: 02-287-6430

     

     

     

     ■■■■ 한성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2() ~ 2021.01.13() / 15

        ※토요일, 공휴일은 강의하지 않으며, 휴강 시에는 보강 실시함.

    2. 교류신청 : 2020. 11.12()까지

    3. 수강신청 일정 및 기타 안내사항

     

    구 분

    일정 및 주요 내용

    수업기간

    2020.12.22() ~ 2021.01.13() / 15

    토요일, 공휴일은 강의하지 않으며, 휴강 시에는 보강 실시함.

    개설과목 및

    시간표확인

    2020.11.11() 공지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게시 예정

    교과목 시간대 변경 및 기타 안내사항 모두 위 [학사공지]를 통하여 안내됨.

    학사공지: https://www.hansung.ac.kr/web/www/cmty_01_03

    학번부여

    2020.11.13() 문자 안내 (예정) / 로그인 시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자리(7개 숫자)

    수강신청

    수강신청: 2020.11.16() 10:00 ~ 11.18() 23:59 / 3일간 온라인 신청

    신청방법: 학생 소속 대학교 담당부서를 통해 학점교류생 추천 학번부여 한성대 홈페이지 하단 [종합정보시스템(https://info.hansung.ac.kr/)] 로그인 [교무] [수강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

    유의사항:

    수강신청 가능학점 : 최대 6학점.

    - 교필, 실험/실습 및 실기 전공과목은 학과()/전공 사정에 따라서 교류학생의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학과 사무실에 문의 요망)

    - 서울권역대학 e-러닝 강좌와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 수강 불가.

    -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 대학교와 한성대학교 학사운영팀에 직접 취소 요청.

    수강료

    수강료: 75,000/1시간

    납부기간: 2020.11.26() 00:00 ~ 11.27() 23:00

    수강료 납부방법은 [학사공지] 참조.

    환불/수강취소: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와 개설 가능 기준을 초과한 인원에 대해서만 선착순으로 수강취소 및 수강료 반환을 허용함. , 특별한 사유(: 질병)로 인해 수강이 불가할 경우에만 수강료를 반환함(수강료 납부 시 신중을 기해야함). 이 경우 수강료 환불신청서를 학사운영팀에 제출하여 환불신청. 이 외에 개강 이후 개인사정으로 인한 환불 및 수강취소는 불가능함.

    폐강공고

    2020.11.23() 1차 폐강 (예정) / 2020.11.30() 2차 폐강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게시 예정.

    강좌별 신청인원이 전공과목 10명 미만, 교양과목 15명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

    타 교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희망자는 한성대학교 학사운영팀 연락 바람.

    기타문의

    한성대학교 교무처 학사운영팀(02)760-4219,5572)

     

     ■■■■ 서울시립대학교 ■■■■

      : 서울시립대학교 동계계절학기는 본교 학사일정과 일정이 상이하여 학점교류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동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2(화) ~ 2021.01.13(수), 주5일(월,화,수,목,금), 15일간

    2. 교류신청 : 2020. 11.12()까지

    3. 학번부여 : 2020.11.18(수) 16시 예정/SMS 개별 통보

    4. 강좌개설

    . 개설 교과목: 2020학년도 본교 개설교과목 중 전공, 교양, 교직 등 강좌

    . 개설 기준: 15명 이상 수강신청 및 등록한 교과목

    . 개설 과목: 첨부2‘2020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참조

    . 최종 개설교과목 시간표 확정 공고: 2020. 12. 11.() 16,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세부 수업시간

    수업시간

    오 전

    오 후

    야 간

    1시간수업

    10:00~11:00(2~2.5교시)

    16:00~17:00(8~8.5교시)

    18:50~19:40(11~11.5교시)

    2시간수업

    11:00~13:00(3~4.5교시)

    14:00~16:00(6~7.5교시)

    18:00~19:40(10~11.5교시)

    3시간수업

    10:00~13:00(2~4.5교시)

    14:00~17:00(6~8.5교시)

    18:50~21:30(11~13.5교시)

    4시간수업

    10:00~14:00(2~5.5교시)

    15:00~18:50(7~10.5교시)

    -

    5시간수업

    10:00~15:00(2~6.5교시)

    16:00~20:30(8~12.5교시)

    -

     

    학과의 요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수강 신청

    . 신청가능학점: 6학점 이내

    . 신청기간: 2020. 11. 19.() 10:00 ~ 11. 20() 23:59 <2일간>

    . 신청방법: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상단 “uDRIMS”설치 후 로그인(본인이 직접 신청)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신청

    (uDRIMS ID: 동국대에서 부여한 학번, PW: 생년월일 6자리 + dg!)

    . 수강신청 결과, 신청인원 15명 미만 교과목은 폐강

    . 내부사정으로 교과목 폐강 가능.

     

    7.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

    . 기간: 2020. 12. 01.() 10:00 ~ 12. 02.() 23:59 <2일간>

    . 경로: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신청

    . 유의사항

    - 최초 수강 신청 결과를 반영한 개설예정 교과목을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하오니(11/24, ()

    오후 예정), 반드시 폐강 여부 확인 후 정정

    - 최초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8. 수강료 납부

    . 수강료

    구 분

    수 강 료

    비 고

    이론 과목

    1학점당 \90,000

     

    실험 및 실습 과목

    1학점당 \105,000

     

     

    . 납부기간: 2020. 12. 08.() ~ 12. 09.(), 09:00 ~ 21:00 <2일간> (단 마감일은17:00 종료)

    - 고지서출력(12.07.() 13시부터 가능): uDRIMS 학사정보등록계절학기등록관리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1. 계절학기 고지서 출력

    - 수납은행: 신한은행 전국지점 (가상계좌 입금은 시간 엄수)

     

    . 교과목별 최종 수강인원은 수업료 납부 기준임 (15명 미만인 경우 폐강)

    - 12.11.() 16,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개설교과목 확정 공고내용 반드시 확인

    - 등록한 교과목이 폐강된 경우, 12. 16.() 10~ 12. 17.() 12시 내에 폐강 대체 신청을

    해야 함

     

    9. 수강 취소

    . 기간: 2020. 12. 19.() ~ 2021. 01. 04.() 취소 기간별 환불금액이 다름에 유의

    . 경로: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취소신청

    . 유의사항

    - 수강 취소는 상기 기간 외에는 불가

    - 수강 취소 시, 교과목 폐설 기준(15명 미만)에 해당할 경우에는 취소 불가

    -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10. 수강료 환불

    . 환불 기준

    구 분

    uDRIMS 수강취소일

    환불 금액

    비고

    개강전

    2020. 12. 19.() ~ 12. 21.() 23:59

    전액 환불

     

    1주차

    2020. 12. 22.() ~ 12. 28.() 23:59

    수강료의 5/6 환불

     

    2주차

    2020. 12. 29.() ~ 2021. 01. 04.() 23:59

    수강료의 2/3 환불

     

    환불 불가

    2021. 01. 05.()부터

    수강취소 및 환불 불가

     

     

    . 환불 예정일: 2021. 01. 14.()

    . 유의사항

    -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은 환불 예정일에 일괄 환불 예정

    - 수강료 환불은 uDRIMS 시스템 상의 최종 수강내역 변경일자를 기준으로 함

    - 수강 취소 시, 환불을 위해 반드시 본인 명의통장 계좌를 uDRIMS에 입력

     

    11. 성적처리

    . 학생이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학칙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함

    . 성적은 100점 만점 기준의 환산 점수로 부여하며, 소속 대학교로 일괄 통보함

    . 성적확인 및 정정: 2021. 01. 18.() ~ 01. 20.(), 학생이 직접 uDRIMS로 확인

    . 성적확정 통보: 2021. 01. 22.() 예정, 2021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일정 고려 후 신청 요망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절대평가를 적용

    . 국가 및 대학 방역지침에 따라 대면형태 시험 불가(온라인 평가 및 과제물 대체)

    , 수강생 20명 이하 소규모 강의 및 실험·실기 교과목 중 출석 평가가 필요한
    교과목은 교수-학생과의 합의를 통해 대면시험 허용

     

    12. 기 타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동국대 홈페이지

    학사공지란에 안내될 예정이오니 확인 바람

    . 학점교류생은 조기취업사실확인서로 출석 인정 불가능

    . 유고결석사유 발생시 유고결석 인정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담당교원에게 제출

    (, 유고결석인정 신청서가 승인되더라도, 이를 출석으로 인정할지 여부는 담당교원이 결정)

    . 학점교류생은 우리 대학 증명서 발급기를 통한 증명서 발급 불가

    겨울계절학기 교류수학 문의동국대학교 교무학생처 교무학생지원팀 (02-2260-3699)

    . 도서관 이용: 중앙도서관 2층 출입게이트 앞 인포데스크에서 특별 열람증발급 후 이용 가능

    (발급비용 5,000, 문의: 02-2260-8623)

    . 예술대학 미술학부의 불교미술전공, 한국화전공, 서양화전공, 조소전공
    / 예술대학 스포츠문화학과 /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로의 교류신청은 불가

    . 2020학년도 1, 2학기 우리대학의 원격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됨에 따라 겨울 계절학기에도 비대면 수업 운영 실시

    .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수업운영 원칙

    이론수업(전공, 교양 등) : Webex를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원격 수업

    실험·실습·실기수업 : 대면수업 진행(, 학생과 합의를 통한 비대면 수업 가능)

    . 동국대학교 Webex 프로그램 사용자 매뉴얼 참고: http://icampus.dongguk.edu/

     

    13. 겨울계절학기 교류수학 문의동국대학교 교무학생처 교무학생지원팀 (02-2260-3699)

     

    ■■■■ 숭실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2(화) ~ 2021.01.13(수)

    2. 교류신청 : 2020. 11.23()까지

    3. 학번부여 : 2020.11.27(금) 예정/ 개별 통보

    4. 개설과목 열람: 11.20.(금) (예정)부터 숭실대 u-SAINT 포털(saint.ssu.ac.kr) 첫 화면 가운데 좌측

    “LINK SERVICE” 아래 “시간표 조회” 클릭

    ※ 본교 사정에 따라 수업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5. 수강신청

    -기간: 12.1.(화) 10:00 ~ 12.3.(목) 15:00

    -방법: 숭실대 u-SAINT 포털(saint.ssu.ac.kr) 로그인 → ‘수강신청바로가기’

    -수강가능학점: 최대 6학점 이내

    -일부 학과 과목은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스포츠, 영화예술, 건축 등)

    -숭실사이버대학교 교류과목(온라인)은 신청 불가?

    6. 금전등록

    -기간: 12.7.(월) ~ 12.9.(수) 09:00~16:00 (은행영업시간)

    -방법: u-SAINT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출력 → 입금전용계좌 송금 or 우리은행 전국지점 방문납부

    -수강료: 85,000원/1시간 (일부 과목은 다소 차이 있음)?

    7. 유의사항

    -수강신청 및 금전등록 인원이 전공과목 11명 미만, 교양과목 15명 미만일 경우 폐강됨

    -별도의 수강신청 취소기간 없고, 신청과목 중 부분납부 불가. (일부과목 취소는 우선 신청과목 전액 입금 후 나중에 따로 환불 신청). 따라서 수강신청 시 꼭 수강할 과목만 신청 할 것.

    -폐강과목 공지: 1차 11.30.(월), 2차 12.9.(수) (예정)

    -개설확정과목 공지: 12.9.(수) (예정)

    -수업기간: 12.22.(화) ~ 1.13.(수) (※ 학기중 도서관 이용 가능)

    -수업시간: 교시 당 50분

    -수강료 환불신청시점별 환불기준 (※ 방법: u-SAINT → 학사관리 → 수강신청/수업 → 계절학기 환불신청)

    8. 수강신청 변경 및 포기로 인해 최초 신청 시점과 신청내역이 달라진 경우, 본인 소속대학에 해당 내역을 반드시 통보.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학사’ 메뉴에서 관련 공지 확인 or 숭실대 교무처 학사팀(02-828-7402)으로 문의.

     

    ■■■■ 덕성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2(화) ~ 2021.01.13(수)

    2. 교류신청 : 2020. 11.06(금)까지

    3. 학번부여 : 2020.11.10(화)) 16:00 이후 개별 통보(문자발송)

    4. 시행일정  

    구분

    일정 및 세부 내용

    수업기간

    2020. 12. 22() ~ 2021. 1. 13() [15일간 : 정규학기 15주 기간]

    개설과목 공고

     2020. 10. 29() 예정

    홈페이지(www.duksung.ac.kr) 학사공지(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 안내)

    * 수업유형(전면 비대면) 수업 진행 (실시간/ 녹화 과목에 따라 다름)

    * 시간표 변경이 발생하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기간

    2020.11.11()10:00 ~ 11.13()23:00[교양,교직은 10시부터 가능][3일간]

    * 수강신청 : https://dis.duksung.ac.kr/dsu-is/lecture/[2020학년도 겨울학기 수강신청]

    *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마감함.(교류대 생은 전일 수강신청이 가능 함)

    * 민범 총칙2, e-러닝과목, 여대생 커리어, 창업관련 과목 및 현장실습 과목은 수강이 불가 합니다. 또한 학과 실습과목은 학과에 따라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폐강공고

    1: 11. 17() (덕성여대 홈페이지 공지)

    * 폐강기준 : 신청자가 15명 미만인 경우 폐강함

    , 모듈형과정 과목은 신청 인원 5명 이상인 경우 설강함

    * 폐강과목 신청자는 추가신청 기간 중 추가 신청 가능하나 신청과목 변경 취소는 불가함.

    추가신청기간

    2020. 11. 19()10:00 ~ 11. 20()17:00 [2일간]

    * 폐강과목 신청자, 추가 수강신청 가능 (학번을 부여 받은자)

    수강료 및 납부기간

    1. 시간당 70,000(: 3학점 3시간의 경우 : 3시간 × 70,000=210,000

    2학점 3시간의 경우 : 3시간 × 70,000=210,000)

    2. 납부기간 : 2020.12.09() ~ 12.11()[3일간] (24시간 가능 단, 마감일은 16:00까지)

    3. 수강료 납부기간에 덕성포털의 통합정보시스템 등록 고지서출력 하나은행(전국

    지점)에 수강료 납부(미리 덕성포털에 가입해야 함)

    4. 수강신청한 과목 중 일부 과목만 선택하여 수강료를 납부할 수 없음.

    5. 수강신청 후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됨.

    수강 신청 절차

    1. 소속대학에서 공문 및 명단접수 (신청학점 6학점 이내)

    2. 임시학번 부여 학생의 핸드폰으로 문자전송(기존학번 사용가능)

    3. 임시학번 확인(2020. 11. 10() 16:00 이후, 개별 통보)

    4. 덕성포털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점교류대생이 회원(포털)가입 후 직접 신청

    5. 수강신청 : 학점교류대 학생이 직접 덕성여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수강신청기간 중)

    (아이디 : 임시학번, 패스워드 : 덕성포털 비밀번호)

    수강 신청한 과목은 추가 신청기간에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음

    덕성포털 가입방법

    1. 덕성여대 홈페이지 (www.duksung.ac.kr)

    2. 메인 화면 우측 하단 '덕성포털' 클릭

    3. 비밀번호 초기화 클릭 핸드폰 본인 인증을 통한 확인 후 비밀번호 생성

    4. 학번, 성명, 사용자 구분(학부 재학생으로 체크), 주민등록번호 입력

    5. 아이디 및 비밀번호 설정, 회원가입 완료

    * 덕성포털의 비밀번호를 수강신청시 비밀번호로 사용하므로 수강신청전 회원가입 완료.

    기타사항

    1. 수업시간(대면 수업일 경우 해당)

    교시

    1

    2

    3

    4

    5

    6

    7

    8

    9

    시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2. 강의평가 관련

    - 강의평가 기간 : 2021. 1. 7.() ~ 1. 13.() (7일간)

    * 해당기간에 강의평가를 완료한 과목에 대해 성적조회가 가능함.

    3. 수강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시 환불은 우리대학 기준을 적용함.

    4. 문의 : 교무처 학생서비스센터 학점교류 담당 (02-901-8622)

     

    ■■■■ 숙명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20.12.22(화) ~ 2021.01.13(수), 월~금(공휴일 제외)

    2. 교류신청 : 2020. 11.06(금)까지

    3. 학번부여 : 2020.11.10(화)) 16:00 이후 개별 통보(문자발송)

    4. 세부일정

    5. 성적평가 방법 및 기준

       - 학점교류생은 절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평가됨

       - 성적확정 후 소속대학으로 성적 공문만 발송 되며 성적증명서 발급 불가

       - 성적평가 기준표(4.3만점)

    6. 수강료 납부 및 환불

    7. 학생증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