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운영팀] '이미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오류) 해결책

    조회수 4192 | 작성일 2007.02.22 | 수정일 2007.02.22 | 정보운영과

  • 1. 증상
    - 개인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다시 로그인 화면이 뜨거나 '이미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

    2. 원인
    - 사용자 PC의 캐시메모리를 이용하여 웹페이지의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하지 않는 경우에 로그인 여부를
    정상적으로 체크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

    3. 해결책
    1) 윈도우즈 좌측하단 '시작'버튼 > '설정'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실행
    (윈도우즈 버전이나 설정에 따라 '시작' > '설정' > '제어판' > '보안' > '인터넷 옵션' 또는
    '시작' > '제어판' > '보안' > '인터넷 옵션' 등으로 메뉴 위치가 약간씩 다를 수 있으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으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일반' 탭에 있는 '임시 인터넷 파일' 항목의 [설정] 버튼 클릭
    (IE 7.x 의 경우 '검색기록' 항목의 [설정] 버튼 클릭)
    3)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설정값 확인 (IE 7.x 의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값 확인)
    a) '페이지를 열 때마다' (권장)
    b)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할 때마다'
    c) '자동으로'
    위의 a, b, c 중 하나로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값을 저장함.
    ('확인하지 않음'으로 설정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지 않습니다.)
    4)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새로 열어서 다시 로그인 수행


    * 위의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보운영팀(940-5073~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