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학습센터] 가상대학 자주 묻는 질문

    조회수 3499 | 작성일 2007.02.14 | 수정일 2007.02.14 | 교수학습센터


  • 가상대학 자주 묻는 질문

    1.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가상대학 수강신청은 http://kvc.ac.kr에서 신청합니다. 우리학교의 가상대학홈페이지(kwcu.kw.ac.kr)는 우리대학 개설과목을 신청한 학생들이 개강 이후 수업을 듣는 곳입니다.

    2. 본교에서 개설된 강의만 신청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한국가상캠퍼스 연합7개교(광운, 한양, 한림, 경북, 전남, 경성, 방통대)의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3. 가상캠퍼스 수강신청을 했는데 왜 교내 수강신청프로그램에 신청내역이 왜 나오지 않나요?
    가상캠퍼스에서의 수강신청내역과 성적데이터는 각각 확정된 이후에만 교내프로그램과 학교홈페이지에 올라옵니다.

    4. 저는 학점을 많이 신청하고 싶습니다. 가상강좌에서 6학점, 교내에서 21학점 신청 가능한가요?
    안됩니다. 가상강좌도 정규 교과목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합산한 결과가 27학점이 아닌 21학점이 되도록 신청하셔야 합니다.

    5. 온라인 수업으로만 한 학기를 채울 수 있나요?
    안됩니다. 학기당 최대 6학점까지(학점교류 포함)만 신청할 수 있으며,
    전체 학점의 1/5(학점교류 포함)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예) 졸업학점이 140학점인 경우, 학점교류 포함 최대 28학점까지만 가능

    6.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우리대학의 경우 회원가입은 수강신청이 완료된 후 명단을 이용해 일괄적으로 부여합니다.
    ID는 학번이며, 초기 PW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니다. 개강일 로그인 후 추가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원하시는 패스워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7. 출석은 어떻게 체크하나요?
    로그인 후 강의를 재생시키면 빈 팝업창이 실행 되면서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담당교수님이 정해놓은 기준시간 이상 동안 재생시켜야만 출석이 체크됩니다
    예) 50분 수업인 경우 40분 이상

    8. 시험은 어떻게 보나요?
    시험은 객관식 주관식 유형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담당 교수님이 지정하는 시간(보통 주말 저녁 시간대)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웹페이지 상에서 문제를 풀이하시면 됩니다.
    서술형 또는 작업식의 경우는 시험시작 시간에 과제를 오픈하고, 주어진 시간 까지만 접수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9. 1학년이나 4학년 마지막 학기인데 수강신청을 할 수 있나요?
    가상캠퍼스는 2학년부터 수강이 가능하며 4학년 2학기인 학생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10. 가상대학에서 전공과목을 수강할 수 있나요?
    전공으로 인정받으려면 다음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①가상대학에 전공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②우리대학에서 전공심사를 거친 경우입니다.
    전공으로 인정받는 과목은 매 학기 수강신청 전에 일괄적으로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11. 계절학기처럼 별도의 비용을 내야 하나요?
    학교에서 전액 부담합니다.

    12. 개강 이후 수업을 변경할 수 있나요?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을 기해서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은 광운대학교 재학생에게만 적용되며, 타 대학 소속 학생은 해당 대학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