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국제교류] 2024학년도 SAF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계획

    조회수 2841 | 작성일 2024.01.30 | 수정일 2024.02.06 | 국제교류팀

  • Attachment2024 SAF 교환학생 선발계획.hwp

    AttachmentFall 2024 SAF Program Brochure_v.5_Jan. 25.pdf

  •                        2024학년도 SAF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계획

     

     

     

    2024학년도 SAF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파견대학 : 해외 SAF 회원교 (파견가능 대학 리스트는 별첨 참조)

       ※ SAF(Study Abroad Foundation) : 2000년 미국정부의 인가 하에 미국, 캐나다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우수대학(50개교)과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비영리재단

     

     

    2. 모집인원 : 5명 내외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3. 파견기간 : 1학기(20249~20252) 또는 1(20249~20258)

       ※ 파견기간 중에 휴학할 수 없으며, 교환학생 기간 종료 후 본교에서 1학기 이상 등록 및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 (, 졸업유예자는 지원불가)

     

     

    4. 파견조건

        가. 교환학생은 국제기관에서 수학하는 기간 동안 우리 대학의 등록금이 면제되고, 상대교에 등록금 및 

              제반 비용을 납부해야 함.

        나. 등록금 및 국제기관에서의 수학에 필요한 모든 경비는 교환학생 본인이 부담하며, 경비부담에 관한 

              보증인 서약서를 국제교류팀에 제출해야 함.

        다. 지원서류를 제출한 후에는 파견기간 변경이 불가함.

     

     

    5. 지원자격

        가. 본교에서 1년 또는 2개 학기 이상 수학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

        나. 학적부성적 기준 총평점평균 3.0 이상 또는 직전2개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 상대교 요구기준이 3.0이 넘는 경우 상대교 기준(제출용 성적가능)과 우리대학 기준(학적부성적만

                  가능)모두 충족하여야 함

        다. 국제기관에서 요구하는 어학 능력 및 자격을 갖춘 자

             ※ 각 대학별로 요구하는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신청하고자 하는 대학의 지원자격을 별첨파일 및

                 SAF KOREA 사이트에서 반드시 확인 후 지원할 것

        라. 학칙에 의거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 (학사경고 제외)

        마. 지원 국가의 비자 취득이 가능하며 신체 건강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바. 파견에 필요한 등록금 및 생활비 등 일체를 납부(부담) 가능한 자

     

    6. 제출 서류

        가. 교환학생 지원신청서(서식 1) 1

              지도교수, 학과(), 단과대학장 서명 완료 후 제출

             ※ 휴학생 : 지도교수 미배정으로 지도교수 확인 생략가능

        나. 수학계획서(서식 2) 및 서약서(서식 3) 1

        다. 국문 재()학증명서 및 국문 학적부성적증명서 각 1

             ※ 학적부성적증명서화도관 1층 교육지원팀 창구에서만 대면발급 가능

                 (무인발급기 발급분으로 접수 불가)

        라. 서류제출동의서(서식 4) 1

        마. TOEFL, IELTS (Academic만 허용) 또는 TOEIC 성적표 원본 및 사본 각 1

            ※ 원본은 확인 후 반환 예정

            ※ 접수 시 성적표 기 소지자만 인정 가능 (유효기간 20248월 이후까지여야 함)

     

     

    7. 신청서 접수 기간 및 방법 : 1, 2단계를 모두 기간 내 완료하여야 함

        가. 1단계 온라인 접수 : 2024.01.31.()~02.06.() 접수바로가기

        . 2단계 오프라인 접수 : 2024.01.31.()~02.07.() 10:00~16:00

            온라인 접수 완료자에 한해 상기 6번의 제출서류 일체를 국제교류팀(화도관 103)에 원본 

                접수하여야 함.

            ※ 오프라인 접수를 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접수내역은 무효처리함.

     

     

    8. 선발방법

        가. SAF 홈페이지를 참고해 파견가능 대학, 지원기한, 소요비용 등을 확인

             (지원비, 보증금 등의 정보도 반드시 확인요망)

        나. 1~3지망을 선택하여 상기 7번의 신청서 접수방법에 따라 온라인/오프라인 접수

        다. 국제교류팀에서 지원자 대상 서류심사 진행 후 합격자 통보

        라. 서류심사 합격자는 SAF를 통해 제반사항을 안내받고 지원기한에 맞춰 상대교 지원

        마. 상대교에서 최종 합격발표가 나면 SAF를 통해 비자, 오리엔테이션 등 제반 절차 진행

             ※ 국제교류팀의 서류심사 결과발표 이후 모든 절차는 SAF를 통해 학생 스스로 진행함

     

     

    9. 기타 유의사항

        가. 국제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은 1년 동안 최대 35학점, 매 학기당 최소 12학점 이상최고 19학점

             까지(생활보고서 포함) 인정할 수 있음

             ※ 2017 이전 학번은 매 학기당 최고 21학점까지 인정 가능

              상대교에서 반드시 12학점이상 수강신청해야 함

        나. 본인의 전공 분야 또는 복수()전공 분야 교과목의 이수를 원칙으로 함

        다. 교환학생 파견시 반드시 학기별로 성적증명서 원본을 국제교류팀에 제출해야 함

        라. 상대교 사정 등에 따라 선발완료 이후에도 교환학생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10. 문의 및 참조 사이트

         SAF : http://korea.studyabroadfoundation.org/programs

        국제교류팀 : 02-940-5014

        교환학생 카페 : http://cafe.naver.com/kwexchange

     

     

     

     

     

    2024. 1.

     

     

     

     

                                      대      외      국      제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