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등록/장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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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장학] 2023년도 춘천시민장학재단 하반기 장학생 선발 공고

    조회수 1780 | 작성일 2023.09.06 | 수정일 2023.09.06 | 학생복지팀

  • Attachment춘천시민장학재단 2023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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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발개요

     

     

    ■ 신청기간 : 2023. 9. 25.() ~ 10. 5.() (5일간) *추석연휴 및 공휴일 제외

     

    ■ 접 수 처 애향장학생 신청 ⇒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기타장학생(성적·특기·주소이전신청

    ⇒ 춘천시청 별관 (삭주로3), 춘천도시공사 3층 춘천시민장학재단)

    ※ 방문 및 우편(등기)접수 (단, 우편은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만 인정)

     

    ■ 신청서식 :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go.kr) 또는 시 홈페이지(http://chuncheon.or.kr) 내려받기 가능

    (시청 홈페이지 행정정보→ 알림정보→ 타기관고시/공고→ 2023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재단 홈페이지 열린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2023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 공고)

     

    ■ 선발방법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선발기준에 의함

     

    ■ 장학증서 장학증서 수여식 당일 교부(일시·장소 별도 안내)또는 우편 발송

     

    ■ 장 학 금 고등학생 최대 50만 원대학생 최대 100만 원

                 * 원격대학 장학금 : 최대 50만원

     

    ■ 지급방법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로 이체

     

    ■ 선발결과 : 2023. 10. 26.(목발표예정(개별연락)

     

    ■ 지급시기 : 2023. 10월 중(예정)

     

    ■ 유의사항 장학금과중복수혜 불가

    - 2자녀 이상 가구가 모두 선발되었을 경우, 1명만 지급

    납부금·등록금 등을 전액 면제 받는 경우 신청 불가

    납부금·등록금 등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

    - 정규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경우, 지급제한

    - 성적 비교 산출이 곤란한 경우, 신청 불가

    - 동점일 경우 생활수준이 어려운 사람 우선 선발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

    직전학기 본 재단 장학생의 경우 지원 불가 (저소득유형만 예외적으로 가능)

     

     

    2

     

    선발기준

     

     

    공통기준 :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1년 이상 춘천시에 등록된 시민 및 

                  그 자녀로서 중고등학교 및 대학() 재학 중인 학생 * 주소이전 장학금 제외

     

     

    ? 분야별 선발기준

     

     

    구분

    (예산액)

    거주기준

    신청대상

    자격기준

    성적기준

    (직전정규학기)

    평가비율

    추천자

    애 향

    장학금

    (4

    만원)

    저 소 득

    자녀()

    (2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

    5조의2에 따른 한부모 가족

    없음

    성적 40% 생활수준 50% 봉사 10%

    읍면

    동장

    통리반장

    자 녀

    (1.2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공고일 현재 반장으로 2년 이상 재직자의 자녀 또는 본인

    12학점 이상 이수&B학점()

    5등급()

    통리반장 경력 20% 성적 30% 생활수준 40% 봉사 10%

    시정유공

    본인자녀

    (0.4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시정유공자로 시장 또는 강원도지사와 중앙부처 장의 포상을 받은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본인 또는 자녀

    (·도청직원이 받는 모범직원

    표창은 제외)

    12학점 이상 이수&B학점()5등급()

    성적 40% 생활수준 50% 봉사 10%

    환경공원

    주변자녀

    (0.4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환경공원 주변

    (혈동2, 팔미3, 2) 거주자

    12학점 이상 이수&B학점()

    5등급()

    성적 40% 생활수준 50% 봉사 10%

    성적우수장학금

    (4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성적 우수 학생

    - 고등학생:2등급 이내

    - :13학점이상 & A학점

    12학점 이상 이수&A학점()

    2등급()

    성적 70% 생활수준 20% 봉사 10%

    총장

    (학장)학교장

    특기장학금

    (1천만원)

    관내 1년 이상

    ··

    광역시도 단위 대회(경진대회) 1위 입상자 또는

    국제전국대회 3위 이상 입상자

    - 중학생은 중학교 재학 후 실적

    - 단체전 입상은 단체에서 추천한 1인 신청 가능

    없음

    수상성적 70% 생활수준 20% 봉사 10%

    주소이전장학금

    (1천만원)

    관내 3개월 이상

    타 지역 학생으로 공고일 현재

    3개월(90) 이상 ~ 1(365) 미만 춘천시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이전된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자

    12학점 이상 이수&B학점()

    성적 50% 생활수준 40% 봉사 10%

    총장

    (학장)

    원격대학장학금

    (1천만원)

    관내 1년 이상

    고등교육법2조에 따른 방송대학통신대학방송통신대학 및 사이버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12학점 이상 이수&B학점()

    성적 40% 생활수준 50% 봉사 10%

      

     

     

     

    3

     

    제출서류 (*첨부 1. 유형별 신청요강 참조)

     

     

    ■ 필수 공통 제출서류

     

    ○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장학금 지원 신청서 및 신청인 서약서 각 1[별지]

    ○ 장학금 수혜 여부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별지]

    ○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장학금 지원대상자 추천서 1[별지]

    ○ 학생 주민등록초본(최근5년 주소이력표시) 1

     *타지역으로 전입신고된 대학생인 경우 부모(춘천거주중 한 명 초본 제출
    ○ 가족관계증명서(신청학생기준) 1

    ○ 재학증명서 1

     ** 휴학으로 과거 미신청학생인 경우에는 휴학증명원 1

     )‘22년도 1학기성적으로 장학생 지원가능자가 1년 휴학 후‘23년도 2학기 복학한 경우

    ○ 등록금·수업료 납부고지서 또는 납부영수증(사본) 1(대학생)

    ○ 성적증명서 1(대학생학점기준(4.5), 고등학생평균석차기준(9등급))

    ○ ·모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각 1(2022년 9월~2023년 8월분 납부내역, 최근 1년치)

     (부 또는 모의 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부와 모 납부내역 둘다 제출 / 성인가족의 경우도 동일

    ○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사본) 1

    ○ 봉사활동 확인서[별지] 또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 실적인증서 또는 1365자원봉사포털 실적확인서 1부

      (직전학기 6개월 기간의 실적만 인정, 교내 봉사활동 제외) (해당자만 제출)?

     

     

    ■ 유형별 추가 제출서류

     

    구 분

    제 출 서 류

    애향

    장학생

    저소득

    본인자녀()

    ○ 기초생활수급차상위한부모가정조부모가정 등 증명서류 1

    통리반장

    자녀

    ○ 통리반장 재직증명서 1

    시정유공

    본인·자녀

    ○ 포상 증빙자료 1

    특기장학생

    ○ 수상실적을 나타낼 수 있는 증빙자료(수상자의 성명이 기재된 상장)

     

     

     

    4

     

    유의사항

     

    ■ 다음의 경우 장학생 선발이 취소되고 받은 장학금은 반납하여야 합니다.

    자격요건을 상실한 경우 또는 신청서류의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경우

    퇴학·정학·휴학 등 학사처분 및 형사처분 등의 사유로 1학기 이상 학업을 계속하지

    않았을 경우

    그 밖에 부정한 방법으로 선발되거나 장학금을 받은 경우

     

    ■ 신청자 수가 선발계획규모에 미달되더라도 적격자가 아닌 신청자는 선발되지 않습니다.

     

    ※ 문의처 주소지 읍,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민장학재단 사무국(250-4872)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장학금지원 신청서 접수장소 안내]

     

     

    ? 접수처 춘천시 삭주로3(교동시청별관 춘천도시공사 건물3)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사무실 "저심(휴게)시간 : 12:00~13:00

     

    ※ 애향장학금 신청은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문의전화 : 033)250-4871, 250-4872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