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전체

취업정보는 취업관련 소식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취업관련] [현장실습] 2023 하계방학 「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참여 안내

    조회수 1067 | 작성일 2023.05.30 | 수정일 2023.05.30 | 현장실습지원팀

  • Attachment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 20211109.hwp

    Attachment첨부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hwp

    Attachment첨부3-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 계획 및 직무기술서_서울특별시 북한이탈주민 지원정책 활성화 방안 연구.hwp

    Attachment첨부3-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 계획 및 직무기술서_서울시 모아타운(모아주택) 조사·분석 및 대안 마련.hwp

  • [현장실습] 2023 하계방학 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참여 안내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주관하는 제3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사업에 선정되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교육부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및 우리대학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에 따라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습 종료 후 규정에 따라 학점인정 및 실습지원비가 지급되는 사업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모집안내

     

    운영계획 /

    실습직무 및 자격요건

    1. 실습기간 : 2023.07.03.~2023.08.18. (오전9~오후6/ 5)

     

    2. 실습직무 및 자격요건 등

       모집직무 1. 서울특별시 북한이탈주민 지원정책 활성화 방안 연구 (‘첨부3-1’ 참조)

       모집직무 2. 서울시 모아타운(모아주택) 조사·분석 및 대안 마련 (‘첨부3-2’ 참조)

     

    3. 기타사항

       ※ 전공 : 3~7학기 관련 전공 재학생 (모집직무별 각 1명 선발)

       ※ 20238월 졸업예정자 및 2023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참여 불가

       ※ 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확인)

       ※ 선발된 인턴은 서울특별시의회 상임위원회에 배치되어 정책연구과제 수행 예정이며,

          연구과제는 현장실습 과정에서 필요성, 시의성, 적절성,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음

    학점 및 실습지원비

    1. 학점 : 본교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에 의거, 3학점 부여

       ※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또는 일선으로 인정

       ※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 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 복수/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연락 후 진행 (02-940-5606,7)

       ※ 기타 사항은 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확인

     

    2. 실습지원비

     

    구분

    서울시의회

    학교

    합계

    실습지원비

    최저시급(9,620)75%

    최저시급(9,620)25%

    최저시급(9,620)100%

    346,320/

    중식비(5,000)

    115,440/

     

    461,760/

    중식비(5,000)

    지급시기

    매월 실습 종료 후

    익월 10일 이내

    실습 종료 및

    학점 승인 심사 이후

    9월 말경 일괄 지급

    -

     

    지원방법

    1. 접수방법 : ‘첨부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shs@kw.ac.kr)로 제출

       ※ 사진 첨부 필수 (자기소개서에는 명찰 제작용 사진 파일 첨부 요망)

       ※ 선발을 위한 서류이므로 성의껏 작성할 것

       ※ 메일이 누락 될 수 있으므로 제출 후 반드시 현장실습지원팀에 연락할 것!! (02-940-5606,7)

     

    2. 모집일정

     

    구분

    일정

    비고

    서류접수마감

    ~ 2023.06.06.()까지

    이메일 제출 후

    06.07.() 오전11시까지 연락

    (02-940-5606,7)

    면접일정

    2023.06.08.() 예정

    대상자 개별 연락

    최종합격자발표

    2023.06.12.() 예정

    대상자 개별 연락

    사전신고서류제출

    ~ 2023.06.16.()까지

    광운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확인

    (공지명: 2023학년도 하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여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최종합격자 대상))

    실습기간

    2023.07.03.() ~ 08.18.() (7)

     

    최종제출서류

    ~ 2023.09.01.()까지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제출

     

    기타사항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최종합격자는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온라인 사전직무교육을 수료하고, 사전신고서류를 필히 제출해야 함

    최종합격자는 본교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을 통한 학점인정 절차 및 기타 서류 안내 예정

    인턴십 기간 중 타 인턴십 및 교육 참여, 해외여행 등 개인 사유로 중도 탈락 불가함

     

     

    학 생 처 장

     

담당부서 : 현장실습지원팀 / 연락처 : 02-940-56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