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복학 일정 및 절차 안내 공고

    조회수 6472 | 작성일 2023.12.15 | 수정일 2024.03.06 | 교육지원팀

  • Attachment2024학년도 1학기 복학(재입학)생 소속학과 배정표.pdf

  •  

    2024학년도 1학기 복학 일정 및 절차 안내 공고

     

     

    1. 복학신청기간 : 2024. 02. 01(목) ~ 02. 29(목)

     

    구분

    신청방법

    신청 기간

    비고

    일반복학

    (복학예정학기에 복학)

    인터넷신청

    2024.02.01.(목) 0

    2024.02.29.(목) 24

    ▶ 2024.03.04(월)

    개강

     

     2024.03.29(금)

    수업일수 1/4

    월반복학

    (복학예정학기보다 한학기 일찍 복학)

    ① 월반복학을 신청하는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학교방문

    (인터넷신청 제한 대상)

    ② 수업일 1/4선 미확보된

    전역예정자

    ③ 유급복학

     

    ※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등을 고려하여 가급적 빨리 복학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복학 신청 이후 처리까지 완료되어야 수강신청이 가능함.

    복학처리 완료(신청 후 3일정도 소요됨시점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 이전이면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고수강신청 기간 이후 복학처리가 완료되면 평일 하루만 LOGIN하여 수강신청 가능함.

     

     

    2. 복학 신청 방법 인터넷으로 신청

    KLAS로그인 ▶ 상단 펼침 상자 클릭(삼선 아디다스 모양)▶ 학사서비스 ▶ 학적관리

    ▶ 휴복학신청 ▶ 관련서류 송부

    ※ 복학 신청 후 신청 및 처리가 잘되었는지 반드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신청 제외 대상자는 학교 방문하여 복학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신청 제외 대상학교 방문 필수>>

    인터넷 신청 제외 대상자

    월반복학을 신청하는 직전학기 성적이 1.50미만(학사경고)인 학생

    수업일 1/4선 미확보된 전역예정자

        (전역일이 개강 이후인 경우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전화 문의하여

        복학가능여부와 관련 서류 안내 및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급복학을 신청하는 학생 모두

    신입학/편입학 첫 학기 군입휴학 후 복학예정자

     

     

    3. 구비서류 제출 서류는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하여 제출 바랍니다.

    (송부시 본인의 학번과 성명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구비서류

    일반휴학(연기

    복학

    기간 내 구비서류 면제

    군입휴학(연기

    복학

    ▷ 군 전역자 군 경력증명서(전역증), 전역증 앞/뒷면 사본병적사항이 기록된 주민등록초본/병적증명서/복무확인서 사본 중 1개 서류 제출

    ▷ 군 전역 예정자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 등 추가 서류(전역일이 개강일 이후인 경우)

        ※ 전역일이 개강 이후인 경우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전화 문의하여

           복학가능여부와 관련 서류 안내 및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근거서류 제출방법(e-mail, FAX, 직접제출 중 택 1)

       . E-mail 주소 kwservice@kw.ac.kr (제목에 학번, 성명 기재 요망)

       나. FAX번호 : 02) 940-5510

       다직접제출 화도관 116호 (방학중 업무시간 변경이 있으니 참고)

    (인터넷제한대상)

    복학

    성적증명서(학적부 성적 증명서)

      ※ 증명발급창구에서만 발급가능하며 방문시 수수료 현금(500지참 요망

     

     

    4. 복학종류

    일반복학 복학 예정 학기에 정상적으로 복학하는 학생

    월반복학 복학 예정학기 보다 한 학기 일찍 복학하는 학생

    유급복학 복학 직전 학기로부터 최대 두 학기까지 가능하며,

    해당학기 성적이 1.50 미만인 자로 유급을 희망하는 학생

    유급복학의 유의사항 *

    유급이 허가된 학기의 성적과 등록금은 모두 소멸된다.

    ※ 유급한 학기는 수업연한(8학기건축학과 10학기)에 포함되지 않.

     

     

    5. 2024-1학기 복학생 소속 학과(전공배정표 : ‘첨부’ 자료 참고

     

     

    6. 유의사항

       가. 군휴학 기간중 군복무온라인강좌를 수강한 학생은 교육지원팀(화도관116)에 방문하여 학점인정신청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1) 복학하는 학기의 계절수업으로 인정됨.

    (2) 학점인정은 우리대학에서 개설한 강좌에 한함.

    (3) 군사교육훈련(병과 주특기)은 우리대학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취득성적 확인 및 학과()장 지도

    (1) 월반복학 직전학기 성적이 1.50 미만인 학생이 월반복학을 신청하는 경우 복학원서를 작성하고 성적증명서

                      (학적부 성적)을 첨부하여 학과()장의 지도를 받아 제출하여야 함.

    (2) 유급복학 유급복학원서를 작성하고 성적증명서(학적부 성적)을 첨부하여 학과()장의 지도를 받아 제출하여야 함.

    수강신청기간 2024. 02. 13.(화) ~ 02. 16(금예정

    (1) 복학처리가 완료된 기간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 이전이면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고이후 복학처리가 완료되면 평일 하루만 LOGIN하여 수강신청 가능함.

    (2) 수강신청에 관한 자세한 날짜 및 안내는 추후 수강신청에 관한 공지 확인 요망.

       

    복학생 등록금 납부

    (1) 납부기간 2024. 02. 14(수) ~ 02. 29(목예정

                             2차 납부 기간 : 추후 공지

                          (추후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별도 등록금 납부 안내공지 예정임)

    (2) 납부장소 별도 공지

    (3) 고지서 출력복학 절차를 마친 후 본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상기 기간 내에 해당 은행에    납부하기 바람.

         ※ 학기 초과 복학생은 고지서 출력을 위해 복학 후 교육지원팀으로 필히 연락바람.

    (4) 문의처 재무팀 (940 - 5046 ~ 7)

    (5) 학자금 대출 및 장학금 관련 문의 학생복지팀 (940-5032~33)

     

    학생증 발급

    1) 학생증 발급 신청

       가) 휴학 전에 사용하던 학생증은 복학 신청 후 사용 가능하며신규 발급 및

    분실 훼손한 경우 하나은행 광운대지점에서 신청 가능함.

       나) 하나은행 스마트카드는 1회에 한하여 신규로 발급하며이후부터 재발급시

            수수료가 5,000(변동될 수 있음)이므로 학생증 관리 철저요.

    2) 준비물 사진 1(3cm× 4cm), 주민등록증(또는 운전면허증),

                   하나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인 경우 수수료 5,000(변동될 수 있음)

    3) 학생증 발급 소요기간 발급 후 하나은행에서 개별연락

     

    예비군 편성 신고

    (1) 대상 병역을 필한 예비군 ☞ 신입생복학생편입생

    (2) 기간 2024.02.01.(목) ~ 03.29.(금)-기간은 예비군연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

    (4) 절차

    (복학신입편입 등의 절차를 먼저 시행

         ☞ 편입생은 학번 부여 이후 전입 가능함.

    (복학 처리 완료 확인 후

         ☞ KLAS로그인 ▶ 행정서비스 예비군 전입신고 클릭

    (5) 유의사항

    (군번 등 병적사항을 잊었을 경우 연대본부 문의

    (법정 기일 관계로 신고기간 준수요망

    (전역예정자는 전역일 이후 입력

    (기 예비군에 편성된 재학생은 학기 변동 시 마다 재신고 불필요.

    ※ 자세한 문의는 예비군연대본부 (940-5038~9)

     

     

    2023. 12. 15.

     

    교 무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