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공간 과업지향통신 연구센터 개소식 축사

    조회수 81 | 작성일 2023.12.08 | 수정일 2023.12.08 | 비서실

  • 안녕하십니까? 광운대학교 총장 김종헌입니다.

     

    먼저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ITRC 센터인 광운대학교 "초공간 과업지향통신 연구센터" 개소식을 축하드리며 이러한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주신 한국통신학회 홍인기 회장님, 위스텍 안동영 대표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우리 대학이 세 개의 ITRC 센터를 갖게 되어 명실공히 국내외적으로 ICT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인정받게 되어 총장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배경에는 김진영 센터장님을 비롯한 참여 교수님들과 연구원들의 수고와 노력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서 여러분들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 대학은 국내 유일의 ICT 융합 특성화 사립대학으로 국내 처음으로 전자공학 분야 교육을 시작하여 내년이면 창학 9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명문 대학입니다.

    이와 같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현재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는 지난날의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우리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면서 보다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국내 최대 규모인 130여 명의 ICT 분야 교수진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교육을 추구하며,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개소식을 맞이한 "초공간 과업지향통신 연구센터"는 이러한 우리 대학의 목표를 실현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 연구센터를 통해, 위성 기반의 우주 통신과 공간상의 유무인기 통신 및 2030년경 도입 예정인 6G 이동통신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고급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산업계와 연구계의 밀착성을 확보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고급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광운대학교 "초공간 과업지향통신 연구센터" 개소식을 축하드리며, 바쁘신 와중에도 개소식에 참석하셔서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821

     

    광운대학교 총장 김종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