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개소식

    조회수 262 | 작성일 2023.06.15 | 수정일 2023.06.15 | 비서실

  • 안녕하십니까, 광운대학교 총장 김종헌입니다.

     

    우선 광운대학교에게 동대문구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운영을 맡겨주신 동대문구 이필형 구청장님, 안규백 의원님을 비롯한 시의원님과 구의원님 그리고 서울시립대 원용걸 총장님과 한국외대 박정운 총장님을 비롯하여 금일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희 광운대학교는 전자공학을 기반으로 하는 실용 학문 중심 대학으로서 새로운 시대적, 국가적 미션을 수행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분야인 AI기반 반도체 및 로봇분야의 초융합 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학문적, 기술적, 경제적, 사회적 가치 창출을 주도하는 것이야 말로 광운대학교의 새로운 시대적 사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운대학교는 올해 창립 89주년을 맞이하여 어느 해보다도 창업 분야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자 합니다. 그동안 진행해 왔던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시, 노원구 등과의 협업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학이 함께하는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개소를 통해 동대문구의 청년창업 혁신 플랫폼으로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6, 글로벌 창업생태계 평가기관인 StartupGenome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은 글로벌 창업생태계 280개 도시 중 10위이고, 창업생태계 가치는 223조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은 우수한 인재 파이프라인높은 혁신 친화적 환경으로

    국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 중 20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립대~경희대~한국외국어대~광운대학교까지 서울의 중심에서 시작되는 대표적인 1호선 대학라인은 청년 스타트업의 혁신가치와 상생 네트워킹을 위해서 최적화된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긴밀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을 통해 청년 유니콘 스타트업을 배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DDM 청년센터 유니콘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스타트업은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자리를 시작으로 동대문구에서 유니콘 스타트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바쁘신 와중에도 여기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의 시작을 알리는 개관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05. 23

    광운대학교 총장 김 종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