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입학식

    조회수 425 | 작성일 2023.02.22 | 수정일 2023.02.22 | 비서실

  • 신입생 여러분!

     

    오늘 뜻깊은 입학식을 통해, 광운대학교와 함께 새 출발을 하게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여러분을 위하여, 아낌없는 헌신과 사랑을 베풀어 주신 학부모님께도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작년 비대면 입학식과는 달리, 여러분을 직접 대면하면서 마음껏 축하드릴 수 있어서 더욱더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1990년 대학 부속교육기관으로 설립된 이래, 국내 손꼽히는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으며, 지금까지 2천여 명 이상의 학위 취득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이곳에서 학위를 취득한 여러분의 선배들은, 광운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 여러 분야에서 이미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예컨대,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 취업하거나, 벤처 기업을 창업하여 경영하는 분이 많습니다. 또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대학으로 편입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교수가 되어, 후학을 양성하는 분도 있습니다. 말하자면, 여러분의 선배들도, 오늘과 똑같은 입학식으로 새 출발하여, 자기 발전의 노력을 통하여,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오늘날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을 계기로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사회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더욱 더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챗GPT는 우리에게 놀라움과 함께 두려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신기술로 인한 편리함에 환호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일자리가 없어지는 미래를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에 대하여 불안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이것은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며, 그럼으로써 당당하게 미래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이제 여러분들은, 이곳 광운에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사회로 진출하기 직전, 마지막 준비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때문에, 남다른 각오를 가지고, 이전과는 달리, 성실하고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대학 캠퍼스에 첫발을 내딛는 지성인으로서, 함께하는 학우들을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적극적으로 캠퍼스 생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지금까지 광운인들이 그래왔듯이, 어엿한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성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우리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늘 여러분과 함께할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은 미래를 꿈꾸며 이곳 광운에 왔습니다. 비록 지금은 막연하지만, 광운과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내고 캠퍼스를 떠날 때, 여러분은 분명히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 각자가 기울인 노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자신의 꿈에 바짝 다가선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점을 유념하고 광운에 머무는 동안, 학업에 전념하는 것은 물론, 비교과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캠퍼스 생활을 통하여 만나는 학우들, 그리고 전문지식을 갖춘 교수님과 함께하는 시간은, 여러분의 세계를 넓고 깊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러한 계기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오늘부터 여러분과 동행하게 될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 · 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여러분께 제공할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맞추어 학생 생활 상담 및 진로지도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께서도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등장할 수 있도록, 학업에 정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우리 광운 가족이 되신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여러분 앞날에 행운과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222

    광운대학교 총장 김 종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