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청소년미래연결포럼 환영사

    조회수 64 | 작성일 2023.12.08 | 수정일 2023.12.08 | 비서실

  • 안녕하십니까? 광운대학교 총장 김종헌입니다.

     

    청소년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사랑으로 제2회 청소년미래연결포럼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자분들과 청소년 기관과 관련 학과 관계자님들, 그리고 청소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난 6월 제1회 포럼을 시작으로 여러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이렇게 2023년이 가기 전에 제2회 청소년미래연결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포럼이 Chat GPT가 가져올 청소년 삶의 변화와 청소년정책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담론 형성과 공유를 위한 토론의 장이었다면,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를 주제로 다양한 디지털 관련 이슈와 관점 제공을 통해 미래 청소년 활동 현장에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강의 첫 시간은 ‘AI 주요 핵심기술 소개 및 활용 사례로 살펴보는 시사점’이란 주제로 누구나 알아두면 유익한 AI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두 번째 특강인 ‘LLM 기반의 생성형 AI와 미래청소년활동의 탐색’에서는 청소년 활동과 교육관점의 AI 기술 이해와 미래교육으로서의 청소년 활동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운대학교는 미래사회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 교육과 연구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융합을 넘어 지능화를 기반으로 하는 초융합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상담복지정책대학원에서는 아동 청소년에게 필요한 미래역량과 진로개발을 지원하며,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전문지도자를 양성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미래사회를 열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이 미래 청소년 활동 현장에 유익한 경험과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럼을 공동주최하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같이 하는 이 청소년미래연결포럼이 앞으로도 계속 지속되기를 기대합니다.

     

    제2회 청소년미래연결포럼에 오신 여러분들을 다시 한번 환영하며,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14일

    광운대학교 총장 김종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