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군장교 60기 임관식

    조회수 714 | 작성일 2022.03.15 | 수정일 2022.03.15 | 비서실

  • 자랑스러운 광운대학교 ROTC 60기 장교 여러분!

    명예로운 장교 임관을 진심으로 축하 합니다.

     

    오늘 가족과 친지 등 많은 사람들로 부터 축하받고 격려 받아야 하나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분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임을 안타깝게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은 대학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자유와 젊음의 낭만을 뒤로한 채 조국 수호의 남다른 일념 하나로 학군사관 후보생으로 지원하였고, 지성과 인성, 체력 등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후보생이 되었습니다.

     

    재학 기간 중에는 대학생활과 더불어 사관후보생으로서 규칙적인 생활과 체력단련, 강인한 정신력 및 리더십 배양 등 군사학

    과정을 동시에 이수하여 임관종합평가 전원 합격이라는 훌륭한 성과로 문무를 겸비한 대한민국의 늠름한 인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명예로운 광운대학교 ROTC 60기 장교여러분!

    우리 광운대학군단은 1966년 광운대 분단을 시작으로 1980 정식으로 142광운대학군단이 창설된 이래 지금까지 6기 부터 59기 까지 54개 기수 2,436명의 정예 장교를 배출한 명예와 전통에 빛나는 학군단입니다.


    오늘 여러분은 이와 같이 훌륭한 광운대 학군장교단의 일원이자 문무를 두루 갖춘 당당한 대한민국 국군 장교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명예롭고 자랑스러운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 최일선에서 조국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초급장교로서 여러분의 앞날에는 기쁨ㆍ환희와 더불어 시련과 고통도 함께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진정한 가치와 존재 의미는 시련과 고통 속에서 발휘될 것입니다지난 2년간의 학군단 생활과 입영훈련 시간 그리고 자랑스러운 광운대학교 대표선수라는 긍지와 자부심이 여러분이 시련과 고통을 극복하는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광운인 답게 비상하는 비마와 같은 기백으로 대한민국 국방을 이끌어 주기 바랍니다.

    아울러, 정예장교 양성과 학군단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학군단장님을 비롯한 학군단 간부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늠름한 광운대학교 ROTC 60기 장교 여러분!

    다시 한번 여러분의 임관을 광운대 모든 구성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 앞날에 건승과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38

    광운대학교 총장 김 종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