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에서 시작하는 나비효과 세상을 바꾸는 기적이 됩니다

일제강점기였던 1934년, 미래의 학문과 산업은 전자공학과 전자산업에 의하여 주도될 것이라는 선각자적인 식견으로써 조선무선강습소를 설립하신 조광운 박사님의 근면성실, 검소절약, 탐구실천의 창학 이념과 참(Veritas)·빛(Lux) 교육 이념을 이어 받아 오늘의 광운대학교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광운대학교는 창학 80여 년 동안 우리나라 정보통신과 전자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 중에 배출된 광운의 인재들은 근대화와 산업화라는 막중한 시대적 소명을 다해 왔습니다. 미담(美談)으로 전해지고 있는 수많은 광운 동문들의 일화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제 광운대학교는 ‘글로컬 멀티-유니버시티(Glocal Multi-University)’의 전략으로 세계와 지역이 원하고, 구성원 모두가 원하는 대학으로 도약해나갈 것입니다. 대학 구성원 간의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세계와 지역의 발전 역량을 결집하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심장이 될 수 있는 선진대학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교육뿐만이 아니라, 연구개발, 산학협력, 직업교육, 평생교육,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등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대학으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내딛는 광운의 발걸음에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광운대학교 총장 유지상

담당부서 : 비서실 /
연락처 : 02-940-5001
광운 KW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