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18 동계계절학기 학점교류 안내 (본교→타교) New

    조회수 2558 | 2018.10.23 | 교육지원팀

  • Attachment 2018-동계 U-Campus 학점교류과목 신청메뉴얼.hwp

    Attachment 201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서울여대 학점교류 개설교과목.pdf

    Attachment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타교).pdf

    Attachment 붙임2. 가톨릭대 2018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 리스트.pdf

  • 2018 동계계절학기 학점교류 안내 (본교타교)

     

    1. 교류 자격

    . 지원자격 : 1학년 이상을 수료한 학생

    . 수강신청 학점 : 학기당 6학점

    - 매학기 학부 수강신청 최대학점에 포함되며 졸업학점의 1/5을 초과할 수 없음

    - 6학점을 신청할 경우 서울권역e러닝 및 KCU 과목은 신청할 수 없음

    - 학점교류 신청을 하면 우리대학 수강신청기간에는 잔여학점 범위 내에서만 신청할 수 있음(교류 6학점 교내 0학점/교류 3학점 교내 3학점)

    . 2019. 2월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

     

    2. 학점교류 신청방법

    . 학교별 일정 및 신청방법 확인

    .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개설교과목을 열람 후 수강대상 교과목 선정

    . U-Campus 로그인 학점교류 신청서 작성 내역 등록(* 첨부의 "2018-동계 Campus 학점교류과목 신청메뉴얼' 참조)

    . 단 타교 신청교과목의 본교 전공교과목 인정승인, 신청교과목명 변경등은 U-Campus등록 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직접 교육지원팀을 방문해야 함


    3. 수강료 납부 : 학점교류 신청대학교에 수강료 납부

     

    4.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 신청학점 : 학점교류 대학과 본교의 수강신청 학점의 총계가 6학점 이내

    . 성적처리 : 해당교에서 취득한 과목별 취득 성적을 백분율 점수 그대로 인정하되 등급은 본교 기준 성적등급으로 적용

    . 이수구분 인정

    - 교류대학의 전공과목 : 일선(일반선택)

    - 교류대학의 교양과목 : 교선(교양선택)

    . 전공학점 인정

    - 우리대학의 전공별 교과과정의 교과목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목(동일학점)을 소속 학과 및 복수/부전공 학과에서 승인시 전선(전공선택)으로 인정

    - ‘학점교류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장 및 대학장의 승인을 받아 교육지원팀으로 제출)

    - 전공필수 과목은 학점교류로 이수할 수 없음

     

    5. 기 타

    .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등으로 최초 신청내역과 다른 과목을 수강할 경우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취소 또는 변경 신청해야 하며 통보 없이 처리할 경우 "F" 처리됨

    . 지원기간, 수강신청 등 모든 일정은 교류대학별 일정에 따라 다르므로 학점 교류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별 학점교류 신청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 학점교류 문의 연락처 : 교무처 교육지원팀 940-5021~4.

     

    6. 교류대학별 일정 및 수강신청 안내 (대학별 공문 접수되는 대로 업데이트)


     ** 2018학년도 동계계절학기에 동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는 본교 계절학기 일정과 상이하여 학점교류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 덕성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17() ~ 2019. 01. 08() [15일간 : 정규학기 15주 기준]
    2. 과목조회 : 2018. 11. 01() 09:00 이후

    홈페이지(www.duksung.ac.kr) 우측상단배너(2018년도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에서 확인)

    * 시간표 변경이 발생하므로, 수시로 로그인하여 확인하기 바랍니다.)
    3. 교류신청 : 2018.11.05.()까지
    4. 임시학번 : 2018. 11. 06() 18:00 이후, 개별 통보
    5. 수강신청 : 2018. 11. 08() 10:00 ~ 11. 09() 23:59 [2일간]

    6. 폐강공고 : 2018. 11. 13() : 덕성여대 홈페이지

    7. 추가 수강신청기간 : 2018. 11. 15() 10:00 ~ 11.16() 17:00 [2일간] : 폐강과목신청자, 추가신청도 가능

    * 수강신청한 과목은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음.

    8. 수강신청절차

    - 학점교류대에서 추천받음 -> 임시학번부여(덕성여대)-> 임시학번확인 -> 덕성포탈에서 학점교류대상 회원가입 -> 학점교류대생이 직접 덕성여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수강신청기간 중)

    - 아이디 : 임시학번, 패스워드 : 덕성포털 비밀번호

    9. 수강료 : 시간당 70,000

    10. 납부기간 : 납부기간 : 2018. 11. 27() ~ 11. 29() [3일간] (은행 영업시간내)

    - 납부 방법 : 수강료 납부기간에 덕성포탈의 학사행정인트라넷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전국지점)에 수강료를 납부함(미리 덕성포탈에 가입해야 함)

    11. 덕성포탈 가입방법

    . 덕성여대 홈페이지 (www.duksung.ac.kr)

    . 메인 화면 우측 하단 '덕성포탈' 클릭

    . ‘학번/사번찾기를 이용하여 학번 확인

    . 회원가입 클릭

    . 학번, 성명, 사용자 구분(학부재학생으로 체크), 주민등록번호 입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설정

    . 회원가입 완료

    * 덕성포털의 비밀번호가 수강신청시 패스워드로 사용하므로 수강신청전 회원가입을 해야 함.

    11. 신청불가과목

    * e-러닝과목, Pre-Pharm·Med 학과 과목은 수강 불가합니다.

    * 또한 학과 실습과목은 사정상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2. 수업시간

    교시

    1

    2

    3

    4

    5

    6

    7

    8

    9

    시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13.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생서비스센터 02-901-8622

     

     

    ▒▒ 한국예술종합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17.() ~ 2019. 1. 11.()

    2. 과목조회 : 첨부파일 참조(수강편람 상 타교 개방여부 부분에 ”(개방)로 표기된 과목만 수강 가능)

    3. 교류신청 : 2018.10.30()까지

    4. 수강신청바구니 : 2018. 11. 5.() 10:00 ~ 11. 16.() 18:00

    -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http://nuri.karts.ac.kr)

    5. 수강신청 : 2018. 11. 12.() 10:00 ~ 11.16.() 18:00

    -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http://nuri.karts.ac.kr)

    6. 고지서출력 : 2018. 11. 23.() 10:00 ~ 11. 30.() 16:00

    -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지서 출력

    7. 수강료 납부 : 2018. 11. 26.() 09:00 ~ 12. 5.() 16:00

    은행업무시간에만 납부 가능

    8. 수강료

    - 수강료는 최종 수강신청 인원에 따라 과목별로 책정됨.

    - 과목별 수강료 : 2018. 11. 23.() ~ / 홈페이지 공지예정

    9. 수강취소

    - 수강료 납부 마감 이후에는 수강신청 취소 또는 변경 불가(납입금 환불 불가)

    , 폐강된 교과목은 자동 취소, 개강전일까지 다른 교과목으로 대체 신청 가능

    - 질병, 사고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할 수 없는 자에 대하여는 수강료를 납부한 날로부터 수업일수 2분의 1이전에 관계서류를 첨부하여 수강 취소 가능

    - 위 사유로 수강 신청 취소할 경우 반드시 증빙서류(의사소견서, 기타 증빙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구분에 의하여 납입금을 반환

    , 수업이 개시된 후 계절수업 운영에 필요한 필요경비(재료비, 운영비)는 반환하지 않으며, 수강 취소 증빙서류 미제출시 반환하지 않음(과목이 폐강된 경우 전액환불)

    구분

    기간

    환불금액

    비고

    수업개시일 전

    ~ 201812.14()

    납입금 전액

    환불 가능

    수업일수 1/3선 경과 전

    2018.12.15.() ~ 2018.12.25.()

    납입금 2/3 금액

    수업일수 1/3선 경과 후 ~

    수업일수 1/2선 경과 전

    2018.12.26.() ~ 2018.12.28.()

    납입금 1/2 금액

    수업일수 1/2선 경과 후

    2018.12.29.() ~

    없음

    환불 불가

    수강취소 필요서류 계절학기 수강취소원+통장사본+진단서 등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은 누리정보마당양식(신청서)학생검색 창에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입력 후 검색

    수강료 환불 기준은 계절학기 수강취소원제출 일자 기준

    (, 개설원 계절학기 운영기간에 따라 환불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바람)

    10. 기타

    * 한예종 수강시스템 : http://nuri.karts.ac.kr/Lecture/login.jsp

    수강시스템 접속 로그인 수강신청관리 수강신청

    * 한예종 홈페이지: http://www.karts.ac.kr/

    * 고지된 개설과목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홈페이지에서 재확인바람

    * 수강료는 수업별로 다를 수 있음

    * 우리학교는 서초동 교사(음악원, 무용원)와 석관동 교사(연극원, 영상원, 미술원, 전통예술원, 예술교양학부)로 나뉘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업과 관련된 강의실 등에 대해서는 개설 원(학과)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원 문의처: 02)7469-예술교양학부(843), 연극원(451), 미술원(650)


    ▒▒ 서울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1218() ~ 201919() * ~금요일까지 수업 진행 (15일간 수업)

    2. 과목조회 : 첨부파일 참조

    3. 교류신청 : 2018.11.02.()까지

    4. 학점교류 수강신청 일정

    진행 내용

    세부 내용

    지원자격

    소속대학교의 선발규정에 의하여 추천을 받은 자에 한함

    개설과목 조회

    첨부파일 참조

    학점교류생 학번 부여

    1119() 14 : 00 이후 *서울여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

    수강신청 추가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없음

    1121()~1123() 10:00~20:00 (기간엄수)

    1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

    1127() 16:00 대상자 별도 통보 *폐강과목 수강자만 수강정정 및 취소

    고지서 출력

    1130()~127()

    수강료 납부 추가 납부기간 없음

    125()~127() 9:00~16:00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최종 폐강 공고

    1212() 15:00이후 *최종폐강: 수강료 납부자 12명 미만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

    1213() 9:00~16:00 (학사지원팀 방문) / 미 정정 시 일괄 환불처리

     

     

    수강료

    1학점 : 75,300/ 2학점 : 150,600/ 3학점 : 225,900

     

    5. 강의계획서 조회

    : www.swu.ac.kr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 ID : guest, PW : guest) 수업시스템(개설과목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6. 강의시간

    : 1교시(09:00~10:15) 2교시(10:30~11:45) 3교시(12:00~13:15)

    4교시(13:30~14:45) 5교시(15:00~16:15) 6교시(16:30~17:45)

    7. 강의실 조회

    : 강의실은 수강인원 확정 후 배정되므로 1214()부터 [서울여대 홈페이지 우측상단] - [재학생 탭] - [시간표/강의실 조회]에서 확인 가능

    8. 수강신청 방법

    명단발송

    학점교류 수강신청희망자 명단(첨부양식) 11. 5() 16까지 공문 송부(기한엄수)

    : 기한 내 추천공문 발송이 어려울 경우,

    본교 담당자 이메일(as1209@swu.ac.kr)로 추천명단 발송 요청!!

    임시학번 확인

    11. 19() 14시 부터 [서울여대 홈페이지] - [학사 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

    수강신청기간

    11.21()~11.23(), 10:00~20:00

    수강신청 후 교과목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수강신청 할 것.

    수강신청 방법

    소속 학교에 신청 후 임시학번 확인(서울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직접 수강신청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www.swu.ac.kr) 우측 상단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LOGIN

    ID: 임시학번 PW: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수강시스템 수강관리 수강신청)

    주의사항

    1.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정정 불가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수강정정 및 환불가능)

    2. 서울여대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수업시스템>개설과목 조회에서 수강대상자격을

    반드시 확인. 수강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이 불가함.

    3. 수강료 납부기준으로 12명 이상 되어야 개설 확정

    신청가능학점

    최대 6학점까지

     

    9. 수강료 납부

    수강료

    1학점 : 75,300/ 2학점 : 150,600/ 3학점 : 225,900

    고지서 출력기간

    11.30()~12.7()

    수강료 납부기간

    12.5()~12.7(), 09:00~16:00 (은행영업시간인 16시까지 반드시 납부)

    추가 납부기간 없음

    수강료 납부처

    우리은행 전국지점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수수료 개인부담)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 인쇄되어 있음

    수강료 납부확인

    수강료 납부 익일부터 수강신청내역에서 등록 확인 가능

    인터넷 뱅킹 및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출금통장의 인출내역을

    통하여 확인 가능

    비 고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만 납부 불가하며 반드시 전액 납부 해야함!

     

    10. 폐강

    폐강기준

    1차 폐강 :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명 미만일 경우

    최종 폐강 : 과목당 최종 수강료 납부자가 12명 미만일 경우 폐강

    (12명부터 설강)

    최종 폐강과목공지

    12.12() : 본교 홈페이지 공고 및 대상자 별도통보 예정

    폐강과목 후속조치

    [최종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환불신청]

    1212() ~ 1214(), 9:00~16:00

    학사지원팀 직접 방문하여 [환불신청] or [수강정정] 신청서 작성

    미 정정 시 일괄 환불처리

     

    11. 환불 및 중도포기

    환불가능 과목

    수강인원 13명 이상인 과목 중 12명이 남을 때까지 신청 가능 (선착순)

    (12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기준이 미 충족 되므로 환불 신청 불가)

    환불기준

    계절학기 시작 전 (12.14~12.17) : 전액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12.18~12.24) : 납입금의 2/3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한 날부터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전(12.26~12.28) : 납입금의 1/2 환불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12.31~) : 반환하지 않음

    수강중도 포기

    총 수업일수의 1/2 이전까지 가능

    수강중도포기 신청한 과목은 원상복구 불가

    환불 신청방법

    수강취소 & 중도포기 기간 : 12. 14()~12. 28(), 10:00~20:00

    수강취소 하기 전,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학생정보조회>본인명의의 계좌번호 등록!!

    계좌번호 미 입력자는 환불불가

    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에서 해당과목을 본인이 직접 삭제(9:00~20:00)

    신청일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위의 환불기준 참고하여 신청

    지급일

    서울여대>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입금됨

    계절학기 종료 3주 후 일괄 지급 예정

     

    12. 기타 안내사항

    -. 개설기준 : 수강료 납부기준 12명 이상

    -. 수강신청, 정정, 취소 등의 사항은 서울여자대학교가 정한 학사일정 및 절차에 따름

    -. 성적평가 방식은 상대평가를 실시

    -. 성적평가는 서울여대 규정에 따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소속대학에 통보

    -. 학점교류생 학번은 향후 계속 사용가능함

    -. 수강신청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불가함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수강정정 및 취소)

    -.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람.

    -. 수강취소 및 중도포기 신청 전, 계좌번호 등록 후, 신청 바람(계좌 미 등록시, 환불 불가)

    -. 계절학기는 15일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바람

    13.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970-5023


    ▒▒ 삼육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24() ~ 2019. 01. 15() (15일간)

    2. 개설과목 공고 : 2018. 12. 24() ~ 2019. 01. 15() (15일간)
    3. 교류신청 : 2018.11.26.()까지

    4. 수강신청기간 : 2018. 11. 28() 오전 10~ 11. 30() 오후 3시까지 (기간 엄수)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수강사이트 : https://sugang.suwings.syu.ac.kr)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타대학생 안내사항 학생 추천기간 : 20181126() 17시까지

    신청자격 : 소속대학 총장(혹은 교무처장)의 추천을 받은 자

    신청절차 : 학점교류대학에서 본교에 추천자 명단 일괄 발송

    추천자 학번부여, 수강신청 이후 교류대학생에게 개별통보 (문자 및 이메일)

    교류대학 학생이 본교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SU-WINGs)에서 신청 내용 조회

    타대학 학점교류 학생들은 학사지원센터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합니다.

    5.폐강공고: 2018. 12. 03() 본교홈페이지공지사항

    신청자가 교양 16, 전공 8명미만일 경우 폐강함.

    미등록으로 인원미달 시 폐강

    폐강과목 신청자는 폐강과목 정정기간에 학사지원센터로 방문하여 변경

    타대학 신청자는 문자로 안내

    6. 폐강과목 정정기간 : 2018. 12. 04() (1일간) : 폐강과목 신청자만 해당

    7. 수강료 닙부기간 : 2018. 12. 05() 10:00 12. 08()까지 (3일간) (기간 엄수)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 https://suwings.syu.ac.kr에 로그인 후

    등록정보 개인고지서 발행에서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입금

    8. 수강료 : 시수(시간)70,000

    ) 3학점 3시간의 경우 : 3시간 × 70,000=210,000

    3학점 4시간의 경우 : 4시간 × 70,000=280,000

    0학점 1시간의 경우 : 1시간 × 70,000=70,000(MOS 과목 등)

    2018. 12. 17() 10:00 18. 12. 31() 17:00까지 (개강 후 첫 주까지)

    학기 중과 동일하게 중도포기 규정이 적용됩니다.(개강 후 폐강인원이하는 포기불가)

    https://suwings.syu.ac.kr에 로그인 후 계절학기수강포기신청에서 가능

    9. 중도포기기간 및 환불신청접수

    수업 전 (23()까지) 수강료 전액

    수업 후 1주차 (18.12.31()까지) 수강료의 5/6

    수업 후 2주차부터 수강료의 환불 없음/중도포기 불가

    10. 유의사항

    모든 계절학기 수강신청은 추가적인 수강신청 변경기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수강신청 시 발생하는 오류사항은 해결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PC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다중 접속 시도 혹은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한 수강신청을 시도하는 경우 접속제한 됩니다.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수강사이트에 로그인 후 1학년에 개설된 과목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한 과목중 일부과목만 선택하여 수강료를 납부 할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후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현 학기에 수강하고 있는 과목은 계절학기에 수강신청 할 수 없습니다.

    6학점 내에서 신청가능 합니다.(타대학 학점교류학점 포함).

    2016928()부로 발효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과 관련하여,

    수강신청 및 변경, 취소, 등록금 납부 및 환불 등 정해진 기간 내에 참여(진행)하지 못하였을

    , 그에 따른 개인적인

    기간 외 요청 사항은 불가능함을 안내드리오니 이 점 꼭 참고하시어 정해진 기간

    내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타대학생 유의사항

    수강불가 학과 : 예체능계열 학과 수강 불가

    문화예술대학(음악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미술컨텐츠학과) 생활체육학과,

    환경원예디자인학과 과목 등

    수강불가 교양과목 : 본교 교양필수 및 온라인 교양수업 수강불가

    토익 I, II, 글로컬영어, 컴퓨터활용(MOS), 컴퓨팅사고력, 금연교육의 이론과 실제, 지역사회공헌 I,

    II

    인원이 마감되었거나 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1.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센터 3399-3155

     

    ▒▒ 건국대학교 ▒▒

    1. 개설기간 및 시험기간

    . 개설기간: 2018. 12. 17.() ~ 2019. 1. 10.()(16)(, 일요일 및 공휴일, 편입학 고사일은 제외)

    . 편입학 필기고사(휴강): 2018. 12. 21.()

    . 중간고사: 2018. 12. 28.()

    . 기말고사: 2019. 1. 10.()

    2. 강의시간표 조회: 11.5.() 15:00이후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

    3. 교류신청 : 2018.11.07.()까지

    4. 학번 발표: 11. 12.() 13:00이후

    . 본교가 학적 생성 후 학번 발표(정규학기 때 본교에서 학점교류를 했던 학생은 기존 본교 학번 발표)

    .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

    5. 수강신청 사전작업

    본교 포탈(http://portal.konkuk.ac.kr)로그인 화면 아래“SID 신청클릭SID PASSWORD 생성

    (정규학기 때 본교에서 학점교류를 했던 학생은 SID PASSWORD 생성 불필요)

    6. 수강신청

    . 기간: 11. 14.() 09:30 11. 16.() 16:00

    .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에서 신청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수강신청 페이지 하단 수강신청 매뉴얼확인)

    . 신청학점: 최대 6학점

    . 교과목별로 수강인원을 제한하되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마감

    . 학점교류 포기시 원 소속대학에 소정 기간 내에 취소 처리하고 본교 수강신청 내역을 수강정정 기간 까지 삭제(미삭제 시, F 처리)

    .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일정은 본교 계절학기 일정을 따름

    . 수강신청 결과 신청자가 15명미만 등록일(수업료 납부) 경우 해당과목은 폐강함

    7. 수업료

    . 수강신청, 수업료 납부 (학점당 85,000)

    . 납부기간: 11. 27.() 09:00 ~ 11. 30.() 16:00

    . 납부방법

    1) 고지서 출력 후, 신한은행(전국지점) 창구 방문고지서상 개인별 가상계좌 이체

    2) 고지서 출력 없이 고지서상 개인별 가상계좌에 이체(ATM,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 입금 시 가상계좌의 예금주가 학생 본인 성명인지 확인

    .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관

    . 타행송금 수수료 발생시 송금인 부담

    . 고지서 출력: 11. 26.() 15:00~ (포탈 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

    . 수업료 환불은 별도 안내함(환불신청시기에 따라 환불금액 달라짐)

    8. 수업시간: 매 교시 50(1교시 09:00~09:50 부터 9교시 17:00~17:50까지)(9교시)

    교시별 시간 상세 조회: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 학사안내-> 수업-> 종합강의 시간표

    9. 기타

    . 학점교류 신청 이후의 모든 공지사항은 본교생과 동일

    . 참고정보

    1)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수시로 확인 요망)

    2)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학점교류

    3)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계절학기

    . 기타 문의: 학점교류 및 계절학기 관련문의: 02)450-3690


    ▒▒ 서울시립대학교 ▒▒

    1. 수업기간

    . 수업기간 : 2018. 12. 27() ~ 2019. 1. 22() [4주간, 415일 수업]

    . 수업시간 :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월, , , 금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2. 류신청 : 2018.11.09.()까지

    3. 2018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학점교류 일정

    . 임시학번 부여 : 2018. 11. 21()예정

    서울시립대학교 포털(http://portal.uos.ac.kr) 에서 학번 찾기 후 회원가입

    이름, 생년월일, 성별, 학과/부서(*한글로 교류학과라고 입력)

    . 수강신청(변경) 기간 : 2018. 11. 26() 10:00 11. 30() 17:00

    희망하는 과목이 수강가능한지 확인

    수강신청방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uos.ac.kr)에서 신청

    수강신청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1 또는 크롬 사용 (IE11이전 지원하지 않음)

    . 수강취소 기간 : 2018. 12. 5() 10:00 12. 7() 17:00

    . 등 록 기 간 : 2018. 12. 12() 06:00 12. 14() 20:00 마감

    , 은행 창구업무는 은행 영업시간에 한함.

    . 등록방법 및 장소 : 가상계좌로 입금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기간에 포털(http://portal.uos.ac.kr)에서 출력 가능

    4. 개설교과목 및 수업시간표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 대학생활 ?? UOS공지 ?? 학사공지

    5. 수강가능 학점 : 최대 6학점 이내

    6. 수업료 : 학점당 70,000

    7. 수업료 환불

    . 수업이 2/3 경과하기 전에 군입대, 장기질병, 인턴, 취직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수업일수 2/3이내에 담당교수의 승인을 얻어 소속 학부과를 통하여 사유서 및 관련증빙서류 제출

    증빙서류 : 입영통지서,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인턴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 한국대학교육협의회-328(’08.6.18)호와 관련, 학원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환불

    수강취소 신청일

    환불금액

    환불일자(예정)

    2018. 12. 26() 까지

    전 액

    2019. 1. 21()예정

     

    수강취소 신청은 소속 학부·과에서 공문 결재일 기준으로 환불

    수업 1/3 경과 전

     

    2018. 12. 27() ~ 2019. 1. 3()

    2 / 3

    수업 1/32/3 경과 전

     

    2019. 1. 4() ~ 2019. 1. 11()

    1 / 2

    수업 2/3 경과 이후 수강취소 불가

     

    2019. 1. 14() ~

    없 음

    8. 폐강과목 공고

    . 수강신청 및 등록 후 학생수가 12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 종료 후 폐강 교과목은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공고 예정

    . 등록 후 폐강교과목 수강신청자는 지정된 기간 내에 수강신청변경 및 취소

    9. 학점교류 관련 문의 : 학점교류신청 (02-6490-6121)

    등록확인 (02-6490-6432)

    수강신청·취소/시간표/환불/성적 등 (02-6490-6122)


    ▒▒ 숙명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1224() ~ 2019115()/ ~(5일 수업)

    2. 교류신청 : 2018.11.08.()까지

    3. 수강신청 일정 안내

    진 행 일 정

    일 자

    방 법

    강의시간표

    조회

    11.1.() 부터

    숙명여대홈페이지(http://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 강의시간표 조회

    (*강의시간, 강의실, 강의교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종 시간표를 확인해야 함)

    학번 부여

    11.14.() 17:00 이후

    숙명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숙명여대홈페이지>SnoWe>숙명News>

    공지사항)

    수강신청

    11.16.() 10:00

    ~ 11.22.() 17:00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로그인하여 수강 신청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

    (학점교류생을 위해 배정된 여석이 따로 없고,

    별도의 수강정정기간은 없음에 유의해야 함)

    폐강과목

    조회

    11.27.() 10:00 이후

    숙명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고지서출력

    12.3.() 10:00 이후

    숙명포털>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수강료납부고지서출력

    수강료 납부

    12. 4.() 09:00

    ~ 12. 6.() 16:00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계좌이체

    24시간 수납 가능. , 마감일(12/6)

    16:00까지

    자세한 사항은 ‘5. 수강료 납부참조

    수강포기

    (환불)

    수업 1일차 까지

    12.18.() 10:00

    ~12.24.() 24:00

    전액환불

    숙명포털시스템>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환불신청

    수업 2~5일차

    12.26.() 10:00

    ~12.31.() 24:00

    2/3환불

    수업 6~8일차

    2018.1.2.() 10:00

    ~2018.1.4.() 24:00

    1/2환불

    4. 수강신청학점: 소속 대학의 수강신청 학점 범위

    (, 숙명여대 계절학기 최대 이수 6학점 이내여야 함)

    5. 수강료 납부

    . 납부기간: 12. 4.() 09:00 ~ 12. 6.() 16:00

    (24시간 수납, 마감일은 16:00까지 납부가능)

    . 납부금액: 기본신청금(9,500) + 수강료

    - 일반강좌: 학점당 수강료 85,900

    - 학점대비 초과시간당 20,000(: 3학점, 4시간 강의 수업)

    . 납부방법

    1)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계좌이체: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2)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서비스 이용: 신한은행 인테넷뱅킹 가입자만 이용 가능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접속

    신한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조회/납부 납부하기 선택(공인인증서 로그인)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클릭

    . 납부확인: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학교코드(40201)/학번입력

    6. 수강 유의사항

    . 학점교류 수강불가 교과목: 경력개발처 개설과목, 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 전공과목,

    실험/실습/음대실기과목, 기타 숙명여대 재학생 대상 특화 교과목은 학점교류 제한함

    (강의시간표 조회 시 교과목 오른쪽 학점교류생수강불가체크여부 확인)

    . 숙명여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할 것

    7. 학점교류 완료 후 성적 확인 절차

    내 용

    일 자

    방 법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2019.1.18.() ~ 1.21.()

    숙명포털시스템 금학기 성적조회

    성적확정

    2019.1.22.() 17:00이후

     

    . 학점교류생은 절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평가됨

    . 성적 확정 후, 학생 소속 대학으로 성적공문 발송함

    8. 학생증 발급: 휴대폰에 모바일학생증(‘스마트숙명)을 다운로드받아 전자출결, 도서관

    이용(*카드학생증은 발급되지 않음)

    . 다운로드 가능일 : 12.24.() 예정

    . 다운로드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숙명검색하여 다운로드함

    *‘스마트숙명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캠퍼스>클라우드>Smart숙명) 참고

    9. 도서관 이용

    . 모바일학생증 발급 이후부터 이용 가능

    . 계절학기 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은 가능하나, 도서대출은 불가함

    * 숙명여대 도서관>도서관안내>도서관이용>이용시간>이용자별서비스>기타 참고

    10. PC실습실 이용

    . 운영시간: [방학중] -9:00~16:50

    . 위치

    명신관: 101, 104, 105, 106, 107(프린트실), 109

    도서관: 1층 로비, 2DICA PLAZA, SMART PLAZA

    사회교육관: B112

    과학관: 256

    순헌관: 210, 217

    11. 기숙사이용 문의: T.(02)710-9136 학생생활관

    * , 여학생에 한하여 가능하며, 학생생활관 이용현황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음

    12. 학점교류 문의처: T.(02)2077-7802 숙명여대 학사팀


    ▒▒ 동덕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24() 2019. 1. 15() [15일간, 금요일]
    2. 과목조회 : 2018. 11. 12() 예정 [동덕여대 홈페이지(www.dongduk.ac.kr) 학사 공지사항 “2018학년도 동계계절학기 강의시간표 공고참조]
    3. 교류신청 : 2018. 11. 23()까지
    4. 임시학번 : 22018. 11. 28() 개별 통보 예정

    (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

    5. 수강신청 기간 : 2018. 12. 3() 12. 4() 14:00~24:00

    [동덕여대 홈페이지(www.dongduk.ac.kr) 학사 공지사항 참조]

    선착순 수강신청이므로 원하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하지 못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18. 12. 10() ~ 12. 11() 14:00~24:00 동덕여대 홈페이지 및 포탈

    7. 불가과목 : 실습, 실기등 일부 과목은 수강 제한함.
    8. 수강료 : 학점당 7만원

    9. 납부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2018. 12. 17() ~ 12. 18() 하나은행 전국지점

    10. 폐강기준 : 과목별 신청자가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과목별 수강인원 제한함)

    - 1차폐강 2018. 12. 12() 수강정정이후

    - 2차폐강 2018. 12. 19() 등록이후

    11. 수강신청 절차 : 학점교류대학 학생이 임시학번 받은 후 직접 동덕여대 홈페이지에서 신청
    12.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40-4033. 4037


    ▒▒ 중앙대학교 ▒▒

    1. 수학기간 : 2018. 12. 24.() ~ 2019. 1. 16.(), 16일간

    2. 교류신청 : 2018.11.09.()까지

    (중앙대학교는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므로 반드시 JPG형식의 사진을 제출해야 교류 신청이 가능함)

    3. 학번 부여 및 통합ID신청

    . 학번부여 : 2018. 11. 16.() 오후 sms 개별통지(예정)

    * 중앙대학교 학번 부여시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일괄 배정(이전에 중앙대학교 학점교류 경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에도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신규 배정. , 학번은 변경되지 않음.)

    . 통합ID신청 : 중앙대학교 통합로그인 페이지(http://sso.cau.ac.kr)에서 회원가 입 (학번 안내 받은 후 다음날부터 신청 가능)

    4. 수강신청 방법 : 중앙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cau.ac.kr)

    * 학점교류생은 교양학부대학 소속이므로 전공 수업 수강신청시 타부(타학과 및 부전공)’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

    * 교직과목, 졸업논문, 졸업시험, 연주 등 졸업에 필수로 이수해야 되는 교과목 수강 불가

    5. 수강신청 및 학사일정

    일 정

    일 시

    비 고

    강의시간표 조회

    2018. 11. 1.()

    *중앙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CAU notice)

    https://www.cau.ac.kr/cms/FR_CON/BoardView.do?MENU_ID=100&CONTENTS_NO=2&SITE_NO=2&P_TAB_NO=2&BOARD_SEQ=4&BBS_SEQ=19312

    수강신청

    11.21.() 10:00 ~ 11.23() 24:00, 3일간

    *중앙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cau.ac.kr)

    *수강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폐강 공고

    11.28.() 17:00

    *폐강과목 수강자는 수강정정 및 취소

    수강정정

    11.29.() 10:00 ~ 11.30.() 24:00, 2일간

     

    수강료고지서 출력

    및 수납(1)

    12.5.() 9:00 ~

    12.7.() 21:00, 3일간

    *고지서 출력 : 중앙대포탈(http://portal.cau.ac.kr) - 학사정보 등록정보 계절학기 고지서 (고지서 출력은 수강료 납부기간에만 가능)

    *수강료 - 학점 당 90,000

    수강료 수납(2)

    12.18.() 9:00 ~ 12.19.() 21:00, 2일간

     

    최종 폐강 및 폐강 과목 수강대상자 수강정정

    12.20.()

    *중앙대홈페이지(www.cau.ac.kr) CAU NOTICE 학사

    수강료 전액환불 신청

    12.21.() ~

    12.23.() 23, 3일간

    *중앙대포탈(http://portal.cau.ac.kr)에서 본인이 직접 수강취소 후 환불신청

    개강

    12.24.()

     

    수강 취소

    12.24.()

    12.24.() - 수업 1일차(1주차)

    강의 Feedback

    및 열람

    1.16.() 10:00 ~

    1.21.() 24:00, 3일간

     

    중간 및 기말시험

    중간 : 1.4.()

    기말 : 1.16.()

     

    종강

    1.16.()

     

    성적입력 및

    강의평가

    1.16.() 10:00 ~

    1.21.() 24:00, 6일간

    *강의평가기간 중 반드시 수강과목 전체를 평가하여야 성적조회 가능

    성적조회

    1.22.() 10:00 ~

    1.23.() 24:00, 2일간

    *중앙대학교 포탈(http://portal.cau.ac.kr)에서 성적조회 가능

    성적정정

    1.23.() 10:00~24:00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성적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확인(정정)

    성적처리

    1.25.() 14:00

    *학점교류생의 경우 성적처리 후 각 대학으로 성적을 발송하여 학적에 반영되기까지 일정 시간 소요

    6. 기타사항

    . 강의는 월요일~금요일(1교시~9교시)로 진행하며 1교시 당 강의시간은 50.

    (1교시 9:00~9:50, 2교시 10:00~10:50, ..... , 9교시 17:00~17:50)

    .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하여 개설. 수강인원이 개설 기준 인원에 미달할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폐강과목 공고시 확인 후 폐강과목 수강자는 정정 및 취소.

    . 개강 후 수강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 수강신청 학점에 제한.

    . 도서관은 발급 받은 모바일 학생증으로 이용 가능. (, 도서 대출은 불가)

    . 학점교류 취소시 본인 소속대학에서 취소 신청.

    7. 문의

    . 학점교류 및 수강신청 관리 : 중앙대학교 교무처 학사팀 (02-820-6038)

    . 계절학기 주관 : 중앙대학교 다빈치교양대학 교학지원팀(02-820-6635)

    .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 중앙대학교 총무처 재무회계팀(02-820-6072)


    ▒▒ 숭실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12.24.() ~ 2019.01.15.()

    2. 개설과목 열람 : 2018.11.12.()부터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첫화면 가운데 우측

    “ICON MODE“ 바로 아래 재학생클릭 펼침 메뉴 가운데 시간표 조회

    3. 교류신청 : 2018.11.16.()까지

    4. 임시학번 부여 : 2018.11.22.() 개별 통보(개인연락처 정확히 기입 요망)

    5. 수강신청

    - 기간 : 2018.11.28.() 10:00~11.30() 17:00

    - 방법 : 숭실대 u-SAINT 포털(saint.ssu.ac.kr) 로그인수강신청바로가기

    - 수강가능학점 : 최대 6학점 이내

    - 일부 학과 과목은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 숭실사이버대 온라인 과목은 신청불가

    6. 수강료 납부 : 2018.12.05.() ~ 12.7() 09:00~16:00(은행영업시간)

    u-SAINT 포털 로그인 등록/장학 등록금고지서 출력 입금전용계좌 송금 또는 우리은행 전국지점 방문 납부

    7. 유의사항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인원이 15명 미만일 경우 폐강됨

    수강신청 취소기간 없고, 신청기간 중 부분납부 불가(일부과목 취소시 신청과목 전액 입금 후 나중에 환불 신청을 따로 함). 따라서 수강신청 시에는 꼭 수강할 과목으로만 신청

    개설확정과목 및 폐강과목 수강료 환불 공지 : 2018.12.10.() 예정

    수업시간 : 교시당 50(2교시 09:00~09:50, 3교시 10:00~10:50 ......)

    8. 문의사항 : 숭실대 교무처 학사팀 02-828-7402


    ▒▒ 한국외국어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24() ~ 2019. 1. 16() (~/16일간) /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2. 교류신청 : 2018.11.16.()까지

    3. 운영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개설과목 조회

    2018. 11. 14() 이후

    -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조회(정규,계절)

    학기: 여름계절학기

    - 개설과목은 학과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학번부여

    2018. 11. 23()

    - 학교로 통보

    수강신청

    2018.11.28() ~ 11.30()

    (10:00 ~ 16:00)

    - 페이지 HOT LINK “계절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ID:외대임시학번, PW:생년월일 6자리)

    - 패스워드는 학번부여 후 반드시 변경바람

    -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음

    폐강공고

    2018. 12. 04()

    -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

    수강신청 변경

    (추가,삭제)

    2018.12. 5() ~ 12. 7()

    (10:00 ~ 16:00)

    - 홈페이지 HOT LINK “계절학기 수강신청 변경

    수강료

    1학점당 79,000

    등록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18.12.12() ~ 12.14()

    (09:00 ~ 16:00)

    - 출력 : 홈페이지 HOT LINK,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 : 우리은행 전국지점

    - 미등록자는 수강신청을 일괄 삭제함

    시간표 확정

    2018. 12. 21()

    -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조회(정규,계절)

    학기: 겨울계절학기

    개강

    2018. 12. 24()

    중간시험

    2019. 01. 04()

    기말시험 및 종강

    2019. 01. 16()

    성적열람 및 정정

    2019.01.16.() ~ 01.22()

    - 홈페이지(HOT LINK) 2018-겨울계절 성적확인

     

    5. 폐강기준 : 수강인원 3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함.

    폐강 시 수강 과목을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음.

    6. 취득학점범위 : 최대 6학점

    수강신청 제한인원을 설정한 과목에 대해서는 제한 인원을 넘을 경우 수강이 불가함.

    7. 수업시간

    교시

    1

    2

    3

    4

    5

    6

    7

    8

    9

    시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8.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 취소기간 : 2018. 12. 21()2019. 01. 10() 매일 09:00~17:00 까지

    . 취소방법 : 종합정보시스템(ID, P/W) 계절학기 환불

    . 유의사항

    수강취소는 상기 해당기간에만 가능하며, 수강변경은 할 수 없음

    수강취소(환불신청)후 다시 수강신청 불가

    전체 납부한 수강료 중 부분환불 가능

    수강취소한 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2019. 1. 18. 이후 일괄 지급)

    구 분

    수업개시 전

    수업일수

    1/4선까지

    2/4선까지

    3/4선까지

    3/4선후

    환불액

    수강료 전액

    수강료의 5/6해당액

    수강료의 2/3해당액

    수강료의 1/2해당액

    반환하지 않음

    신 청

    마감일

    2018. 12. 21()

    17:00까지

    12. 28() 17:00까지

    2019. 01. 04()

    17:00까지

    01. 10()

    17:00까지

    01. 11()부터

    천원미만 절사

    9. 성적평가 : 학점교류생도 한국외대 재학생과 동일한 규정에 의해 평가함.

    10. 강의시간표 조회
    한국외대 홈페이지(http://www.hufs.ac.kr) -> HOT LINK-> 강의시간표조회(정규/계절)

    11. 유의사항

    교류생 수강불가 과목 확인 바람(·창업 강좌등) :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 조회 비고확인

    개강 전에 강의실, 수강과목의 변경, 추가 폐강과목 확인을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확인하기 바람.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아 도서관 이용은 가능하나 도서 대출은 불가함.

    모바일 학생증 발급 안내 바로가기 [클릭]

    12. 기타

    강의실 번호

    서울캠퍼스

    비 고

    건물번호

    건물명

    0

    본관

    ) 강의실 1507

     

    1 + 5 + 07

    건물 층 호실

    번호

    ) 강의실 01202

     

    0 + 12 + 02

    건물 층 호실

    번호

    ) 강의실 B1-1

     

    역사관지하1 + 1

    건물 층 호실

    번호

    1

    인문과학관

    2

    교수학습개발원

    3

    사회과학관

    5

    법학관

    6

    대학원

    B1,B2

    역사관

    C

    사이버관

    11.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종합지원센터 02 2173-2121


    ▒▒ 가톨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12.17() ~ 2019.01.09.(),15일수업+보강일

    - ~금 수업, 공휴일제외, 기간 중 시험 실시(중간,기말,퀴즈,과제 등)

    2. 개설과목 조회 : 첨부파일 확인

    첨부된 가톨릭대학교 201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개설과목 파일 참조

    가톨릭대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개설과목-'2018학년도 겨울계절 학기조회 (wwww.catholic.ac.kr)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개설과목변경 (추가개설/취소/시간변경)에 주의 바랍니다.

    3. 교류신청 : 2018.11.15.()까지

    4. 수강신청 : 소속 대학에서 일괄 접수한 학점교류생 수강신청 내역을 가톨릭대

    학사지원팀에서 수강 처리함

    5. 등록기간 : 2018.11.27.()~28(),2일간 아래 계좌로 학생이 직접 입금

    우리은행 1005-201-267967

    예금주 :가톨릭대학교 (반드시 학점교류생 본인 이름으로 송금 요망)

    수강료 : 학점 당 8만원(3학점의 경우 8만원*3=24만원)

    미등록생은 학점교류 신청을 무효처리함.

    6. 수강변경 및 환불

    : 폐강 등으로 인한 수강변경 및 환불은 가톨릭대학교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바람. (02-2164-4048)

    7. 성적통보

    가톨릭대 성적평가규정에 따라 평가하여, 그 결과를 소속 대학에 전자공문으로 성적을 통보 함.

    8. 수업강의실 : 개강 전 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9. 기타 안내

    도서관 사용 : 본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안내사항 에서 모바일열람증이용안내를 확인요망(스마트폰 열람증 앱다운 후 도서관 출입 가능)

    (링크주소:http://library.catholic.ac.kr/bbs/content/1_23292?os=desc&mId=&countPerPage=10&searchKey=&dateTo=&searchKind=title&dateFrom=&oi=insert_date )

    출석부 상에 본인의 이름이 올바로 등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가톨릭대 학사지원팀 문의

    학점교류 신청 후, 교류(수강) 취소 시에는 가톨릭대 학사지원팀으로 별도 연락 요망

    10. 교류대학 연락처 : 가톨릭대학교 학사지원팀 02-2164-4048


    ▒▒ 세종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24() ~ 2019. 1. 16()
    2. 과목조회 : 2018. 11. 27()

    3. 교류신청 : 2018.11.28.()까지
    4. 일정 안내

    구 분

    기 간

    비 고

    수업기간

    2018. 12. 24() ~ 2019. 1. 16()

    수강불가 과목

    1. e-러닝 강의(SELC·세종사이버대학교)

    2. 졸업인증과목(Intensive English, 고전특강)

    3. 특정대상 수강과목(강의시간표 비고 참고)

    개설과목 및

    시간표 확인

    2018. 11. 27()

    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안내 수업 강의시간표/수업계획서 안내 또는 홈페이지 학사공지 계절학기 등록 및 수강신청 안내

    교류 학생

    추천 기한

    2018. 11. 28()

    지원자격 : 소속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

    소속대학 담당부서에서 세종대학교 수업과로 학점교류 신청자 명단 및 과목을 일괄 송부함

    학번 부여

    2018. 12. 3() 17시 이후

    홈페이지 > 학사공지 > 학점교류생(타교) 임시학번 안내

    임시학번과 비밀번호는 개별 통보함

    수강신청

    2018. 12. 5() 10:00 ~ 12. 7() 17:00 까지

    임시학번 확인 후 학생본인이 수강신청

    학사정보시스템 수업/성적 수강신청

    폐강공고

    2018. 12. 11()

    전공과목 10명 미만

    교양과목 20명 미만,

    사이버강의 50명 미만 과목 폐강

    학사공지에서 확인, 개별 통보 없음

    수강변경 및 추가신청

    2018. 12. 13() 10:00 ~ 12. 14() 17:00 까지

    폐강과목 수강 변경

    수강학점

    6 학점 이내

    수강료

    학점 당 70,000

    수강료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18. 12. 18() ~ 12. 20()

    09:00 ~ 16:00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고지서 출력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 계좌로 계좌이체

    수강취소

    신청기간

    2018. 12. 21() ~ 2019. 1. 4()

    학사정보시스템 수업/성적 계절학기 수강포기신청

    수강취소 발생일에 따른 반환금액

    2018. 12. 21() 09~

    2018. 12. 23() 23:59:59

    수강료 전액

    반환 금액별 환불신청기간 후 3주 내에 본인이 등록한 은행계좌로 수강료 환불(본인명의의 은행계좌로만 등록 가능하며, 계좌번호 오류 등의 사유로 지연될 수 있음)

    2018. 12. 24() 0~

    2018. 12. 28() 23:59:59

    수강료의 5/6

    2018. 12. 29() 0~

    2019. 1. 4() 23:59:59

    수강료의 2/3

    2019. 1. 5() 0~

    수강취소 및

    환불불가

    기타

    일변수미적분학, 다변수미적분학은 순차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 교과목으로 다변수미적분학의 경우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람.

    성적평가는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함.

    교류학교 학생에 대한 전공과목 수강의 이수구분은 성적발송 시 교양으로 표기됨.

    학생에 대한 출석은 전자출결로 이루어짐(개강 전 전자출결에 대해 학사공지를 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출석에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 바람).

    계절학기에는 공결제도를 운영하지 않음.

    문의 : 세종대학교 교무처 수업과 (02) 3408-3517

     

    ▒▒ 서경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12. 20() ~ 2019. 1. 11.(), 15, 5일 강의(-)

    2. 과목조회 : 2018.11.09.() 서경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3. 교류신청 : 2018.11.14.()까지

    4. 일정

    수강신청 기간

    2018. 11. 19() ~ 11. 22()

    임시학번 부여

    2018. 11. 16() 일괄생성

    (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대문자로 전송합니다.)

    강의계획서 조회

    서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kuniv.ac.kr)

    - 서경포탈 로그인(아이디 : 임시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 학부학사 > 수업관리 > 강좌관리 > 수업계획서조회

    강의계획서는 임시학번 부여 이후 열람가능

    수강신청

    서경대학교 담당자가 수강신청 입력 함.

    신청학점

    6학점 이내

    수강료 납부

    1. 수강료는 시간당 60,000

    2학점 3시간 수업 60,000= 180,000

    3학점 3시간 수업 60,000= 180,000

    2. 납부기간 : 2018. 11. 26() ~ 11. 30() 16:00까지

    3. 수강료 납부는 본인 이름으로 직접입금

    납부방법 : 신한은행 100-021-919710 예금주 : 서경대학교

    폐강공고

    2018. 11. 23()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함.

    *신청자가 20명 미만일 경우 교과목을 개설하지 아니할 수 있음.

    *폐강공고 후 폐강과목 신청자는 변경기간 중에 수간신청 변경 또는 수강료를 환불 함

    수강제한 과목

    실험실습 교과목, 공동학위 교과목, 인터넷강좌 교과목, 졸업관련 교과목, 계약학과 교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에 문의 바람.)

    기타

    1. 수강신청 후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되며 개설과목 중 학과사정에 따라서 타대학생이

    수강신청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음

    2. 수강신청한 과목 중 일부과목만 선택하여 수강료를 납부할 수 없음

    3.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940-7020)로 문의 바람

     

     ▒▒ 성신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12.27.() ~ 2019.1.17.()

    2. 과목조회 : 2018.11.20.() 예정

    성신여자대학교 수강신청페이지(http://sugang.sungshin.ac.kr)
    좌측 강의시간표조회메뉴

    미아운정그린캠퍼스 개설 예정

    3. 교류신청 : 2018.11.23.()까지

    4. 일정 및 안내사항

    구분

    내용

    학번부여

    2018.11.27.()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아이디/비번찾기학번확인 (SMS로도 개별발송 예정)

    첫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만 로그인이 가능

    수강신청 기간

    2018.11.28.() 10:00 ~ 2018.11.30.() 17:00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수강신청시스템메뉴수강신청(타교생)’메뉴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까지

    폐강 공고

    12018.12.10.() / 최종 2018.12.26.()

    수강정정 기간

    2018.12.12.() 10:00 ~ 2018.12.14.() 17:00

    신규 수강신청 및 정정 가능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후에는 수강정정이 불가능

    수강료 납부

    2018.12.19.() 9:00 ~ 2018.12.21.() 16:00

    1시간당 65,000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학사·행정시스템메뉴등록계절학기고지서조회

    등록 관련 문의 : 02-920-7046(재무회계팀)

    온라인강좌 수강방법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교육시스템메뉴로그인 후 이용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 혹은 시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수업계획서 확인 요망

    시스템 관련 문의 : 02-920-7775(교수학습지원센터)

    도서관 이용

    광운/국민/덕성/동덕/삼육/상명/서경/한성대 학생 : 소속대학교 학생증
    만으로 출입 가능(자료열람 및 복사만 가능)

    이외의 학점교류생 : 본교 도서관에서 본인 확인 후 임시바코드를 발급
    받아 출입 가능(자료 열람 및 복사만 가능)

    유의사항

    수강신청 전 반드시 개설되는 캠퍼스를 확인해야함(수정/운정)

    서로 다른 캠퍼스 간에 바로 이어지는 시간 수강이 불가함

    일부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폐강강좌는 수강정정 기간 이전에 성신포탈 학부전체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되며, 수강정정 기간 내에 정정해야함

    세부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기타문의

    성신여자대학교 학사지원팀(02-920-7288, 7022)



    ▒▒ 한성대학교 ▒▒

    1. 수업기간 :2018.12.24() ~ 2019.01.15() / 15

    토요일, 공휴일은 강의하지 않으며, 휴강 시에는 보강 실시함.

    2. 과목조회 : 2018.11.19() 공지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ung.ac.kr)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게시 예정

    교과목 시간대 변경 및 기타 안내사항 모두 위 공지를 통하여 안내됨.

    3. 교류신청 : 2018.11.21.()까지

    4. 일정 및 안내사항

    구 분

    일정 및 주요 내용

    학번부여

    2018.11.23() 문자 안내 (예정) / 로그인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자리(7개 숫자)

    수강신청

    수강신청: 2018.11.26() 10:00 ~ 11.28() 24:00

    신청방법: 학생 소속 대학교 담당부서를 통해 학점교류생 추천 학번부여 한성대 홈페이지 하단 [종합정보시스템(https://info.hansung.ac.kr/)] 로그인 [교무] [수강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

    유의사항:

    수강신청 가능학점 : 6학점 이내.

    - 교필, 실험/실습 및 실기 전공과목은 학과()/전공 사정에 따라서 교류학생의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학과에 문의 요망)

    - 서울권역대학 e-러닝 강좌와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 수강 불가.

    -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 대학교 및 한성대학교 학사지원팀으로 확인 요청.

    수강료

    수강료: 75,000/1시간

    납부기간: 2018.12.03() 10:00 ~ 12.04() 24:00

    수강료 납부방법은 별도 문자 안내 예정.

    환불: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와 특별한 사유(: 질병)로 인해 수강이 불가할 경우에만 수강료를 반환함(수강료 납부 시 신중을 기해야함). 이 경우 수강료 환불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환불신청.

    폐강공고

    2018.12.06() 1차 폐강 (예정) / 2018.12.13() 2차 폐강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ung.ac.kr)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공지 예정.

    강좌별 신청인원이 전공과목 10명 미만, 교양과목 15명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

    타 교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희망자는 한성대학교 학사지원팀 방문하여 수강신청 정정원 제출.

    기타문의

    한성대학교 교무처 학사지원팀(02)760-4219,5572)

     

     

     

     

     

     

등록된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