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18학년도 2학기 타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 New

    조회수 5001 | 2018.07.10 | 교육지원팀

  • Attachment 동국대학교 정규수강신청 사용자 매뉴얼.pdf

    Attachment 동국대학교 희망강의신청 사용자 매뉴얼.pdf

    Attachment 붙임2.가톨릭대 강의시간표(2018-2).hwp

    Attachment 홍익대학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hwp

    Attachment 2018-2 성공회대 시간표.hwp

    Attachment 2018-2 추계예술대학교 교양과목 시간표.hwp

    Attachment 2018학년도 2학기 케이씨대학교 학점교류 신청 교과목 리스트.hwp


  • ▒▒ 중앙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9. 3.() ~ 2018. 12. 22.(), 16
    2. 과목조회 : 2018.7.16.() 중앙대홈페이지(www.cau.ac.kr) 우측 Quick Link 강의시간표

    3. 교류신청 : 2018.07.17()까지

    4. 학번부여 : 2018. 7. 25.() 오후 sms 개별통지(예정)

    * 중앙대학교 학번 부여시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일괄 배정(이전에 중앙대학교 학점교류 경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에도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신규 배정. , 학번은 변경되지 않음.)

    5. 통합 ID 신청 : 중앙대학교 통합로그인 페이지(http://sso.cau.ac.kr)에서 회원가입 (학번 중앙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cau.ac.kr)

    * 학점교류생은 교양학부대학 소속이므로 전공 수업 수강신청시 타부(타학과 및 부전공)’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

    - 학점교류생은 교양학부대학 소속이므로 전공 수업 수강신청시 타부(타학과 및 부전공)’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및 학사일정

    일정

    기간

    비고

    강의시간표 조회(홈페이지)

    2018.7.16.()

    - 중앙대홈페이지(www.cau.ac.kr) 우측 Quick Link 강의시간표

    장바구니 담기(1)

    2018.7.31.()10:00 ~

    2018.8.1.()24:00 (2일간)

    - 재학생, 복학예정자

    · 수강신청 제한학점까지만 가능

    (수요조사 자료로 활용)

    · 시간 중복 담기 불가

    - 예비과목 : 20과목(시간표중복 확인 안함)

    · 수강신청 제한학점 이외 담기 가능

    · 수강신청 시 편리하게 활용

    1차 장바구니 자료 활용

    2018.8.2.()~2018.8.6.()

    -교육여건 감안 추가 분반, 강의실 변경, 여석조정 자료로 활용

    장바구니 수정(2)

    2018.8.7.() 10:00~24:00

    - 기존 장바구니 참여자만 수정 가능

    (복학허가자 가능)

    2차 장바구니 자료 활용

    수강여석 입력

    2018.8.8.()~2018.8.10.()

    -장바구니 수정자료를 활용하여 2차분반, 강의실 변경, 여석조정

    장바구니자료 일괄 이관

    2018.8.17.() 17:00~

    - 강좌별 4개 영역별로 구분하여 장바구니 담은 인원이 수강정원 보다 적은 영역은 수강신청 과목으로 자동 처리 함. (수강신청기간에 정정 가능)

    4개영역 구분 : 자과자학년 / 자과타학년 / 복수, 연계, 융합전공 / 타학과 , 부전공

    수강신청

    짝수학번

    (학번 맨 끝자리 짝수)

    2018.8.20.() 10:00~18:00

    - 마감시간 18

    - 과목별 수강정원 공개

    - 수강신청 가능학점 : 6학점 이내

    (, 소속대학의 수강신청학점 범위 이내)

    홀수학번

    (학번 맨 끝자리 홀수)

    2018.8.21.() 10:00~18:00

    전체

    2018.8.22.() 10:00~24:00

    2018-2학기 개강

    2018.9.3.()

     

    수강신청 정정

    2018.9.3.() 10:00~

    2018.9.8.() 24:00

    - 수강정원 통합

    수강과목 취소 (개강 4주차)

    2018.9.24.() 10:00~

    2018.9.30.() 24:00

     

    8. 중앙대학교는 모든 강의실에서 전자출결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학점교류 추천시 모바일 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증명사진 1부를 JPG 파일 형식으로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기타

    . 강의는 1교시~9교시로 진행하며 1교시 당 강의시간은 50.

    (1교시 9:00~9:50, 2교시 10:00~10:50, ..... , 9교시 17:00~17:50)

    . 등록금은 본인 소속대학에 납부

    . 도서관은 발급 받은 모바일 학생증으로 이용 가능. (, 도서 대출은 불가)

    . 학점교류 취소시 본인 소속대학에서 취소 신청.

    9.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팀 학점교류 담당자 (02-820-6038)


    ▒▒ 동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7.03.02.()~06.21()

    2. 교류신청 : 2018.07.17.()까지

    3. 학번부여 : 2018.7.20.() 오후 해당 학생들에게 SMS로 별도 안내 예정

    4. 개설강좌 및 강의계획서 열람 : 2018.07.16.() 10시부터 가능

    - 동국대학교 홈페이지(www.dongguk.edu) 서울캠퍼스 홈페이지 학사/생활/장학

    (상단 메뉴 5번째) 학사센터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20182학기로 조회

    5. 학사 일정

    . 희망강의신청 기간(장바구니): 2018. 7. 23.() 10:00 ~ 7. 26.() 23:59

    . 수강신청 기간: 2018. 8. 6.() 08:30 ~ 8. 10.() 17:00

    . 수강정정 기간: 2018. 9. 5.() 08:30 ~ 9. 7.() 17:00

    . 수강취소 기간: 2018. 9. 27.() 10:00 ~ 9. 28.() 17:00

    . 수업 기간: 2018. 9. 3.() ~ 12. 21.(),

    6. 희망강의신청(장바구니) 방법 (별첨 희망강의신청 사용자 매뉴얼참조)

    . 학생 본인이 온라인으로 신청

    . 동국대학교 유드림스(www.udrims.dongguk.edu) 로그인

    학번과 Password(생년월일 숫자 6자리 + dg!) 입력

    Password 예시: 990101dg!

    .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수강신청관리 희망강의신청

    7. 수강신청 방법 (별첨 정규수강신청 사용자 매뉴얼참조)

    . 학생 본인이 온라인으로 신청

    . 동국대 수강신청 사이트 (http://udrims.dongguk.edu/sugang) 로그인

    학번과 Password(생년월일 6자리+dg!) 입력 후 수강신청

    . 동국대학교의 수강신청은 학년별, 전공별로 진행되므로 첨부된 신청자명단 양식의

    내용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학점교류자 사진 제출

    본교는 사진출석부를 제작하고 있으므로 소속대학교에서는 학점교류자의 증명사진을 jpg 파일 형식으로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기타

    . 예술대학 미술학부의 불교미술전공, 한국화전공, 서양화전공으로의 교류신청은 불가

    . 등록금은 학생의 소속 대학에 납입

    . 수강신청, 정정, 취소 등의 사항은 동국대학교가 정한 학사일정 및 절차에 따름

    . 성적평가는 절대평가를 실시 (상대평가 적용 가능)

    . 성적평가는 등급(A+, A0 )과 백분율로 산출하여 소속대학에 통보

    . 교류수학 문의처: 동국대학교 교무처 교무팀 (02-2260-8570)

    . 도서관 이용: 중앙도서관 1층에서 임시열람증발급 후 이용 가능(02-2260-8623)

    10. 교류수학 문의처 : 동국대학교 교무처 교무팀 (02-2260-3036)


    ▒▒ 서울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827() ~ 1217()

    2. 과목조회

    가.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 (www.swu.ac.kr) 우측상단 재학생 시간표/강의실 조회 클릭

    나.  시간표 시스템 조회: <2018학년도> <2학기> 설정 <구분> <학과/부서> 설정 우측 <조회> 클릭

    다.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 (www.swu.ac.kr) 우측상단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 ID : guest, PW : guest)수업시스템 개설관리 개설과목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강의시간, 담당교수, 강의실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반드시 최종 변동내역 확인 바람.

    라.  세부시간표 (교시/시간)

    1교시(09:00~10:15) 2교시(10:30~11:45) 3교시(12:00~13:15) 4교시(13:30~14:45)

    5교시(15:00~16:15) 6교시(16:30~17:45) 7교시(18:00~18:50) 8교시(19:00~19:50)

    9교시(20:00~20:50)

    마. 강의실은 수업 개시일 전일인 8.24()부터 [서울여대 홈페이지 우측상단]-[재학생 탭]-[시간표/강의실 조회]에서 확인

    3. 교류신청 : 2018.07.24.()까지

    4. 임시학번 : 86() 13:00부터 [우리 대학 홈페이지] - [학사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5. 수강신청기간 : 810(), 1일간 10:00~20:00

    6. 수강신청 정정기간 : 32()~38(), 5일간 10:00~20:00

    7. 신청방법

    개설과목 조회

    서울여대 종합정보시스템>수업시스템> 개설관리> 개설과목 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 조회 > 하단에 스크롤바 움직이기> 국문강의계획서 클릭

    수강대상 확인

    서울여대 종합정보시스템>수업시스템> 개설관리> 개설과목 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 조회 > 하단에 스크롤바 움직이기> 수강대상”, “선수강과목 조회

    수강정정

    기간

    827()~831(), 5일간 10:00~20:00

    방 법

    소속 학교에 신청 후 임시학번 확인(서울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직접 수강신청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www.swu.ac.kr)우측 상단 재학생신종합정보시스템 LOGIN

    ID:임시학번, PW: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수강시스템수강관리수강신청)

    주의사항

    1. 본교 재학생 우선 신청이므로 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

    (여석확인은 종합정보시스템 LOGIN수강시스템수강관리과목별수강현황에서 확인가능)

    2. 개설과목의 수강대상, 수강인원을 반드시 확인 후 신청.

    인원이 마감되었거나 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1) 서울여대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수업시스템>개설과목 조회에서 수강대상자격 확인

    (2) 서울여대 홈페이지>오른쪽상단 재학생탭 클릭>시간표 조회에서 수강대상반드시 확인

    (3) 수강대상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개설교과목의 학과 사무실로 연락하여 확인받고 신청!

    수강불가학과 및 교과목

    1.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수강불가

    (현대미술전공, 공예전공,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의류학과, 체육학과 과목은 수강불가)

    2. “수강대상 및 제한항목에 특정 전공 및 소속을 한정지은 과목은 수강불가

    (ex. 수강대상에 국문학과로 기재되어있으면 서울여대 국문학과 재학생만 수강가능한 과목이므로 타교생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

    3. “선수강과목으로 제한을 둔 과목은 수강불가

    4. 교과목의 이수구분이 교양필수”, “전공필수인 교과목은 수강불가

    5. 이외에도 학점교류생의 수강가능여부를 개설교과목의 학과 사무실로 본인이 직접 연락하여 확인받고, 신청바람

    8. 폐강 및 중도포기

    가.  폐강과목 공지 : 8.27() ~ 8.31() 수시로 학사 공지사항에 게재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바람.

    나.  폐강과목 후속 조치 : 8.31() 10:00~20:00 까지 종합정보시스템수강관리수강신청 메뉴 에서 직접 수강정정

    다.  최종 폐강과목 공지 : 9.3() 10:00이후, 홈페이지 학사공지사항 확인

    (부득이 93()에 공지되는 폐강과목은 학사공지사항 확인하여 안내 내용에 따라 수강정정 가능)

    라.  폐강 기준 : 교양 30명 미만/ 전공 12명 미만

    마.  수강중도포기 기간 : 9.17() ~ 9.21() 10:00~20:00

    종합정보시스템수강관리수강신청에서 직접 취소하며, 중도포기 기준은 반드시 학사공지사항을 확인바람.

    바.  중도포기를 한 뒤, 본인의 소속대학 학점교류담당자에게 반드시 통보할 것

    9. 유의사항

    가.  수강취소 또는 학점교류취소의 경우 본인의 소속대학에 반드시 통보할 것

    나.  수강신청한 분반과 실제 수강하는 분반이 다른 경우 수강하더라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다.  수강신청 저장 버튼 별도로 없으며, 해당과목 수강신청 클릭 시 반영됨

    라.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내역 필수 확인 수강신청 완료 후 [수강신청조회] 메뉴에서 반드시 신청완료 내역 확인

    마.  강의평가기간[12.10()~12.21()] 중 반드시 수강과목 전체를 평가하여야 성적조회 가능

    10.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970-5923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9.03.() ~ 12.21(), 시간당 50분 수업

    2. 교류신청 : 2018.07.23.()까지

    3. 추진 일정

    구 분

    기 간

    안 내 사 항

    개설교과목 및 시간표 확인

    2018.7.18.() 이후

    홈페이지(http://www.seoultech.ac.kr)학사공지

    홈페이지과기대포털수강신청(학부)-수강신청시스템(http://for-s.seoultech.ac.kr/)GUEST시간표조회

    타교생제한여부“N”: 타교생 수강신청 가능 교과목

    추천 마감

    2018.7.24.() 18:00

    소속대학에서 서울과기대로 추천자 명단을 공문 송부

    임시학번 확인

    2018.7.26.()

    홈페이지과기대포털학번찾기

    과기대 학점교류 이력이 있어 여러개의 학번이 검색 될 경우:

    상단(최근) 학번 사용(이전 학번 사용 불가)

    과기대포털 이용 가능(아이디: 임시학번, 초기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학번 부여 이후 일정은 서울과기대 학사일정과 동일

    장바구니 신청

    2018.7.26.() 09:00 ~ 7.27.() 18:00

    교류생이 직접 장바구니 신청

    수강신청시스템로그인장바구니과목별 저장우선선택과목 체크저장

    장바구니 신청 종료 후 우선선택과목 체크 인원 학년별 수강정원 일 경우에 한하여 본수강신청일 전에 우선수강신청되며, 우선수강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

    우선수강신청 확인: 8.3.()

    수강신청시스템 또는 통합정보(SUIS) “수강신청확인서에서 확인

    수강신청

    2018.8.6.() 09:00 ~ 8.8.() 18:00

    교류생이 직접 수강신청: 수강정원 내에서 본교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로그인수강신청과목별저장수강신청확인서

    장바구니 우선수강 신청된 강좌는 별도 수강신청 불필요

    수강신청 완료 후 반드시 수강신청확인서 확인

    등록금 납부

    소속대학 일정에 따름

    학점교류에 따른 등록금은 소속대학에 납부

    개강

    2018.9.3.()

    개강 전 해당 수업시간 및 강의실 반드시 확인

    과기대포털통합정보(SUIS)(http://for-a.seoultech.ac.kr/)학사수업수강출력관리개인별수업시간표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2018.9.3.() 09:00 ~ 9.7.() 23:00

    소속대학의 과목 변경 허가를 받은 학생에 한함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직접 수강정정

    폐강 강좌 공고

    2018.9.12.() 17:00

    홈페이지학사공지 (개별 통지 없음)

    폐강으로 인한 추가 수강신청: 9.13.() 09:00~18:00, 학사지원과

    수강신청 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며, 학사지원과로 개별 수강신청 요청

    수강 철회 기간

    2018.11.7.() 09:00 ~ 11.13.() 18:00

    소속대학의 철회 허가를 받은 학생에 한함

    통합정보(SUIS)학사수업수강신청및철회관리수강신청철회등록

    종강

    2018.12.21.()

     

    성적확인·정정기간

    2018.12.27.() 09:00 ~ 12.28.() 18:00

    성적확인: 통합정보(SUIS)학사성적당학기성적조회

    성적통보: 소속대학으로 통보 (2019.1.4. 예정)


    4. 기타 안내사항

    . 수강신청 학점: 6학점 이내

    .수강불가 교과목: 시간표조회 시 타교생제한여부가“Y”인 강좌는 수강신청 불가

    - 미래융합대학 개설교과목·교외운영 교과목(현장실습, 봉사활동 등졸업관련 교과목(캡스톤디자인, 졸업논문 등)·이러닝전용강좌 등 수강인원 초과 및 본교 사정에 따라 수강신청이 불가한 과목이 있을 수 있음-.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대학에 통보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정정기간 종료일까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점교류 자동 취소

    . 성적평가: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며, 본교생과 동일하게 평가

    .도서관 출입증 문의: 02-970-9038, 도서관 3층 멀티미디어실

    5.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과 970-6038


    ▒▒ 가톨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8.27() ~ 12.14()

    2. 교류신청 : 2018.07.26.()까지

    3. 학사일정

     

     

    구 분

    내 용

    수업기간

    수업기간 : 2018.08.27() ~ 12.14()

    - 중간고사 : 2018.10.15() ~ 10.19()

    - 기말고사 : 2018.12.10() ~ 12.14()

    개설과목 조회

    첨부된 가톨릭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 파일 참조

    가톨릭대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개설과목-'2018학년도 2학기

    조회 (wwww.catholic.ac.kr)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개설과목변경 (추가개설/취소/시간변경)에 주의 바랍니다.

    수강신청

    소속 대학에서 일괄 접수한 학점교류생 수강신청 내역을 가톨릭대

    학사지원팀에서 수강 처리함

    수강신청 변경

    2018.08.27()~08.31(), 09:00~17:00 가톨릭대 학사지원팀에 방문하여 수강변경 신청 또는 소속대학에 해당내용 신청 후 가톨릭대로 전달

    수강과목 취소

    2018.09.19()~09.21(), 09:00~17:00 가톨릭대 학사지원팀에 방문하여 수강취소 신청 또는 소속대학에 해당내용 신청 후 가톨릭대로 전달

    수업평가

    일정: 추후 공지

    가톨릭대 종합포탈시스템 로그인 후 수업평가 실시 가능

    (http://portal.catholic.ac.kr)

    수업평가 실시방법 등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해당 기간 중 가톨릭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일정은 변동 가능하므로 홈페이지 참고)

    수업평가 실시자에 한해 성적 확인 및 오류정정기간 중 성적조회 가능

    성적확인

    일정 : 추후공지

    ▶가톨릭대 종합포탈시스템 로그인 후 확인

    성적통보

    가톨릭대 성적평가규정에 따라 평가하여, 그 결과를 소속 대학에 통보

     

    4. 기타안내사항

    임시 ID 신청 : 2018. 8. 13() 이후 가톨릭대 종합포탈정보시스템‘Trinity’

    가입(아이디 신청)하여 본인의 가톨릭대 임시학번 및 수강신청 내역 등 정보조회가 가능함

    과거 가톨릭대 교류 경험이 있는 학생은 기존 ID와 신규 임시학번연결이 필요하므로

    아래 연락처로 전화바람.

    학점교류생은 본인 소속대학 전공과 무관하게, 임시학번 생성 시 일괄적으로 가톨릭대

    소속이인문학부로 분류됨

    가톨릭대 종합포탈 URL :

    도서관 사용 : 본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안내사항 에서 모바일열람증이용안내를 확인요망

    (스마트폰 열람증 앱다운 후 도서관 출입 가능)

    링크주소:http://library.catholic.ac.kr/bbs/content/1_23292?os=desc&mId=&countPerPage=10&searchKey=&dateTo=&searchKind=title&dateFrom=&oi=insert_date )

    출석부 상에 본인의 이름이 올바로 등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가톨릭대 학사지원팀 문의

    5. 교류수학 문의처 : 가톨릭대학교 학사지원팀 02-2164-4048


    ▒▒ 한국외국어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09. 03() ~ 2018. 12. 21(), 교시당 50

    2. 교류신청 : 2018.07.20.()까지

    3. 학사일정

    구 분

    내 용

    개설과목 및

    강의계획서 조회

    - 홈페이지(www.hufs.ac.kr) HOT LINK 강의시간표 조회(정규,계절)

    강의시간표 년도: 2018 학기: 2 목록보기

    학번부여

    2018. 7. 27() 이후 학교로 통보

    수강신청

    2018. 8. 6() ~ 8. 10() (10:00~16:00)

    - 홈페이지(www.hufs.ac.kr) HOT LINK 2018-2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 ID:외대임시학번, PW: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로 셋팅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수강신청전에 변경하시기 바라며,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학년별로 수강신청일이 다르므로 수강신청전 홈페이지 학사 공지사항 참조

    하여 수강신청하기 바람. 학년은 본인의 소속학교에서 통보 받은 학년 기준임.

    * 선착순 수강신청이므로 인기 강좌의 경우 잔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신청이

    불가능함.

    수강신청 변경

    (추가,삭제)

    2018. 9. 3() ~ 9. 7() (10:00~16:00)

    - 홈페이지(www.hufs.ac.kr) HOT LINK

    수강신청 취소

    2018. 9. 19() ~ 9. 21() (10:00~16:00)

    - 홈페이지(www.hufs.ac.kr) HOT LINK

    중간시험

    2018. 10. 22() ~ 10. 26()

    기말시험

    2018. 12. 17() ~ 12. 21()

     

    4.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5.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수강신청함.

    . 수강신청은 서울캠퍼스에서 개설한 강의만 수강할 수 있음.

    . 교류대학 학생은 개설영역이 이중(2,)로 개설된 강좌의 과목을 수강해야 하며 개설과목별 비고란의 해당 수강대상자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함. ,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이 해당 학과()에 전공영역으로만 개설된 교과목은 비고란에 수강대상자 제한이 없을 경우 수강신청 가능

    ex) 경영학전공에 마케팅관리가 전공영역과 이중영역에 각각 개설되고 비고칸 기재내용

    없음: 이중영역에 개설된 마케팅관리 수강신청

    스페인어과에 스페인어II(1)이 전공영역에만 개설되었으며 한 개의 교과목에는 비고칸에 1전공 수강제한이라고 기재되어 있음: 1전공 수강제한이 기재되지 않은 교과목 수강신청

      . 강의시간표 및 수강편람 열람

         1) 강의시간표 : 학교 홈페이지 HOT LINK 메뉴 중 강의시간표 조회

         2) 수강편람 열람 : 학교 홈페이지 HOT LINK 메뉴 중 수강편람(서울캠퍼스)”

    . 수강금지로 지정된 과목은 수강신청할 수 없음.

    . 학교에서 정한 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수강신청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한 학생의 성적은 인정하지 않음.

    . 하나의 과목에 여러 개의 분반이 있는 경우, 수강신청 되어 있는 반에서 수업을 받지 않고 다른 반에서 수업을 받을 경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함.

    . 강의시간이 중복되는 과목은 수강할 수 없음.

    . 학과(전공)별 수강금지 과목은 수강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강편람(수강신청지침 및 수강신청 유의 교과목 안내)참조.

    6. 문의 :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사종합지원센터(02-2173-2121)

     

    ▒▒ 한국예술종합학교 ▒▒

    1. 수업기간 : 2018.08.27.() ~ 2018.12.14()

    2. 교류신청 : 2018.07.27()까지.

    3.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개설과목조회

    2018. 7.20.()부터

    *학점교류 교과목만 조회가능

    교류대생 수강신청 사이트

    (http://nuri.karts.ac.kr/Lecture/login.jsp)

    하단의 수강편람: 조회하기

    * 강의계획서조회 : ‘수강편람의 교과목 클릭

    ※ 본교 신규등록자 등 싱글아이디 신청 후 조회 및 신청

    수 강 신 청

    바 구 니

    2018. 8.13.() 10:00 ~ 8.24.() 18:00

    교류대생 수강신청 사이트

    (http://nuri.karts.ac.kr/Lecture/login.jsp)

    수 강 신 청

    2018. 8.20.() 10:00 ~ 8.24.() 18:00

    수 강 변 경

    2018. 9. 3.() 10:00 ~ 9. 7.() 18:00

    수 강 취 소

    2018. 9.17.() 10:00 ~ 9.21.() 18:00

    관련 사이트

    * 학교홈페이지: http://www.karts.ac.kr/

    공지사항: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 수강시스템 : http://nuri.karts.ac.kr/Lecture/login.jsp

    수강시스템 접속 로그인 수강신청관리 수강신청

     

    4. 한예종에 신청한 교류수학 취소신청은 2018.08.08.()까지 교육지원팀으로 신청

    5.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746-9026

    캠퍼스 문의는 개설 원(학과)에 문의

    - 예술교양학부 7469-843, 연극원 7469-451, 미술원 7469-650

    - 서초동(음악원,무용원), 석관동(연극원,영상원,미술원,전통예술원,예술교양학부)


    ▒▒ 홍익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9. 3() ~ 12. 14() (15주간)

    2. 교류신청 : 2018.08.09.()까지

    (홍익대학교는 별도의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별첨파일 참조)

    3. 운영일정

    구분

    일정

    비고

    강의시간표 열람

    2018. 8. 1() 부터

    홈페이지(www.hongik.ac.kr) > Quick Links > 주요서비스 > 시간표검색 > ‘2018학년도 2학기’, ‘2016 입학생부터’, ‘학부_비공학계열로 검색

    학번 공고

    2018. 8. 16() 예정

    홈페이지 > 홍익광장 > 공지사항 > 학생공지

    <교류학생> 수강신청

     

    [수강신청기간]

    2018. 8. 24() 14:00 ~17:00

     

    [추가수강신청기간]

    2018. 8. 27() 09:00

    ~ 28() 17:00 <2일간>

    홈페이지 > ClassNet > ID(학번), 비밀번호(주민번호 앞자리) 입력 > 수강신청 > 정규학기 수강신청 > 수강신청과목정정 및 삭제 > ID(학번), 비밀번호 입력 > 수강신청 과목 입력

    수강신청 정정

    2018. 9. 3() 09:00

    ~ 7() 17:00

    수강신청 추가의 경우

    - 수강제한인원이 차지 않은 강좌 : ClassNet으로 신청

    - 수강제한인원이 찬 강좌 : 과목 담당교수가 허가할 경우 신청 가능

    수강신청 철회

    2018. 9. 10() 09:00

    ~ 11() 17:00

    홈페이지 > ClassNet

    폐강과목 공지

    2018. 9. 12()

    - 수강인원이 교양과목은 20, 전공과목은 10, 외국어회화 과목은 10명 미만이면 폐강됨.

    - 폐강과목을 수강제한인원이 차지 않은 다른 과목으로 변경 수강신청하려는 학생들은 학사지원팀(문헌관 1)를 방문해 수강신청 변경원 작성

    폐강과목에 대한 수강신청변경

    2018. 9. 12() ~

    ~ 13() 17:00

    사이버강좌 중간고사

    2018. 10월 중

    해당 캠퍼스에 출석하여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치러야 . 자세한 일정은 추후 사이버운영실에 별도 문의
    (320-1240, 1241)

    사이버강좌 기말고사

    2018. 12월 중

     

    4. 유의사항

    . 개설과목 전체에 수강신청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수강신청 정정기간에도 출석확인을 하니, 결석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정정기간에 신청하여야 하며, 인원초과 과목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 해당강좌 담당교수님의 허락을 득한 경우 신청가능)

    . 수강신청 철회기간은 2018. 9. 11() 17시까지입니다. 이 기간 중에 철회를 못하면 여타 사유로 학점취득을 못하더라도 수강내역이 삭제되지 않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 ClassNet에서 시간표 및 수업계획서를 반드시 검색한 후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시간표 비고란에 타과생수강금지등의 제한 문구가 있는 경우, 교류학생 신청 불가 수업임).

    . 강의시간표가 겹치는 경우에는 수강신청 입력이 불가합니다.

    . 기타 사항은 Class Net의 수강신청 안내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학점교류생은 본교의 취업공결제 대상이 아니므로, 취업이 예상되는 학생은 학점교류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학점교류 완료 후 성적 확인 절차

    . 홍익대학교 성적조회 기간(2018.12월 말~2019.1월 초) 중 본인의 ‘ClassNet>금학기 성적조회에서 성적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교류학생의 최종 성적은 2019.1.7.(예정) 각 대학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 학점교류생의 성적은 절대평가대상이며,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입력합니다.

    . 성적 확정 후 이수 성적을 학생 소속 대학으로 공문(성적결과포함) 발송하며, 속대학별 평가 기준 등급에 따라 소속대학에서 100점 만점 기준 성적을 등급으로 환산합니다.

    6. 도서관 이용

    . 임시열람증 발급 이후부터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가능

    . 임시열람증 발급 방법

    1) 제출서류 : 본인 신분증, 수강신청내역(홍익대학교 학사지원팀에서 발급함), 사진 2

    2) 제출처 : 홍익대학교 중앙도서관 대출실(02-320-1305)

    7. 교류수학문의처 : 서울캠퍼스 교무처 학사지원팀 (02-320-1088)


    ▒▒ 삼육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08. 27() - 2018. 12. 14()(15)

    2. 개설과목 공고 : 삼육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첨부파일 참조
    3. 교류신청 : 2018.07.27.()까지

    4. 과목신청

    학점교류대학에서 본교에 추천자 명단 일괄발송

    본교에서 추천자 학번부여, 수강신청 이후 교류대학생에게 개별통보

    학점교류대학 학생이 직접 삼육대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SU-WINGs)에서 신청내용 조회 (교류학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5. 유의사항

    수강불가 학과

    문화예술대학(음악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미술컨텐츠학과) 생활체육학과,

    환경원예디자인학과 과목 등 예체능계열 학과 수강불가

    수강불가 교양과목

    토익 I, II, 글로컬영어, 컴퓨터활용(MOS), 컴퓨팅사고력, 금연교육의 이론과 실제, 지역

    사회공헌 I, II 본교 교양필수 및 온라인 교양수업 수강불가

    인원이 마감되었거나 제한이 되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7. 수강신청 조회 : 2018. 08. 13()이후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https://suwings.syu.ac.kr/) 로그인 후 조회

    ID와 비밀번호는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8. 폐강과목 확인

    : 2018. 08. 16() 본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해당과목 수강생 문자발송

    9.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센터 3399-3155


    ▒▒ 숭실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9.01.() ~ 12.21()

    2. 교류신청 : 2018. 07.27()까지

    3. 2018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 열람

    . 열람 방법: 학교 홈페이지(www.ssu.ac.kr) 첫화면 가운데 우측 “ICON MODE” 바로 아래 재학

    클릭, 펼침 메뉴 가운데 시간표 조회

    . 열람 개시일자: 8.1()

    본교 사정에 따라 수업시간 및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4. 교류학생 추천 기한 : 8. 3() 12

    . 방법: 소속대학에서 본교(숭실대)로 추천학생 명단을 공문 발송

    기한 내 발송 어려울 경우 본교 담당자 이메일(djkim47@ssu.ac.kr)로 우선 송부

    . ‘기존 수강신규여부를 반드시 표기

    5. 임시학번부여: 8. 14.() 개별통보 (개인 연락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

    . 신청일시: 8. 24.() 10:00 ~ 17:00

    . 신청방법: 숭실대 u-SAINT 포털(saint.ssu.ac.kr) 로그인 수강신청바로가기

    . 일부 학과 과목은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 숭실사이버대학교 교류과목은 신청 불가

    7. 신청내역 확인 및 변경기간 : 9. 3.() ~ 9. 7.(), 10:00 ~ 17:00

    8. 관련 학사일정

    . 수업기간: 9. 1.() ~ 12. 21.()

    . 수강신청 취소(Drop): 9. 17.() ~ 9. 21.()

    . 기말시험 주간: 9. 15.() ~ 9. 21.()

    . 수업은 75분제로 운영(1교시 08:00~08:50(50), 2교시 09:00~10:15(75) ...)

    9. 수강신청 변경 및 포기한 경우, 본인 소속대학에 해당 내역을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숭실대 교무처 학사팀(828-740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성공회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08. 27() ~ 12. 26()

    2. 교류신청 : 2018.07.24.()까지

    3. 수강신청 일정 안내

    진행 내용

    방 법

    유의사항

    강의시간표 조회

    첨부된 성공회대학교 개설과목 파일 참조

    강의시간, 강의실, 교강사 등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수강신청

    본교 교무처에서 추천서 접수 후 수강신청

    (수강 가능 및 확정여부 학생에게 개별안내)

    1) 수강신청, 정정사항: 개별안내

    2) 수강철회: 개별안내

     

    4. 수강변경 및 철회

    . 수강변경기간 : 827() ~ 831() 오후 6시까지

    . 수강철회기간 : 910() ~ 914() 오후 5시까지

    . 신청방법 : 성공회대학교 교무처(승연관 2)로 방문하여 신청

    5. 수강신청학점: 최대 6학점

    6. 수강료: 별도로 없음(소속대학 등록금 납부)

    7. 학점교류 교과목: 본교 교양선택 (영역: 인문, 사회, 자연영역)

    8. 학점교류 완료 후 성적 확인 절차

    . 학점교류생은 상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으로 평가됨.

    . 성적 확정 후, 학생 소속 대학으로 성적공문 발송함.

    9. 도서관 이용

    . “중앙도서관 이용신청서작성 후 교무처를 방문하여 추천을 받은 후 중앙도서관에 제출이후 이용 가능

    . 정규학기 중 도서대출, 열람실 이용 가능

    10. 기타 문의

    . 교무처 교무팀 수업담당 02-2610-4128 (jyko@skhu.ac.kr)


    1. 수업기간 : 2018.9.3.() ~ 2018.12.26.()
    2. 과목조회 : 성신여자대학교 수강신청페이지(http://sugang.sungshin.ac.kr) 좌측 강의시간표조회메뉴

    3. 교류신청 : 2018.08.09.()까지

    4. 학번부여 : 2018.8.17.()

    -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아이디/비번찾기학번확인 (SMS로도 개별발송 예정)

    - 첫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만 로그인이 가능
    5. 수강신청 : 2018.8.22.() 10:00 ~ 2018.8.24.() 17:00

    -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수강신청시스템메뉴수강신청(타교생)’메뉴

    6. 폐강공고 : 2018.08.31.() 예정

    7. 수강정정 기간 :2018.9.3.() 10:00 ~ 2018.9.10.() 11:00

    - 신규 수강신청 및 정정 가능

    -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후에는 수강정정이 불가능

    - 신규 수강신청 및 정정 가능

    -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후에는 수강정정이 불가능

    8. 온라인강좌 수강방법

    -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교육시스템메뉴로그인 후 이용

    -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 혹은 시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수업계획서 확인 요망

    - 시스템 관련 문의 : 02-920-7775(교수학습지원센터)

    9. 유의사항

    - 일부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 폐강강좌는 수강정정 기간 이전에 성신포탈 학부전체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되며, 수강정정 기간 내에 정정해야함

    - 세부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0.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팀 920-7288, 7022

     

    ▒▒ 서경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8. 27() ~ 12. 17() [15]

    - 중간고사 : 2018. 10. 18() ~ 10. 25()

    - 기말고사 : 2018. 12. 11() ~ 12. 17()
    2. 과목조회 : 2018. 08. 02()이후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교류신청 : 2018.08.06.()까지

    4. 임시학번 부여 : 2018. 08. 09() 개별통보

    (임시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대전화로 문자 전송합니다.)

    5. 강의계획서 조회

    서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kuniv.ac.kr)

    - 서경포탈 로그인(아이디 : 임시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 학부학사 > 수업관리 > 강좌관리 > 수업계획서조회

    강의계획서는 임시학번 부여 이후 열람

    6. 수강신청 : 2018. 08. 13() ~ 08. 17() 서경대학교 담당자가 수강신청 일괄등록 함.

    7. 폐강과목 : 2018. 08. 30() 예정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함.

    *신청자가 20명 미만일 경우 교과목을 개설하지 아니할 수 있음.

    7. 수강제한과목 : 실험실습 교과목, 공동학위 교과목, 인터넷강좌 교과목, 졸업관련 교과목, 계약학과 교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에 문의 바람.)

    8.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40-7020


    ▒▒ 서울시립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9. 3() ~ 2018. 12. 21(), 1교시 : 50분 수업

    2. 교류신청 : 2018.07.26.()까지

    3. 학점교류 일정

    학점교류생 추천기한

    2018. 7. 27()

    소속대학에서 서울시립대학교로 학점교류생 추천

    서울총장포럼 회원교 학생은 공유대학플렛폼(https://share.sfup.or.kr) 에도 병행하여 신청

    교류학번부여

    2018. 8. 2() 예정 교류학번은 포털에서 개별조회

    서울시립대학교 포털(http://portal.uos.ac.kr) 에서 학번/교번 찾기 후 회원가입

    학과/부서 교류학과라고 입력(해당학과를 입력하면 오류)

    2학기 수강신청기간

    2018. 8. 6() ~ 8. 10()10:00 ~ 17:00

    서울시립대학교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 후 직접 수강신청

    2학기 개강

    2018. 9. 3()

    수강신청확인 및

    변경기간

    2018. 9. 3()10:00 ~ 9. 7()17:00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은 직접 취소 또는 변경

    수강신청 취소기간

    2018. 9. 20()10:00 ~ 9. 28()17:00

    1학기 종강

    2018. 12. 14()

    기말시험 : 12. 17() ~ 12. 21()

    1학기 성적확정

    (예정)

    2019. 1. 15() 예정 본교에서 소속대학으로 통보

     

    4. 교과목 및 강의시간표 조회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http://uos.ac.kr)에서 상단

    메뉴 교육지원 학사 전공시간표 조회

    5. 수강신청 일정 및 유의사항

    4학년

    3학년

    2학년

    1학년

    전체

    8. 6()

    10:00 ~ 17:00

    8. 7()

    10:00 ~ 17:00

    8. 8()

    10:00 ~ 17:00

    8. 9()

    10:00 ~ 17:00

    8. 10()

    10:00 ~ 17:00

    수강신청은 서울시립대학교 대학행정정보시스템(http://wise.uos.ac.kr)에서 학점교류생이 직접 신청해야 함. (수강신청 가능학점 : 최대 20학점)
    - 총장포럼대학 : 6학점(서울여대,한성,홍익,서경,가톨릭,광운,명지,상명,성공회,추계예술,

    한국외국어,삼육,서강,세종,숭실,중앙,KC대학교,동덕여대)

    수강신청은 학년별(진급학년)로 진행되며 수강여석 내 선착순으로 확정

    -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 신청시간, 신청방법 등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소속 학부·과에서 지정한 수강신청금지과목은 수강 불가함.

    - 희망하는 과목이 수강가능한지 미리 해당 학부·과로 확인 후 수강신청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실 및 강의시간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및 개강 전 반드시 재확인하기 바람

    수학신청의 취소를 원하는 학생은 본교 수강신청 변경 및 삭제기간에 소속대학의 허가를 받아 직접 변경·삭제해야함.

    6. 교류수학 문의처 : 서울시립대학교 교무과 6490-6122


    ▒▒ 서경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8. 27() ~ 12. 17() [15]

    - 중간고사 : 2018. 10. 18() ~ 10. 25()

    - 기말고사 : 2018. 12. 11() ~ 12. 17()
    2. 과목조회 : 2018. 08. 02()이후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교류신청 : 2018.08.06.()까지

    4. 임시학번 부여 : 2018. 08. 09() 개별통보

    (임시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대전화로 문자 전송합니다.)

    5. 강의계획서 조회

    서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kuniv.ac.kr)

    - 서경포탈 로그인(아이디 : 임시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 학부학사 > 수업관리 > 강좌관리 > 수업계획서조회

    강의계획서는 임시학번 부여 이후 열람

    6. 수강신청 : 2018. 08. 13() ~ 08. 17() 서경대학교 담당자가 수강신청 일괄등록 함.

    7. 폐강과목 : 2018. 08. 30() 예정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함.

    *신청자가 20명 미만일 경우 교과목을 개설하지 아니할 수 있음.

    7. 수강제한과목 : 실험실습 교과목, 공동학위 교과목, 인터넷강좌 교과목, 졸업관련 교과목, 계약학과 교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에 문의 바람.)

    8.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40-7020


    ▒▒ 세종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9. 3() ~ 12. 21()
    2. 과목조회 : 2018. 8. 1() 예정

    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안내 수업 강의시간표/수업계획서 안내 또는 홈페이지 학사공지 2018-2학기 수강편람 안내 참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 > 학사공지 강의변경안내에 공지하니 참고바랍니다.

    3. 교류신청 : 2018. 08. 07()까지

    4. 임시학번 : 2018. 8. 16() 17:00 이후

    홈페이지 > 학사공지 > 학점교류생(타교) 임시학번 안내

    임시학번과 비밀번호는 개별 통보함

    5. 수강신청 : 2018. 8. 20() ~ 8. 24() 10:00 ~ 18:00

    수강학점 : 서울총장포럼 협약대학 6학점, 그 외는 학교별 학술교류 협정에 따름

    수강제한과목 :

    . 중핵필수과목

    . 경영대학, 예체능대학(창의소프트학부 포함), 계약학과 전공과목

    . e-러닝 과목 중 본교 K-MOOC강의, Selc e-러닝 강의, 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강의

    . 외국인대상과목

    . 대학생활과진로설계, 졸업연구및발표, 취업역량개발론, 현장실습관련 과목 등

    세종대 학생대상 특화 교과목

    . 그 밖에 학과사정에 따라서 교류학생의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6. 수강신청 과목 확인 : 2018. 8. 24() 15:00 이후

    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임시학번, 비밀번호) > 수업/성적 > 수강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 확인(최초비밀번호 : 생년월일)

    강의시간, 강의실, 교강사 등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람.

    7. 폐강공고

    - 1차 폐강 : 2018. 8. 30()

    - 2차 폐강 : 수강변경기간 이후

    - 본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서 확인. 개별 연락 없음.

    - 2차 폐강 이후에는 학사공지를 통해 폐강과목 수강자에 대한 별도 기간 설정 예정.

    8. 수강변경 : 2018. 9. 4() ~ 9. 7()

    9. 수강철회 : 2018. 9. 19() ~ 9. 21()

    수강신청 변경은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함(본인 수강변경 가능).

    수강변경기간 이후의 수강변경은 불가하며, 수강신청 변경기간동안 학점교류생이 수강할 수 없는 과목을 수강한 경우에는 임의 삭제할 수 있음

    수강과목 철회 기간 동안 철회하고자 하는 학생은 업무시간내 수업과(집현관 110) 방문(09:00~17:00)

    수강신청 변경 및 철회 후 반드시 본교 학점교류 담당자 확인

    10. 기타

    성적평가는 절대평가를 원칙으로 함.

    교류학교 학생에 대한 전공과목 수강의 이수구분은 성적발송 시 교양으로 표기됨.

    학생에 대한 출석은 전자출결로 이루어짐(개강 전 전자출결에 대해 학사공지를 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출석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기 바랍니다).

    학점교류 학생에 대한 취업공결은 시행하지 않음(조기취업으로 인한 취업공결 대상학생은 학점교류 불가).

    11. 문의 : 세종대학교 교무처 수업과 (02) 3408-3429 문의 : 세종대학교 교무처 수업과 (02) 3408-3429 


    ▒▒ 상명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9.01.() ~ 12.21()
    2. 교류신청 : 2018.07.25.()까지

    3. 수강신청 및 기타 일정

    구 분

    기간(일자)

    내 용

    개설교과목 및 강의시간표 조회

    2018. 7.18()

    상명대학교 홈페이지(www.smu.ac.kr) 공지사항 참조

    경로: 상명대학교 홈페이지 서울캠퍼스 학사공지

    학점교류

    추천기한

    2018. 7.26()

    소속대학에서 신청자 명단을 추천 공문 통해 송부

    학번부여

    2018. 7.30()

    학번 일괄부여 후 학점교류 학생에게 이메일 개별 통보

    수강신청

    2018. 8. 1() ~

    2018. 8. 4()

    1. 학점교류 추천자 명단 접수 후 본교에서 해당자에 대한 수강신청 일괄진행

    2. 교과목별 수강인원제한에 따라 부득이하게 수강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음.
    본교 수강신청 후 여석 내에서 신청가능하며 수강신청 불가시 개별 통보

    신청제한과목

    교양필수, 실험(실기, 실습) 교과목 및 사이버교과목

    수강신청 결과

    조회 및 확인

    2018. 8. 6() 이후

    교류학생은 본교 인터넷학사시스템에서 수강신청 확인

    경로: 서울캠퍼스 홈페이지 하단 주요서비스 학사정보 수강신청바로가기 수강신청

    폐강공고

    2018. 8.31() 예정

    상명대학교 홈페이지(www.smu.ac.kr) 공지사항 참조

    경로: 상명대학교 홈페이지 서울캠퍼스 학사공지

    폐강교과목 수강신청 정정 및 취소

    2018. 9. 1() ~

    2018. 9. 7()

    학점교류 신청자 본인이 직접 정정 및 취소

    수업기간

    2018. 9. 1() ~

    2018. 12.21()

     

    중간고사

    2018.10.20() ~

    2018.10.26()

     

    기말고사

    2018.12.15() ~

    2018.12.21()

     

    성적확인, 이의신청 및 정정기간

    2018.12.29() ~

    2018.12.31()

    본교 인터넷학사시스템 이용하여 이의신청 및 회신 접수

    성적 확정

    2019. 1. 8()

    성적확정일 이후 각 대학으로 성적 통보(등급 및 취득점수)

     

    4. 교류대학 연락처 : 상명대학교 교무처 학사운영팀 02) 2287-6405,5012


    ▒▒ 추계예술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9. 3.() ~ 12. 21.()

    2. 과목조회 : 붙임파일 참조

    3. 교류신청 : 2018.07.27.()까지

    4. 학번부여 : 2018. 8. 7.() 개별통보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 추계예술대학교 홈페이지 오른쪽 위 인터넷정보서비스 학생 체크 후 ID : 임시학번, PW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입력 수강과목 및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5. 수강신청

    - 신청방법 : 소속대학 담당자가 교과목을 신청 받아 일괄 송부하면 추계예술대학교 담당자가 입력(본교 사정에 따라 수강신청이 불가한 과목이 있을 수 있음)

    유의사항 : 전공과목은 수강 불가함

    6.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18. 9. 3.() ~ 9. 7.() 23:59:59

    수강과목 취소기간 없음

    7. 신청학점 : 6학점 이내

    8. 강의평가기간 : 2018. 12. 10.() ~ 12. 21.()

    반드시 수강한 과목 전체를 평가해야만 성적조회 가능

    - 추계예술대학교 인터넷정보서비스 강의평가

    9. 성적입력 및 확인기간 : 2018. 12. 17.() ~ 12. 28.()

    - 추계예술대학교 인터넷정보서비스 금학기 성적 확인

    10. 성적정정기간 : 2018. 12. 31.() ~ 2019. 1. 3.()

    11. 강의시간 : 1교시 ~ 10교시로 진행(1교시 09:00 ~ 09:50, 2교시 10:00 ~ 10:50, ...... , 10교시 18:00 ~ 18:50)

    12. 교류대학 연락처 : 교학처 교무팀 362-2226


    ▒▒ 숙명여자대학교 ▒▒

    수업기간 : 2018. 9. 3.() ~ 2018. 12. 21.()

    2. 교류신청 : 2018.07.27.()까지

    3. 수강신청 일정 안내

    진행 내용

    일 자

    방 법

    강의시간표 조회

     

    숙명여대홈페이지(http://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 강의시간표 조회

    (*강의시간, 강의실, 강의교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종 시간표를 확인해야 함)

    학번 부여

    8.13.() 17:00 이후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아이디 찾기

    수강신청

    8.22.() ~ 8. 24.()

    8:00~17:00

    숙명여대홈페이지>>QUICK LINK> 수강신청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

    (학점교류생을 위해 배정된 여석이 따로 없으므로 신중한 수강계획 수립 바람)

    수강정정

    9. 3.() 08:00~

    9. 7.() 24:00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수강 정정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

    수강포기

    (5주차)

    10. 1.()~10. 7.()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수강포기

    4. 수강유의사항

    - 학점교류 수강불가 교과목: 경력개발처 개설과목, 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약학부 전공과목, 실험/실습/음대실기과목, 기타 숙명여대 재학생 대상 특화 교과목은 학점교류 제한함

    (강의시간표 조회 시 교과목 오른쪽 학점교류생수강불가체크여부 확인)

    5. 학점교류 완료 후 성적 확인 절차

    내 용

    일 자

    방 법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2018. 12. 29.()

    ~ 2019. 1. 4.()

    숙명포털시스템> 금학기 성적조회

    성적확정

    2019. 1. 7.() 17:00이후

    숙명포털시스템> 전체학기 성적조회

     

    . 학점교류생은 절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평가됨(소속학교 기준에 따라 등급으로 환산됨)

    . 성적 확정 후, 학생 소속 대학으로 성적공문 발송함

    6. 학생증 발급: 휴대폰에 모바일학생증(‘스마트숙명)을 다운로드받아 전자출결, 도서관 이용(*카드학생증은 발급되지 않음)

    . 다운로드 가능일 : 9. 3.() 예정

    . 다운로드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숙명검색하여 다운로드함

    *‘스마트숙명서비스(홈페이지 스마트캠퍼스>클라우드>Smart숙명) 참고

    7. 도서관 이용

    . 모바일학생증 발급 이후부터 이용 가능

    . 정규학기 중 도서대출 57, 열람실(9~22시 까지) 이용 가능

    * 홈페이지>중앙도서관>도서관안내>도서관이용>이용자별서비스>기타 참고

    8. PC실습실 이용

    : 홈페이지>스마트캠퍼스>헬프데스크>PC실습센터 참고

    9. 기숙사이용: 정규학기 기숙사 이용 불가

    10. 학점교류 문의처: T.(02)710-9677 숙명여대 학사팀


    ▒▒ 건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개설기간: 2018. 8. 27.() ~ 2018. 12. 14.()

    . 중간고사: 2018. 10. 15.() ~ 2018. 10. 19.()

    . 기말고사: 2018. 12. 10.() ~ 2018. 12. 14.()

    2. 교류신청 : 2018.07.26()까지

    3. 학번부여

    . 학점교류 희망 학생은 본인 소속대학에 학점교류 신청

    . 소속대학에서 신청자명단을 2018. 7. 27.()까지 건국대학교로 추천

    . 건국대학교에서 학번 부여 후 건국대학교 홈페이지에 2018. 8. 6.() 이후 공지 예정

    4. 수강신청 사전 작업

    학점교류 신청 학생은 건국대학교 홈페이지에 공고된 학번 확인 건국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http://portal.konkuk.ac.kr)에서 포탈로그인 화면 아래 회원가입클릭 SIDPASSWORD 생성

    5. 개설교과목 안내

    . 강의시간표 조회: 2018. 7. 23.() ~

    . 건국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종합강의시간표 안내에서 확인

    . 개설된 모든 교과목의 수강 인원을 제한하며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마감함

    6.수강신청 일정 및 방법

    . 기간: 2018. 8. 21.() 9:30 8. 23.() 17:00

    . 방법: 홈페이지상 수강신청 배너화면 또는 http://kupis.konkuk.ac.kr/sugang 에서 신청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건국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학사안내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방법 확인 가능)

    7. 수강정정 : 수강신청 이후 일정은 홈페이지에 공고된 건국대학교 수강신청 일정에 따름

    8. 강의시간

    . 매 교시 30(1교시 09:00~09:30 부터 18교시 17:30~18:00까지 - 18교시)

    . 건국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종합강의시간표 안내에서 확인

    9. 기타 문의 : 학점교류 신청 이후 모든 일정 및 안내는 건국대학교 학생들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공지사항 및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수업 - 학점교류 참조

    10. 교류수학 문의처 : 건국대학교 교무처 학사팀 (02)450-3691)


    ▒▒ 한성대학교 ▒▒

    1. 수업기간 : 018.09.03() ~ 12.21() / 정규학기 15+ 보강주 1
    2. 과목조회 : 2018.08.10() 공지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ung.ac.kr)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게시 예정

    교과목 시간대 변경 및 기타 안내사항 모두 위 공지를 통하여 안내되므로 지속적인

    확인 필요.

    3. 교류신청 : 2018.08.13()까지

    4. 임시학번 : 2018.08.16() ~ 08.17() 문자 안내 (예정) /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자리(7개 숫자)

    5. 수강신청

    수강신청: 2018.08.20() 10:00 ~ 08.23() 20:00

    신청방법: 학생 소속 대학교 담당부서를 통해 학점교류생 추천 학번부여 한성대 홈페이지 하단 [종합정보시스템(https://info.hansung.ac.kr/)] 로그인 [교무] [수강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

    수강신청 정정: 2018.08.24.() 10:00 ~ 14:30

    유의사항:

    - 교필, 실험/실습 및 실기 전공과목은 학과()/전공 사정에 따라서 교류학생의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학과에 문의 요망)

    - 서울권역대학 e-러닝 강좌와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 수강 불가.

    -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 대학교 및 한성대학교 학사지원팀으로 확인 요청.

    6. 폐강 : 강좌별 신청인원이 전공과목 10명 미만, 교양과목 15명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

    7. 교내 어플 안내

    전자출결: 한성대는 전자출결 시스템을 사용하여 출결을 학생이 직접 체크함.

    - 안드로이드 기기는 플레이스토어(마켓)에서 애플 기기는 애플스토어에서 "한성대 스마트 출결" 검색후 다운로드.

    - 출결시간

    출석 시간 : 시작 전 501~ 시작 후 500초까지

    지각 처리 : 시작 후 501~ 3000초까지

    출석 종료 시간 : 시작 후 3001초 부터 (이후 출석체크는 결석 처리됨)

    모바일 ID : 전자학생증, 교내에서 필요시 사용.

    - 안드로이드 기기는 플레이스토어(마켓)에서 애플 기기는 애플스토어에서 "한성대학교 모바일 ID" 검색후 다운로드.

    유의사항: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사공지] 게시글 참조

    로그인 :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하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8. 교류대학 연락처 : 한성대학교 교무처 학사지원팀 02)760-4219,5572


    ▒▒ 덕성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8. 27() ~ 12. 14()

    - 중간고사기간 : 2018. 10. 15() ~ 10. 19()

    - 기말고사기간 : 2018. 12. 10() ~ 12. 14()
    2. 과목조회 : 2018. 7. 25() 예정

    - 홈페이지(www.duksung.ac.kr) 배너(2018학년도 2학기 온라인 수강편람에서 확인)

    * 시간표 변경이 발생하므로, 수시로 로그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교류신청 : 201887()까지

    4. 수강신청 기간

    : 2018. 8. 16()10:00 ~ 2018. 8. 21() 23:00

    *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마감함. (공휴일 제외)

    5. 수강신청 절차

    . 소속 대학에서 추천 받은 재학생

    . 임시학번부여(덕성여대에서 개별 연락)

    . 임시학번확인(2018. 8. 10() 오후 2시 이후, 개별연락)

    . 덕성포탈에서 학점교류대생 회원 가입

    . 수강신청 : 학점교류대생이 직접 덕성여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임시학번 부여 후)

    (아이디 : 임시학번, 패스워드 : 덕성포털 비밀번호)

    6. 폐강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 1차 폐강 공고 : 2018. 8. 24() [폐강기준 : 전공 10명 미만, 교양 20명 미만]

    .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18. 8. 29() 10:00 ~ 8. 31()18:00 [전학년]

    . 최종 폐강 공고 : 2018. 8. 31() 20:00

    .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 : 2018. 9. 3() 10:00 ~ 23:00

    7. 덕성포탈 가입방법

    1. 덕성여대 홈페이지 (www.duksung.ac.kr)

    2. 메인 화면 우측 하단 '덕성포탈' 클릭

    3. ‘학번/사번찾기를 이용하여 학번 확인

    4. 회원가입 클릭

    5. 학번, 성명, 사용자 구분(학부재학생으로 체크), 주민등록번호 입력

    6 .아이디 및 패스워드 설정

    7. 회원가입 완료

    * 덕성포털의 비밀번호가 수강신청시 패스워드로 사용하므로 수강신청전 회원가입을 해야 함.

    8. 불가과목 : e-러닝과목, Pre-Pharm·Med 학과 과목 및 현장실습과목은 수강 불가합니다.

    또한 학과에 따라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수업시간

    교시

    1

    2

    3

    4

    5

    6

    7

    8

    9

    시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교시

    A

    B

    C

    D

    E

    F

    시간

    09:00~10:15

    10:30~11:45

    12:00~13:15

    13:30~14:45

    15:00~16:15

    16:30~17:45

    10. 교류대학 연락처 : 학생서비스센터 02-901-8622


    ▒▒ 케이씨대학교(그리스도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8.27.() ~ 12.21()

    2. 교류신청 : 2018.08.16.()까지

    3. 신청 및 학사일정

    학점교류생

    추천기한

    2018. 08. 17.()까지

    강의수강용 임시학번 부여

    2018. 08. 23.(), 학생 개별 SMS통보

    개설강좌 조회

    (붙임2) 2018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교류) 참조

    붙임파일에 있는 강좌만 신청가능

    강의계획서 조회

    케이씨대학교 홈페이지(www.kcu.ac.kr)

    - “학사인트라넷로그인(ID : GUEST, 비밀번호 : guest123)

    - “강의계획서메뉴 선택 후 전공 선택 시 해당 전공의 개설강좌와 수업계획서를 조회가능.

    강의실 및 시간은 개강 전일에 케이씨대학교 학사인트라넷

    - “시간표조회메뉴에서 최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업기간

    2018. 08. 27.() ~ 12. 19.()

    중간고사

    2018. 10. 22.() ~ 27.()

    기말고사 및

    결손과목보충기간

    2018. 12. 03.() ~ 21()

    성적표 발송

    2019. 01. 09()

    수강신청

    - 소속 대학교 교무처에 신청(학점교류 신청 공문으로 일괄 처리)

    - 케이씨대학 교무과에서 신청자 일괄 수강신청 진행

    4. 교류수학 문의처 : 케이씨대학교 교무과(Tel. 02-2600-2452)


    ▒▒ 명지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9.03.() ~ 12.21(), 16주간

    2. 교류신청 : 2018.08.23()까지

    3. 과목 조회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4. 수강신청기간 : 타대학 학점교류 학생들은 명지대학교 학사지원팀에서 수기로 처리합니다.

    5. 임시학번 : 학점교류학생의 수강신청은 수기로 처리하며 임시학번을 부여합니다.

    5. 기타 : 폐강등으로 인하여 수강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교내 인터넷 강좌, 외부 인터넷강좌(KCU)와 미래융합대학 전학과의 전공강좌는 수강할 수 없습니다.

    6. 교류수학 문의처 :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Tel. 02-300-1473) 



    신청방법 : 교육지원팀(116)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교류신청 마감일 엄수)

    신청불가 대상 : 1학년, 휴학생, 4학년 마지막 학기 재학생(가급적 마지막학기 재학생은 학점교류신청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점교류는 학기 최대 6학점 까지만 가능합니다.

    6학점을 신청할 경우 서울권역e러닝 과목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학점교류 신청을 하면 우리대학 수강신청기간에는 잔여학점 범위 내에서만 신청할 수 있

    습니다.

    졸업학점의 1/5까지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전선, 복선으로 인정받을 학생은 해당학과 학과장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공필수 과목은 학점교류로 이수할 수 없습니다.

    교류대학의 수강신청 또는 정정 후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방문하여 수강내역을 정정해야

    합니다. 정정하지 않을 경우 추후 성적이 “F”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학점교류 문의 연락처 : 교무처 교육지원팀 940-5021~4. .


등록된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