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18학년도 하계계절학기 타학교 학점교류 신청 안내 New

    조회수 5259 | 2018.04.12 | 교육지원팀

  • Attachment 중앙대학교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hwp

    Attachment 한국예술종합학교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타교개방).xls

    Attachment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서울여대 학점교류 개설교과목.pdf

    Attachment 복사본 첨부3. 2018-하계 서강대학교 개설교과목 목록(타대학용).xls

    Attachment 붙임2. 가톨릭대 2018 여름 계절학기 개설과목 리스트(최종).hwp

    Attachment 동국대학교 2018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xls

    Attachment 성공회대학교 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과목 현황 및 수업시간표(학점교류).pdf

  • ▒▒ 중앙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16(), 16일간
    2. 과목조회 : 2017. 5. 2() (예정)

    - *중앙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CAU notice)

    http://www.cau.ac.kr/04_ulife/causquare/notice/notice_list.php?bbsId=cau_notice

    3. 교류신청 : 2018.05.09()까지

    4. 임시학번 부여

    . 학번부여 : 2018. 5. 17.() 오후 sms 개별통지(예정)

    * 중앙대학교 학번 부여시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일괄 배정(이전에 중앙대학교 학점교류 경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에도 교양학부대학 소속으로 신규 배정. , 학번은 변경되지 않음.)

    . 통합ID신청 : 중앙대학교 통합로그인 페이지(http://sso.cau.ac.kr)에서 회원가입 (학번 안내 받은 후 다음날부터 신청 가능)

    5. 수강신청 : 5.23()~5.25(), 3일간

    *중앙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cau.ac.kr)

    6. 수강 정정 : 5.30()~5.31(), 2일간

    7.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기간

    - 1: 6.5()~6.7(), 3일간

    - 2: 6.18()~6.19(), 2일간

    * 고지서 출력 : 중앙대포탈(http://portal.cau.ac.kr) - 학사정보 등록정보 계절학기 고지서 (고지서 출력은 수강료 납부기간에만 가능)

    * 수강료 - 학점 당 90,000

    8. 1차 폐강공고 : 5.29()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는 수강정정 및 취소

    9. 최종 폐강 및 폐강 과목 수강대상자 수강정정 : 6.20()

    10. 수강료 전액환불 신청 : 6.20()~6.24(), 2일간

    11. 수강 취소 : 6. 25()

    12. 강의시간은 1교시~9교시로 진행.

    (1교시 9:00 ~ 9:50, 2교시 10:00 ~ 10:50, ..... , 9교시 17:00 ~ 17:50)

    13. 성적입력 및 강의평가 : 7.16()~7.20(), 5일간

    (강의평가기간 중 반드시 수강과목 전체를 평가하여야 성적조회 가능)

    14. 중앙대학교는 모바일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증명사진 1(JPG파일) 제출필수
    15. 교류대학 연락처

    . 학점교류 및 수강신청 관리 : 중앙대학교 교무처 학사팀 (02-820-6038)

    . 계절학기 주관 : 중앙대학교 교양학부대학 교학지원팀(02-820-6635)

    .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 중앙대학교 총무처 재무회계팀(02-820-6072)


    ▒▒ 덕성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2() ~ 7. 12() [15일간 : 정규학기 15주 기준]
    2. 과목조회 : 2018. 4. 23() 16:00 이후

    홈페이지(www.duksung.ac.kr) 우측상단배너(2018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개설과목에서 확인)

    * 시간표 변경이 발생하므로, 수시로 로그인하여 확인하기 바랍니다.
    3. 교류신청 : 2018.05.01.()까지
    4. 임시학번 : 2018. 5. 8() 14:00 이후, 개별문자발송
    5. 수강신청 : 2018. 5. 9() 10:00 ~ 5. 11() 23:59 [3일간] 선착순 수강신청 마감

    6. 폐강공고 : 2018. 5. 15() : 덕성여대 홈페이지

    7. 추가 수강신청기간 : 2018. 5. 17() 10:00 ~ 5. 18() 17:00 [2일간] : 폐강과목신청자, 추가신청도 가능

    * 수강신청한 과목은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음.

    8. 수강신청절차

    : 학점교류대에서 추천받음 -> 임시학번부여(덕성여대)-> 임시학번확인 -> 덕성포탈에서 학점교류대상 회원가입 -> 학점교류대생이 직접 덕성여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수강신청기간 중)

    (아이디 : 임시학번, 패스워드 : 덕성포털 비밀번호)

    9. 수강료 : 시간당 70,000

    10. 납부기간 : 납부기간 : 2018. 5. 28() ~ 5. 30() [3일간] (은행 영업시간내)

    - 납부 방법 : 수강료 납부기간에 덕성포탈의 학사행정인트라넷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전국지점)에 수강료를 납부함(미리 덕성포탈에 가입해야 함)

    11. 덕성포탈 가입방법

    . 덕성여대 홈페이지 (www.duksung.ac.kr)

    . 메인 화면 우측 하단 '덕성포탈' 클릭

    . ‘학번/사번찾기를 이용하여 학번 확인

    . 회원가입 클릭

    . 학번, 성명, 사용자 구분(학부재학생으로 체크), 주민등록번호 입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설정

    . 회원가입 완료

    * 덕성포털의 비밀번호가 수강신청시 패스워드로 사용하므로 수강신청전 회원가입을 해야 함.

    11. 신청불가과목

    - e-러닝과목, Pre-Pharm·Med 학과 과목은 수강 불가합니다.

    - 또한 학과 실습과목은 사정상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2. 강의평가기간 : 2018. 7. 5() ~ 7. 12() [8일간]

    13.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01-8622, 8644


    ▒▒ 한국외국어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2() ~ 2018. 7. 13() (~/16일간), 교시당 50분 수업
    2. 과목조회 : 2018. 5. 14() 이후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조회(정규/계절학기) - 여름계절학기

    -개설과목은 학과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3. 교류신청 : 2018.05.17.()까지

    4. 학번부여 : 2018. 5. 23(), 소속대학으로 통보

    5. 수강신청 : 2018. 5. 28() ~ 5. 30() (10:00 ~ 16:00)

    - 페이지 HOT LINK “계절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ID:외대임시학번, PW:생년월일 6자리)

    - 패스워드는 학번부여 후 반드시 변경바람

    -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음

    6. 수강신청 변경기간(추가,삭제) : 2018. 6. 4() ~ 6. 7()(10:00 ~ 16:00) , 6/6() 공휴일 제외

    7. 폐강공고 : 2018. 06. 01() 한국외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8. 수강료 : 학점당 79,000

    9. 수강료 납부기간 : 2018. 6. 12() ~ 6. 15()(09:00 ~ 16:00) , 6/13() 공휴일 제외

    - 출력 : 홈페이지 HOT LINK,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 : 우리은행 전국지점

    - 미등록자는 수강신청을 일괄 삭제함

    10. 시간표 확정 : 2018.06.21() - 홈페이지 HOT LINK 강의시간표조회(정규,계절)

    학기: 여름계절학기

    11.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종합지원센터 02 2173-2121

     

    ▒▒ 건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6.25.() ~ 2018. 7.16.()(16)(,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2. 과목조회 : 5.14.() 15:00이후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

    3. 교류신청 : 2018.05.15.()까지

    4. 학번발표 : 5.21.() 13:00이후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공지사항(KU Announcements)학사

    5. 수강신청 사전작업

    본교 포탈(http://portal.konkuk.ac.kr)로그인 화면 아래“SID 신청클릭SID PASSWORD 생성

    (정규학기 때 본교에서 학점교류를 했던 학생은 SID PASSWORD 생성 불필요)

    6. 수강신청기간: 5.23.() 09:30 5.25.() 16:00

    .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에서 신청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수강신청 페이지 하단 수강신청 매뉴얼 확인)

    . 방법: http://kupis.konkuk.ac.kr/sugang 에서 신청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수업수강신청 페이지 하단 수강신청 매뉴얼 확인)

    . 신청학점: 최대 6학점

    . 교과목별로 수강인원을 제한하되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마감

    . 학점교류 포기시 원 소속대학에 소정 기간 내에 취소 처리하고 본교 수강신청 내역을 수강정정 기간 까지 삭제(미삭제 시, F 처리)

    7. 수업료

    . 수강신청, 수업료 납부 (학점당 85,000)

    . 납부기간: 6.5.() 09:00 ~ 6.11.() 16:00

    . 납부방법

    1) 고지서 출력 후, 신한은행(전국지점) 창구 방문고지서상 개인별 가상계좌 이체

    2) 고지서 출력 없이 고지서상 개인별 가상계좌에 이체(ATM,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 입금 시 가상계좌의 예금주가 학생 본인 성명인지 확인

    .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관

    . 타행송금 수수료 발생시 송금인 부담

    . 고지서 출력: 6.4.() 15:00~ (포탈 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

    . 수업료 환불은 별도 안내함(환불신청시기에 따라 환불금액 달라짐)

    8. 수업시간: 매 교시 50(1교시 09:00~09:50 부터 9교시 17:00~17:50까지)(9교시)

    교시별 시간 상세 조회: 본교 홈페이지(www.konkuk.ac.kr)-> 학사안내-> 수업-> 종합강의 시간표

    9.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학점교류 담당자 02)450-3691 


    ▒▒ 숭실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22.() ~ 7.12(), 15일간 (,공휴일 제외)
    2. 과목조회 : 5.14.() 이후부터 숭실대학교 홈페이지(www.ssu.ac.kr) 공지사항 학사메뉴에서 계절학기 수업관련 내용 참조

    3. 교류신청 : 2018.05.18.()까지

    4.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 임시학번부여: 5.24.() / 수강희망학생 개별 연락 예정

    . 수강신청: 5.28.() ~ 5.31.() 10:00-17:00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u-SAINT 포털 로그인 학사관리 수강신청 수강신청

    . 일부학과()의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제한이 있을 수 있음(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 계절학기 수업관련 내용 참조)

    . 금전등록: 6. 4.() ~ 6. 7.() 09:00~16:00 (은행영업시간)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u-SAINT 포털 로그인 등록/장학 등록금고지서출력 입금전용계좌 송금 또는 우리은행 전국지점 방문납부 (09:00~16:00)

    5. 수강료 : 수업시간당 80,000

    6. 폐강공고 : 개설확정과목 및 폐강과목 수강료 환불공지: 6.11() (예정)

    7. 강의시간은 교시당 50

    (2교시 9:00 ~ 9:50, 3교시 10:00 ~ 10:50, ..... , 10교시 17:00 ~ 17:50)
    8.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팀 820-0154


    ▒▒ 한국예술종합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20.()

    2. 과목조회 : 첨부파일 참조(수강편람 상 개방여부 부분에 'O'표기된 과목만 수강 가능)

    3. 교류신청 : 2018.05.01.()까지

    4. 수강신청바구니 : 2018. 5. 8.() 10:00 ~ 5. 18.() 18:00

    -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http://nuri.karts.ac.kr)

    5. 수강신청 : 2018. 5. 14.() 10:00 ~ 5. 18.() 18:00

    - 학교 누리로그인 후 직접 신청(http://nuri.karts.ac.kr)

    6. 고지서출력 : 2018. 5. 28.() 10:00 ~ 6. 14.() 16:00

    -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지서 출력

    7. 수강료 납부 : 2018. 6. 4.() 09:00 ~ 6. 14.() 16:00

    8. 수강료

    - 수강료는 최종 수강신청 인원에 따라 과목별로 책정됨.

    - 과목별 수강료 : 2018. 5. 25.() ~ / 홈페이지 공지예정

    9. 기타

    * 한예종 수강시스템 : http://nuri.karts.ac.kr/Lecture/login.jsp

    수강시스템 접속 로그인 수강신청관리 수강신청

    * 한예종 홈페이지: http://www.karts.ac.kr/

    공지사항: 홈페이지 공지사항

    * 수강편람 상 타교 개방여부 부분에 ”(개방)로 표기된 과목만 수강 가능

    * 고지된 개설과목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홈페이지에서 재확인바람

    * 수강료는 수업별로 다를 수 있음

    * 각 원 문의처: 02)7469-

    예술교양학부(843), 연극원(451), 미술원(650) 


    ▒▒ 동덕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5() 2018. 7. 13() [15일간, 금요일]
    2. 과목조회 : 2018. 5. 14() 예정 [동덕여대 홈페이지(www.dongduk.ac.kr) 학사 공지사항

    “2018학년도 하계계절학기 강의시간표 공고참조]
    3. 교류신청 : 2018. 05. 17()까지
    4. 임시학번 : 2018. 5. 31() 개별 통보 예정

    (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
    5. 수강신청 기간 2018. 6. 4() 6. 5() 14:00~24:00

    [동덕여대 홈페이지(www.dongduk.ac.kr) 학사 공지사항 참조]

    선착순 수강신청이므로 원하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하지 못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8. 6. 11() ~ 6. 12() 14:00~24:00 동덕여대 홈페이지 및 포탈

    7. 불가과목 : 실습, 실기등 일부 과목은 수강 제한함.
    8. 수강료 : 학점당 70,000

    9. 납부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2018. 6. 18() ~ 6. 19() 하나은행 전국지점
    10.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40-4033. 4037


    ▒▒ 서울시립대학교 ▒▒

    1. 수업기간

    .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19() [4주간, 415일 수업]

    . 수업시간 :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월, , , 금 동일하게 운영
    2. 과목조회 : 2018. 5. 11() 공지 예정

    3. 임시학번 부여 : 2018. 5. 18()예정

    4. 교류신청 : 2018.05.15.()까지

    5. 학점교류 일정

    . 임시학번 부여 : 2018. 5. 18()예정

    서울시립대학교 포털(http://portal.uos.ac.kr) 에서 학번 찾기 후 회원가입

    이름, 생년월일, 성별, 학과/부서(*한글로 교류학과라고 입력)

    . 수강신청(변경) 기간 : 2018. 5. 21() 10:00 5. 25() 24:00

    희망하는 과목이 수강가능한지 미리 해당 학부·과로 확인

    수강신청방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uos.ac.kr)에서 신청

    수강신청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1 또는 크롬 사용 (IE11이전 지원하지 않음)

    . 수강취소 기간 : 2018. 5. 30() 10:00 6. 1() 24:00

    . 등 록 기 간 : 2018. 6. 5() 06:00 6. 8() 20:00 마감

    , 은행 창구업무는 은행 영업시간에 한함.

    . 등록방법 및 장소 : 가상계좌로 입금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기간에 포털(http://portal.uos.ac.kr)에서 출력 가능

    6. 수업료 : 학점당 70,000

    7.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6490-6121


    ▒▒ 삼육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06. 25() - 2018. 07. 13()(3)

    2. 개설과목 공고 : 2018.05.18.() 10:00 이후 예정. 삼육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첨부파일 참조
    3. 교류신청 : 2018.05.25.()까지

    4. 수강신청 확인 및 폐강공고 : 2018. 06. 05() - SU-WINGs 및 본교홈페이지공지사항

    - 타대학 학점교류 학생들은 삼육대 학사지원센터에서 일괄 수강시청 진행

    신청자가 교양 16, 전공 8명 미만일 경우 폐강함.

    미등록으로 인원미달 시 폐강

    폐강과목 신청자는 폐강과목 정정기간에 학사지원센터로 방문하여 변경

    타대학 신청자는 메일 및 문자로 학번과 폐강 내역 등을 안내드립니다.

    5. 폐강과목 정정기간 : 2018. 06. 05()(1일간) : 폐강과목 신청자만 해당

    6. 수강료 납부기간 : 2018. 06. 07() 10:00 - 06. 11() 17:00(5일간)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 https://suwings.syu.ac.kr 로그인 후

    등록정보 --> 개인고지서 발행에서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입금

    7. 수강료 : 시수(시간)70,000

    8. 중도포기 기간 및 환불신청접수

    : 2018. 06. 18() 10:00 - 2018. 06. 29() 15:00까지(개강 후 첫주까지)

    학기 중과 동일하게 중도포기 규정이 적용됩니다.(폐강인원이하는 포기불가)

    https://suwings.syu.ac.kr 로그인 후 계절학기수강포기신청에서 가능

    9.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센터 3399-3155


    ▒▒ 서울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625() ~ 713() * ~금요일까지 수업 진행 (15일간 수업)

    2. 과목조회 : 첨부파일 참조

    3. 강의계획서 조회

    : www.swu.ac.kr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 ID : guest, PW : guest) 수업시스템(개설과목조회) <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4. 교류신청 : 2018.05.04.()까지

    5. 임시학번 : 518() 15 : 00 이후 *서울여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

    6. 수강신청 : 523()~525() 10:00~20:00 (기간엄수)

    7. 수강신청 방법 : 소속 학교에 신청 후 임시학번 확인(서울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직접 수강신청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www.swu.ac.kr) 우측 상단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LOGIN

          ID: 임시학번 PW: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수강시스템 수강관리 수강신청)

    8. 강의실조회 : : 강의실은 수강인원 확정 후 배정되므로 622()부터 [서울여대 홈페이지 우측상단] - [재학생 탭] -[시간표/강의실 조회]에서 확인 가능

    9. 수강료 납부 : 미 정

    (2017년 기준, 1학점 : 75,300/ 2학점 : 150,600/ 3학점 : 225,900)

    10. 고지서 출력 : 6.1()~6.8()

    11. 납부기간 : 6.5()~6.8(), 09:00~16:00 (은행영업시간인 16시까지 반드시 납부)

    추가 납부기간 없음, 66() 납부 불가

    우리은행 전국지점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수수료 개인부담)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 인쇄되어 있음

    12. 폐강

    . 폐강기준

    1차 폐강 :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명 미만일 경우

    최종 폐강 : 과목당 최종 수강료 납부자가 12명 미만일 경우 폐강(12명부터 설강)

    . 최종 폐강과목 공지 : 6.12() : 본교 홈페이지 공고 및 대상자 별도통보 예정

    13. 폐강과목 후속조치

    [최종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환불신청] 612() ~ 614(), 9:00~16:00

    학사지원팀 직접 방문하여 [환불신청] or [수강정정] 신청서 작성

    미 정정 시 일괄 환불처리

    14. 기타

    - 개설기준 : 수강료 납부기준 12명 이상

    - 수강신청, 정정, 취소 등의 사항은 서울여자대학교가 정한 학사일정 및 절차에 따름

    - 성적평가 방식은 상대평가를 실시

    - 성적평가는 서울여대 규정에 따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소속대학에 통보

    - 학점교류생 학번은 향후 계속 사용가능함

    - 수강신청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불가함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수강정정 및 취소)

    -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

    하기 바람.

    - 수강취소 및 중도포기 신청 전, 계좌번호 등록 후, 신청 바람(계좌 미 등록시, 환불 불가)

    - 계절학기는 15일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바람

    15.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970-5023


    ▒▒ 숙명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622() ~ 712(), ~(5일 수업)

    2. 과목조회 : 5. 2.()부터

    - 숙명여대 홈페이지 (http://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수업>강의시간표 조회(*강의시간, 강의실, 강의교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종 시간표를 확인해야 함)

    3. 교류신청 : 2018.05.07.()까지

    4. 임시학번 : 5. 15.() 17:00 이후 숙명여자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예정

    (숙명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숙명여대홈페이지 상단 SnoWe->숙명 News->공지사항)

    5. 수강신청

    - 5. 18.() 오전 10~5. 24.() 오후 5

    -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

    6. 폐강과목 조회 : 5. 18.() 오전 10~5. 24.() 오후 5

    7. 고지서 출력 : 6. 1.() 오후 1시 이후

    - 숙명포털>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수강료납부고지서출력

    8. 수강료납부

    . 납부기간: 6. 4.() 09:00 ~ 6. 7.() 16:00

    (24시간 수납, 마감일은 16:00까지 납부가능)

    . 납부금액: 기본신청금(9,500) + 수강료

    - 일반강좌: 학점당 수강료 85,900

    - 학점대비 초과시간당 20,000(: 3학점, 4시간 강의 수업)

    . 납부방법

    1)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계좌이체: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2)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서비스 이용: 신한은행 인테넷뱅킹 가입자만 이용 가능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접속

    신한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조회/납부 납부하기 선택(공인인증서 로그인)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클릭

    . 납부확인: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학교코드(40201)/학번입력 

    9. 불가과목 : 학점교류 수강불가 교과목: 경력개발처 개설과목, 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 전공과목,

    실험/실습/음대실기과목, 기타 숙명여대 재학생 대상 특화 교과목은 학점교류 제한함

    (강의시간표 조회 시 교과목 오른쪽 학점교류생수강불가체크여부 확인)

    10.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팀 710-9677


    ▒▒ 성신여자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6.25.() ~ 2018.7.13.() 주간 2~8교시(10:00~16:50)
    2. 과목조회 :2018.5.15.() 예정

    성신여자대학교 수강신청페이지(http://sugang.sungshin.ac.kr)
    좌측 강의시간표조회메뉴

    돈암수정캠퍼스 개설 예정 (일부 미아운정그린캠퍼스 개설 가능)

    3. 교류신청 : 2018.05.21.()까지

    4. 임시학번 : 2018.5.28.()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아이디/비번찾기학번확인 (SMS로도 개별발송 예정)

    첫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만 로그인이 가능
    5. 수강신청 기간 : 2018.5.29.() 10:00 ~ 2018.5.31.() 17:00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수강신청시스템메뉴수강신청(타교생)’메뉴

    6. 폐강공고

    12018.6.11.() / 최종 2018.6.22.()

    7. 수강정정기간 : 2018.6.12.() 10:00 ~ 2018.6.14.() 17:00

    신규 수강신청 및 정정 가능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후에는 수강정정이 불가능

    8. 수강료 납부:2018.6.19.() 9:00 ~ 2018.6.21.() 16:00

    1학점당 65,000(, 학점과 시간수가 다를 경우 1학점 2시간 130,000, 2학점 3시간 195,000)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학사·행정시스템메뉴등록계절학기고지서조회

    등록 관련 문의 : 02-920-7046(재무회계팀)

    9. 온라인강좌 수강방법

    성신여자대학교 포탈시스템(http://portal.sungshin.ac.kr/)

    교육시스템메뉴로그인 후 이용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 혹은 시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수업계획서 확인 요망

    시스템 관련 문의 : 02-920-7775(교수학습지원센터)

    11.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팀 920-7288, 7022


    ▒▒ 홍익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6.25.() ~ 07.16()

    2. 개설과목 조회 : 2018. 5. 18.() ~ 홈페이지(www.hongik.ac.kr) > Quick Links > 주요서비스 > 시간표검색(대학교) > 2018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선택

    3. 교류신청 : 2018.05.24()까지

    4. 수강신청

    . 학번공고 : 2018. 5. 31.()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공지사항

    . 1차 수강신청 일정

    - 2018. 6. 12.() 09:00 ~ 17:00

    - 2018. 6. 14.() 09:00 ~ 17:00

    . 2차 수강신청 일정 : 2018.6.19.() 09:00 ~ 17:00

    . 접속주소 : http://sugang.hongik.ac.kr/cn1000.jsp

    - 수강신청일에 수강신청 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절학기 수강신청](파란글씨)의 하위메뉴 이용하여 수강신청합니다.

    . 방법 : 캠퍼스 구분 없이 수강 가능

    - 홈페이지 > ClassNet > ID(학번), 비밀번호(주민번호 앞자리) 입력 > 수강신청 > 계절학기 수강신청 > 수강신청과목정정 및 삭제 > ID(학번), 비밀번호(주민번호 앞자리 또는 변경된 비밀번호) 입력 > 수강신청 과목 입력

    5. 등록기간

    - 1: 2018.6.15.() ~ 6.18.()09:00 ~ 16:00(은행 업무마감시간 준수)

    이 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1차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됩니다.

    - 2: 2018.6.20.() 09:00 ~ 16:00

    이 날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2차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됩니다.

    6. 고지서출력

    - 1: 2018.6.15.() 09:00 ~

    - 2: 2018.6.20.() 09:00 ~

    [클래스넷 로그인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계절학기 수업료 고지서] 메뉴의 화면 하단에 수강료 납부 통지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고지서에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

    7. 폐강과목 공지 : 2018.6.21.()

    8.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 또는 수강료 환불 : 2018.6.21.() 공지 직후 ~ 2018.6.22.() 17:00

    - 폐강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학사지원팀(문헌관 1)에 방문하여 수강제한인원에 미달된 강좌로 수강정정을 신청합니다.

    6.22() 17시까지 수강정정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의 폐강과목 수강료는 약 2주 이내에 전액 환불됩니다.

    9. 수강료 : 학점당 80,000

    10.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팀 02-320-1088


    ▒▒ 상명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25() ~ 7.16() / 수업시간 : 09:00~18:00(1교시당 50)
    2. 과목조회 : 2018. 5.16() 예정 상명대학교 홈페이지->학사공지 참조

    3. 교류신청 : 2018. 05. 21()까지

    4. 임시학번 : 2018. 5.25() 예정. 학생 개별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 안내

    5. 과목신청 기간 : 2018. 5.28() ~ 5.31() [매일 10:00 ~ 23:00]

    6. 수강신청 절차

    . 수강신청 기간 중 온라인으로 수강신청 시행

    . 수강신청페이지(https://smsg.smuc.ac.kr/haksa/loginForm.jsp) > 타대생 계절수업 수강신청 > 학번 및 비밀번호 로그인 > 수강신청

    . 수강신청 후 교과목 변경 불가

    7. 교과목확정(1) : 2018. 6. 1(), 홈페이지(www.smu.ac.kr) > 학사공지 게시판 참조

    8.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기간

    . 2018. 6. 5() ~ 6. 7() [매일 10:00~16:00]

    . 수강료: 학점 당 금77,000

    . 수강신청페이지(https://smsg.smuc.ac.kr/haksa/loginForm.jsp) > 타대생 계절수업 수강신청 > 고지서출력

    .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방문 등)

    . 수강신청 후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 등록금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교과목은 삭제됨

    9. 폐강공고 : 2018. 6.18()

    10. 폐강교과목 수강신청 정정 : 2018. 6.18() ~ 6.20()

    11. 수강신청제한 : 교필, 사이버(e-러닝) 교과목

    12.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교무팀 2287-6405


    ▒▒ 세종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2() ~ 2018. 7. 13()
    2. 과목조회 : 2018. 5. 23() 예정

    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안내 수업 강의시간표/수업계획서 안내 또는 홈페이지 학사공지 계절학기 등록 및 수강신청 안내
    3. 교류신청 : 2017.05.25.()까지
    4. 임시학번 : 2018. 5. 30() 17시 이후

    홈페이지 > 학사공지 > 학점교류생(타교) 임시학번 안내

    임시학번과 비밀번호는 개별 통보함

    5. 수강신청 : 2018. 6. 1() 10:00 ~ 6. 4() 17:00 까지

    6. 수강신청방법

    임시학번 확인 후 학생본인이 수강신청

    학사정보시스템 수업/성적 수강신청

    6. 폐강공고 : 2018. 6. 7() 학사공지에서 직접 확인, 개별통보 없음

    7. 폐강과목 수강변경 : 2018. 6. 11() 10:00 ~ 6. 12() 17:00 까지

    8. 수강료: 학점당 70,000

    10. 수강료 고지서 출력 및 등록 : 2018. 6. 15() ~ 6. 19() 09:00 ~ 16:00 (, 일 제외)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고지서 출력->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납부 또는 가상계좌 계좌이체)

    11. 수강신청 취소기간 : 2018. 6. 20() ~ 2018. 7. 3()

    (학사정보시스템->수업/성적->계절학기 수강포기신청)

    12. 수강제한과목

    . e-러닝 강의(SELC·세종사이버대학교)

    . 졸업인증과목(Intensive English, 고전특강)

    . 특정대상 수강과목(강의시간표 비고 참고)

    13. 기타

    일변수미적분학, 다변수미적분학은 순차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 교과목으로 다변수미적분학의 경우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람.

    성적평가는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함.

    교류학교 학생에 대한 전공과목 수강의 이수구분은 성적발송 시 교양으로 표기됨.

    학생에 대한 출석은 전자출결로 이루어짐(개강 전 전자출결에 대해 학사공지를 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출석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기 바랍니다).

    계절학기에는 공결제도를 운영하지 않음.

    14.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수업과 3408-3429


    ▒▒ 서강대학교 ▒▒

    (서강대학교는 2018-2학기부터는 서강대학교 내부 사정으로 학점교류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1.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13(), ~/ 150분 수업(5)

    2. 과목조회 : 2018. 5. 3()부터 본교 홈페이지 개설교과목 정보에서 확인 가능

    (첨부 파일 “2018-하계 서강대학교 개설교과목 목록-타대학용참조)

    3. 교류신청 : 2018.05.15.()까지

    4. 학번부여(SAINT 접속 가능시점) : 2018. 5. 21() 14:00 이후 학번 권한 부여 예정

    2018. 5. 21.() 14:00 이후, 서강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ogang.ac.kr)

    오른쪽 상단 “SAINT포털클릭 로그인하여 학번 부여 확인 (개별 연락 주지 않음)

    . ID : 임시학번(KW + 소속대학학번) / PW : KW + 주민등록번호앞자리 + ! (10자리)

    예시) : 주민번호 앞자리가 950101 일 경우, 서강대학교 SAINT 비밀번호 : sgu950101!

    . 학번이 부여되면 반드시 수강신청일 전에 로그인이 되는지를 확인 하여야 함

    2018. 5. 23() 08:00 정각에 수강신청 배너를 통해 로그인하여야 하므로

    로그인 사전 체크 바람

    5. 수강신청 : 2018. 5. 23() 08:00 ~ 2018. 5. 25() 17:00

    . 수강신청 페이지 접속

    - 서강대학교 홈페이지 하단에 수강신청 아이콘클릭

    . 수강신청 전용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서강대 학번(2페이지 참고) PW 입력 후 로그인

    참고) 수강신청과목 담아놓기는 국내교류 학생들에게는 오픈하지 않음

    . 수강신청 내역 확인 : 수강신청 기간엔 수강신청페이지에서 확인, 수강신청기간 이후에는

    SAINT 화면에서 확인

    6. 수강신청 변경기간: 2018. 6. 4() 10:00 ~ 2018. 6. 8() 17:00

    7. 수강료 납부기간 : 2018. 6. 12() 09:00 ~ 2018. 6. 18() 16:00

    - 수업료납부고지서 오픈은 6/11() 15:00 예정
    8. 등록금 : 학점당 96,000

    9. 타대생 수강 제한 과목

    - 수강신청 과목 관련 안내 : 첨부 엑셀파일 내 과목들만 가능

    타대생 수강 제한 과목

    - 서강대 교양필수과목 : 읽기와쓰기, 글로벌의사소통I, 그리스도교윤리

    - 1학년 수강불가 과목

    - 경영학 전공 과목, A&T 전공 과목, 신문방송학 전공 과목

    - 기타 비고란에 특정 전공 및 소속 한정지은 과목

    - 자연대/공대 실험 실습 과목

    -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 수강 승인 과목10. 서강대학교는 지정좌석제를 실시합니다.
    11. 교류대학 연락처 : 학사지원팀 학점교류담당(02-705-8124)


    ▒▒ 서경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13.() [5일 강의(~)]
    2. 과목조회 : 2018. 5. 14.()이후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교류신청 : 2018.05.15.()까지

    4. 임시학번 : 2018. 5. 17.() 일괄생성

    (학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대문자로 전송합니다.)

    5. 수강신청 : 서경대학교 담당자가 수강신청 입력 함.

    6. 강의계획서 조회 : 서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kuniv.ac.kr)

    - 서경포탈 로그인(아이디 : 임시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 학부학사 > 수업관리 > 강좌관리 > 수업계획서조회

    강의계획서는 임시학번 부여 이후 열람가능

    6. 수강료 : 시간당 60,000

    7. 납부기간 : 2018. 5. 29() ~ 6. 5() 16:00까지

    8. 납부은행 : 신한은행 100-021-919710 예금주 : 서경대학교

    9. 폐강과목 : 2018. 5. 28()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함.

    10. 수강불가교과목 : 실험실습 교과목, 공동학위 교과목, 인터넷강좌 교과목, 졸업관련 교과목, 계약학과 교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에 문의 바람.)

    11.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과 940-7020


    ▒▒ 한성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6.22() ~ 07.12() / 15
    2. 과목조회 : 2018.05.16() 공지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ung.ac.kr)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게시 예정

    교과목 시간대 변경 및 기타 안내사항 모두 위 공지를 통하여 안내됨.

    3. 교류신청 : 2018.05.24.()까지

    4. 학번부여 : 2018.05.28() ~ 05.29() 문자 안내 (예정) /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자리(7개 숫자)

    4. 수강신청

    수강신청: 2018.05.30() 10:00 ~ 06.01() 24:00

    신청방법: 학생 소속 대학교 담당부서를 통해 학점교류생 추천 학번부여 한성대 홈페이지 하단 [종합정보시스템(https://info.hansung.ac.kr/)] 로그인 [교무] [수강신청]을 통해 직접 신청.

    유의사항:

    - 교필, 실험/실습 및 실기 전공과목은 학과()/전공 사정에 따라서 교류학생의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학과에 문의 요망)

    - 서울권역대학 e-러닝 강좌와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 수강 불가.

    -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 대학교 및 한성대학교 학사지원팀으로 확인 요청.

    5. 수강료 : 시간(시수)75,000

    - 납부기간: 2018.06.07() 10:00 ~ 06.08() 24:00

    수강료 납부방법은 별도 문자 안내 예정.

    6. 환불: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와 특별한 사유(: 질병)로 인해 수강이 불가할 경우에만 수강료를 반환함(수강료 납부 시 신중을 기해야함). 이 경우 수강료 환불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환불신청.

    6. 폐강공고

    2018.06.04() 1차 폐강 (예정) / 2018.06.11() 2차 폐강 (예정)

    한성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ung.ac.kr) [커뮤니티 한성] [한성공지] [학사공지] 공지 예정

    강좌별 신청인원이 전공과목 10명 미만, 교양과목 15명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

    타 교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희망자는 한성대학교 학사지원팀 방문하여 수강신청 정정원 제출.

    7.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학사지원팀 760-4219, 5572


    ▒▒ 가톨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6.22.() ~ 2018.7.13()/ ~금 수업, 공휴일제외

    2. 개설과목 조회 : 첨부파일 확인

    - 2018.5.15()이후 가톨릭대 홈페이지(www.catholic.ac.kr)학사공지에서 타대학 소속학생 2018 여름 계절학기 가톨릭대 학점교류 신청안내를 참고(개설과목 확인)

    3. 교류신청 : 2018.05.17.()까지

    4. 수강신청 : 소속대학교에서 수강신청 접수 후 가톨릭대학교 교무팀에서 수강처리

    5. 등록기간 : 2018.6.4.()~5(),2일간 아래 계좌로 학생이 직접 입금

    우리은행 1005-201-267967

    예금주 :가톨릭대학교 (반드시 학점교류생 본인 이름으로 송금 요망)

    수강료 : 학점 당 8만원

    미등록생은 학점교류 신청을 무효처리함.

    6. 교류대학 연락처 : 가톨릭대학교 학사지원팀 02-2164-4048

     

    ▒▒ 동국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5.() ~ 2018. 7. 20.(), 4(,,,), 16일간

    2. 교류신청 : 2018.05.17()

    3. 학번부여 : 2018. 5. 23.() 16시 예정 / SMS 개별 통보

    4. 개설강좌 및 강의계획서 열람

    - 첨부된 동국대학교 여름계절학기 개설예정과목표참조

    - 최종 개설교과목 시간표 확정 공고: 2018. 6. 19.() 16,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5. 수강신청

    . 신청가능학점: 6학점 이내

    . 신청기간: 2018. 5. 24.() 10:00 ~ 5. 25.() 23:59 <2일간>

    . 신청방법: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상단 “uDRIMS”설치 후 로그인(본인이 직접 신청)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신청

    (uDRIMS ID: 동국대에서 부여한 학번, PW: 생년월일 6자리 + dg!)

    . 수강신청 결과, 신청인원 15명 미만 교과목은 폐강

    6. 수강정정 및 추가신청

    . 기간: 2018. 6. 7.() 10:00 ~ 6. 8.() 23:59 <2일간>

    . 경로: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신청

    . 유의사항

    - 최초 수강 신청 결과를 반영한 개설예정 교과목을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하오니(5/29, () 오후 예정), 반드시 폐강 여부 확인 후 정정

    - 최초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7. 수강료

    - 이론과목 : 학점당 90,000

    - 실험 및 실습과목 : 학점당 105,000

    - 납부기간 : 납부기간: 2018. 6. 14.() ~ 6. 15.(), 09:00 ~ 17:00 <2일간>

    - 고지서출력(6.12() 13시부터 가능): uDRIMS 학사정보등록계절학기등록관리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1. 계절학기 고지서 출력

    - 수납은행: 신한은행 전국지점 (가상계좌 입금은 시간 엄수)

    8. 폐강교과목 대체 신청

    - 교과목별 최종 수강인원은 수업료 납부 기준임 (15명 미만인 경우 폐강)

    - 6.19.() 16,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개설교과목 확정 공고내용 반드시 확인

    - 등록한 교과목이 폐강된 경우, 6. 20.() 10~ 6. 21.() 12 내에 폐강 대체 신청을

    해야 함

    8. 수강 취소

    . 기간: 2018. 6. 21.() ~ 2018. 7. 8.() 취소 기간별 환불금액이 다름에 유의

    . 경로: 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 수강취소신청

    . 유의사항

    - 수강 취소는 상기 기간 외에는 불가

    - 수강 취소 시, 교과목 폐설 기준(15명 미만)에 해당할 경우에는 취소 불가

    -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9. 교류수학 문의처 : 동국대학교 교무처 교무팀 (02-2260-8570)


    ▒▒ 성공회대학교 ▒▒

    1. 수업기간 : 626() ~ 716()까지 15일간

    2. 개설과목 조회 : 첨부파일 확인

    3. 교류신청 : 2018.05.18.()까지

    4. 수강신청 : 소속대학교에서 수강신청 접수 후 성공회대학교 교무팀에서 수강처리

    5. 수강료 납부

    . 수강료 : 1학점 당 8만원 (:3학점×8만원=24만원)

    . 등록기간 : 67() ~ 8() 오후 4시까지(은행업무시간)

    . 납부방법 : 외환은행(예금주: 성공회대학교) 159-22-01125-4 계좌로 직접 송금

    수강료 송금 시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송금 요망

    6. 수강철회

    . 철회기간 : 626() ~ 72() 오후 5시까지

    . 신청방법 : 성공회대학교 교무처(승연관 2)로 수강철회 신청서 접수

    . 환불기준 : 수강철회 기간 내에 환불 시 전액 환불, 기간 이후는 환불금 없음

    7. 유의사항

    . 등록기간 내에 수강료 미납 시 신청내역은 자동 취소됩니다.

    . 사회진출실, 상담실 개설 강좌는 별도의 수업 기간을 꼭 확인하신 후 신청바랍니다.

    . 학점교류 신청 후 수강 변경은 성공회대학교 교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철회 기간 종료 후 철회는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교류대학 연락처 : 교무처 교무팀 수업담당 02-2610-4128 (jyko@skhu.ac.kr)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7.9.() ~ 7.30.()(교시별 50분)

    2. 과목조회 : 2018.5.15.() 이후

    홈페이지(http://www.seoultech.ac.kr)학사공지

    홈페이지과기대포털수강신청(학부)-수강신청시스템(http://for-s.seoultech.ac.kr/)→GUEST시간표조회

    * 타교생제한여부“N”: 타교생 수강신청 가능 교과목시간표조회

    3. 교류신청 : 2018.06.04.()까지

    4. 임시학번 확인 : 2018.6.11.()

    홈페이지과기대포털→학번찾기

    과기대 학점교류 이력이 있어 여러개의 학번이 검색 될 경우상단(최근) 학번 사용(이전 학번 사용 불가)

    * 과기대포털 이용 가능(아이디: 임시학번, 초기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 학번 부여 이후 일정은 서울과기대 학사일정과 동일

    5. 수강신청

    . 1차 수강신청 : 2018.6.19.() 09:00 ~ 6.20.() 18:00

    - 교류생이 직접 수강신청: 수강정원 내에서 본교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 수강신청시스템→로그인수강신청과목별저장수강신청확인서(완료후 반드시 수강신청서 확인) 

    나. 2차 수강신청 : 2018.6.28.() 09:00 ~ 6.29.() 18:00

    - 소속대학의 과목 변경 허가를 받은 학생에 한함

    -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직접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6. /폐강 강좌 공고 : 2018.6.27.() 10:00(홈페이지학사공지 (개별 통지 없음))

    7. 등록금 납부 : 2018.7.4.() 09:00 ~ 7.5.() 16:00

    계절학기 등록금: 1학점당 35,500

    등록금 납부 안내: 홈페이지대학공지사항 참조

    등록금 고지서 발급: 과기대포털통합정보(SUIS)(http://for-a.seoultech.ac.kr/) 학사등록고지서조회출력

    납부기간 내 미납부시 수강 취소 및 학점교류 취소

    8. 참고사항

    -수강신청 학점: 6학점 이내

    -수강불가 교과목: 시간표조회 시 타교생제한여부가“Y”인 강좌는 수강신청 불가

    미래융합대학 개설교과목·교외운영 교과목(현장실습, 봉사활동 등졸업관련 교과목(캡스톤디자인, 졸업논문 등이러닝전용강좌 등 수강인원 초과 및 본교 사정에 따라 수강신청이 불가한 과목이 있을 수 있음

    -학점교류 취소 시 소속대학에 통보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정정 종료일까지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등록금 미납부의 경우 학점교류 자동 취소

    -성적평가: 본교 학칙 및 규정에 따르며, 본교생과 동일하게 평가

    9. 성적입력 및 확인 : 2018.7.30.() 09:00 ~ 8.1.() 16:00

    10. 문의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사지원과(02-970-6038) 


    ▒▒ 추계예술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 6. 22.() ~ 7. 12.()

    2. 개설과목

    개설학과

    교과목명

    학점

    강의시간

    이수선택

    서양화과

    라이트미디어

    2학점

    2시간

    전선

    3. 교류신청 : 2018.05.30.()까지

    4. 수강신청 : 소속대학 담당자가 교과목을 신청 받아 일괄 송부하면 추계예술대학교 담당자가 입력

    5. 임시학번 부여 : 2018. 6. 1.() 개별통보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 추계예술대학교 홈페이지 오른쪽 위 인터넷정보서비스 학생 체크 후 ID : 임시학번, PW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입력 수강과목 및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6. 등록기간 : 추계예술대학교에 직접 확인

    7. 입금계좌 : 농협 3010118512611 추계예술대학교

    8. 수강정정기간 : 2018. 6. 1.() ~ 6. 5.() 23:59:59

    9. 수강과목 취소 기간 없음

    10. 강의시간 : 1교시 10:00 ~ 10:50, 2교시 11:00 ~ 11:50

    11. 교류대학 연락처 : 추계예술대학교 교학처 교무팀 02-362-2226


    ▒▒ 명지대학교 ▒▒

    1. 수업기간 : 2018.06.22.() ~ 07.13(), 16일간

    2. 개설교과목 안내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교류신청 : 2018.06.14.()까지

    4. 수강신청 : 타대학 학점교류 학생들은 명지대 학사지원팀에서 수기로 처리합니다.

    5. 수강불가교과목 : 외부 인터넷 강좌(KCU) 신청불가

    6. 수강료 : 학점당 70,000

    7. 수강료 납부 : 2018.06.21.()~06.25()

    - 명지대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고지서 수령 후 명지대학교 교내 하나은행에 납부

    8. 교류대학 연락처 :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 02-300-1473

     


    ===================================================================================================


    신청방법 : 교육지원팀(116)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교류신청 마감일 엄수)

    신청불가 대상 : 마지막 학기 재학생(졸업예정자), 휴학생

    (마지막학기 재학생, 2018. 8월 졸업예정자는 타대학 학점교류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학점교류는 학기 최대 6학점 까지만 가능합니다.

    6학점을 신청할 경우 서울권역e러닝 및 KCU 과목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학점교류 신청을 하면 우리대학 수강신청기간에는 잔여학점 범위 내에서만 신청할 수 있

    습니다.(교류 6학점 교내 0학점 / 교류 3학점 교내 3학점)

    졸업학점의 1/5까지만 학점교류(서울권역e러닝, KCU 포함)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전선, 복선으로 인정받을 학생은 해당학과 학과장 및 대학장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공필수 과목은 학점교류로 이수할 수 없습니다.

    교류대학의 수강신청 또는 정정 후 반드시 교육지원팀에 방문하여 수강내역을 정정해야

    합니다. 정정하지 않을 경우 추후 성적이 “F”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학점교류 문의 연락처 : 교무처 교육지원팀 940-5021~4. .


     

등록된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