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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필독]이메일 보안사항 안내 New

    조회수 3779 | 2017.11.20 | 통신운영팀

  • 이메일 보안 사항 안내

     

     

     

    최근 이메일을 통한 랜섬웨어 유포 및 피싱이 지속적으로 시도되고 있습니다이에 관련 피해를 예방하고자 교내 메일 또는 인터넷메일 이용에 대한 보안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이메일 사용 시 참고하여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확인되지 않은 발신처에서 송부한 메일 중 첨부파일이 있거나 웹페이지 연결 링크가 포함된 메일 삭제 조치

    (악성메일 최근 사례 : 보낸사람   '메일  관리자'   메일제목 “메일 서버가 제한되었습니다.” )

     

    ☞ 알고 있는 발송자가 아닌 수신 메일의 첨부 파일 또는 웹 연결 링크는 절대 실행 금지!!

     

    2. 확인된 발신처에서 송부한 메일이라 하더라도 실행파일이 있거나 메일내용이 업무와 관련 없는 사항이 기재된 메일 삭제 조치

     

    ☞ 알고 있는 발송자라 하더라도 의심스러운 첨부 파일은 해당 발송자에게 전화 및 문자 등

    의 2차 확인 후 실행

     

    3. 주기적인 메일 비밀번호 변경 필수 (매 분기 1회 이상 변경 요망)

    (숫자와 문자특수 문자를 포함한 9자리 이상의 암호)

     

     

    악성코드가 첨부된 메일로 추정되는 메일을 수신 한 경우 등 특별히 의심되는 사항은 정보통신처 통신운영팀(940-5076, 5077)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메일계정 비밀번호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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