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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이메일(랜섬웨어) 보안 사항 안내 New

    조회수 1461 | 2017.08.30 | 통신운영팀

  • 이메일 보안 사항 안내

     

     

     

    최근 이메일을 통한 랜섬웨어 유포 및 피싱이 지속적으로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 피해를 예방하고자 교내 메일 또는 인터넷메일 이용에 대한 보안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이메일 사용 시 참고하여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확인되지 않은 발신처에서 송부한 메일 중 첨부파일이 있거나 웹페이지 연결 링크가 포함된 메일 삭제 조치

    (랜섬웨어 메일 제목 최근 사례 : 안녕하세요 16학번 김민지 입니다 문의드릴께 있어서요~” )

     

    알고 있는 발송자가 아닌 수신 메일의 첨부 파일은 절대 실행 금지!!

     

    2. 확인된 발신처에서 송부한 메일이라 하더라도 실행파일이 있거나 메일내용이 업무와 관련 없는 사항이 기재된 메일 삭제 조치

     

    알고 있는 발송자라 하더라도 의심스러운 첨부 파일은 해당 발송자에게 전화 및 문자 등

    2차 확인 후 실행

     

    3. 주기적인 메일 비밀번호 변경 필수 (매 분기 1회 이상 변경 요망)

    (숫자와 문자, 특수 문자를 포함한 9자리 이상의 암호)

     

     

    악성코드가 첨부된 메일로 추정되는 메일을 수신 한 경우 등 특별히 의심되는 사항은 정보통신처 통신운영팀(940-5076, 5077)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메일계정 비밀번호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정 보 통 신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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