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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취업/인턴](인턴합격자대상)2017학년도 하계 단기 인턴십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New

    조회수 8519 | 2017.05.25 | 취업지원팀

  • Attachment 첨부1.단기인턴십참가신청서.hwp

    Attachment 첨부2.단기인턴십최종제출서류.zip

  • 2017학년도 하계방학 단기 인턴십 참가자 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2017학년도 하계방학 단기 인턴십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 본 공지는 본인이 인턴으로 근무할 기업에 ‘개별 지원하고 합격하여’ 방학 중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 대상의 공지입니다.

    ※ 산학연계강화인턴십 참가자 모집 내용은 5월 마지막 주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 취업지원팀에서는 인턴십 참가자 신고사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2017학년도 하계방학 인턴 참여자는 아래 사항을 꼼꼼히 숙지한 후 참가신청서와 합격증명서류를 스캔하여 2017.07.07.(금) 기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제목 : 2017하계단기인턴_학과명_홍길동)

       (이메일주소 : kwjob@kw.ac.kr)


    ■ 인턴 사전직무교육에 불참하였더라도 최종서류를 제출하면 학점인정 가능여부 확인 후 학점심사가 진행됩니다. 

    ■ 인턴 참가자 사전신고 기간이 종료되었으며, 사전신고를 하지 못한 학생은 정상적으로 인턴십을 진행한 후  최종서류를 제출하면 학점인정 가능여부 확인 후 학점심사가 진행됩니다. 



    ■ 사전 신고 안내 ■


    1. 사전 신고란


    방학동안 회사(기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 기간에 따라 학점을 인정해주고 있으며, 따라서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인턴 수행 전에 취업지원팀으로 인턴 관련 사항을 신고해야합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2. 학점인정 (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가. [3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4주 이상~8주 미만 실습

       나. [6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8주 이상 실습, 정규학기 개강 전 완료

       다.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 정규학기의 평균성적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라.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에서의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 또는 일선으로 인정

       마. 단기인턴십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바.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인턴십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사. 단기인턴십은 졸업 시까지 2회에 한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아. 5,6,7학기 등록자만 학점인정 가능함

          ※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8학기 등록자, 휴학생, 졸업유예자는 학점인정 불가함

          ※ 일일 8시간, 주 40시간 근무조건을 충족해야 함


    3. 2017학년도 하계방학 단기 인턴 참여자 신고 및 방법

        가. 필수 제출서류 (첨부2 확인)

           1) 단기인턴십 참가신청서 (첨부1) : 스캔, 캡쳐 등

                ※ 자주 사용하는 메일 주소 기재, 핸드폰, 메일주소 오탈자 재확인한 후 기재할 것

                ※ 모든 서류 안내는 이메일 및 핸드폰으로 진행 예정이며 본인의 오탈자 발생으로 연락이 안될 경우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2) 인턴십 합격 증명 서류 (합격메일, 합격통지서, 인턴합격증명서 등) : 스캔, 캡쳐 등

                ※ 정규직원이 아닌, 인턴으로서의 근무가 명시되어야만 함

        나. 제출방법 : 상기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제목 : 2017하계단기인턴신고_학과명_홍길동

              - 이메일주소 : kwjob@kw.ac.kr

        다. 신고기간 : 2017.07.07.(금) 15:00까지 (혹은 인턴 시작일 전까지)



    ■ 인턴 사전직무교육 참석 안내 ■


    ※ 인턴십에 참여하고 학점인정을 받는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해야합니다.


    1.전직무교육 일시 및 장소 : 2017.06.23.(금) 16:00~18:00  80주년기념관 302호

    2. 불참자는 반드시 취업지원팀 이메일로 사전 통보해야합니다.

              - 이메일제목 : 사전직무교육 불참 사유 송부_홍길동

              - 이메일주소 : kwjob@kw.ac.kr




    ■ 인턴십 종료 후 최종 제출 서류 안내 ■


    1. 인턴십프로그램 학점인정 프로세스


    인턴십 신청 → 해당기업-학교 간 업무협약 체결 → 인턴십 근무 → 출석부, 종합보고서, 수행평가서 및 수료증,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서 제출 → 취업지원팀에서 취합 후 학과 송부 → 학점심사(각 학과장) → 2017년 9월말 이후 현장실습 학점으로 인정됨


    2. 학점인정을 위한 제출서류(인턴 종료 후 제출) : 첨부2. 참조

    ① 종합보고서 - 구체적으로 작성(수기작성 금지)하여 ‘인쇄물’로 제출

    ② 출석부 ‘원본’ - 매일 작성 후 기업담당자에 확인받을 것, 기업자체출석부로도 대체 가능

    ③ 인턴십수행평가서 - 기업담당자에게 양식 전달, 인턴 종료일에 밀봉 된 상태로 받은 후 제출

    ④ 인턴수료증 ‘사본’ - 인턴 종료 후 기업으로부터 발급받은 수료증 사본, 혹은 첨부된 인턴근무확인서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

    ⑤ 인턴십프로그램협약서 - 인턴십 시작 후 2부를 기업담당자가 작성하여 2부 모두 기업직인처리 후 인턴십이 종료된 후 상기 서류와 함께 제출. 학교는 2부에 모두 총장 직인처리 한 후 1부는 학교 보관, 1부는 기업에 등기로 발송할 예정 (기업자체 인턴십 협약서 또는 학생과 기업 간 맺은 인턴 계약서로 대체 가능)


    3. 서류 제출 기간 및 방법

      가. 제출기간 : 2017.08.26.(월)~2017.09.04.(월)

        → 기한 엄수해야 하며, 늦게 제출 시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음

      나. 제출방법 : 상기 5가지 서류 준비하여 취업지원팀에 방문 제출(이메일 불허)

       ** 취업지원팀 사무실 이전에 따라 화도관 309호 로 방문 제출 **


    기타 문의 : 취업지원팀 02-940-5035,6 인턴십 담당자




    학 생 복 지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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