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 Hot Issue] 정동훈 교수(미디어), 신간 ‘미디어, 너 때는 말이야’ 출간

    조회수 1293 | 작성일 2020.10.22 | 수정일 2020.10.22 | 홍보팀

  • 정동훈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신간 미디어, 너 때는 말이야출간

     

     

     

    본교 정동훈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주인공들을 위한 신간 '미디어, 너 때는 말이야'를 출간했다.

     

    정 교수는 신간에서 미디어와 콘텐츠 세계의 변화를 살펴보며 주류 소비층의 변화는 미디어 생태계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이야기한다. 우선 단순히 많은 채널을 서비스하여 송출하는 형태에서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먼저찾아주고, 원하는 것들을 즉시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는 OTT가 주목받는 이유를 살펴보며 이러한 OTT 산업을 통해 앞으로 산업의 변화 속에서 국내 미디어 생태계가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설명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기술력이 미디어에 어떻게 적용이 되고 있는지도 살펴본다. 빅 데이터를 통해 시청자를 분석하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시나리오를 쓰고 광고 영상까지 편집하는 단계까지 온 인공지능, 미디어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실감 미디어 등.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미디어 시장에 변화를 설명하며 우리 청소년들이 어떤 무기를 가지고 미디어 산업에 뛰어들어야 하는지와 반드시 길러야 할 필수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준다.

     

    저자인 정동훈 교수는 학부는 철학, 석사는 방송, 박사는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연구년에는 컴퓨터 사이언스를 공부한 융복합의 실천적 선두주자이다. 아칸소 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조교수, 컬럼비아 대학교 컴퓨터사이언스학과 방문학자를 역임했고, 미국의 소프트웨어사에서 사용성 평가 소프트웨어 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하기도 했다. 사용자 경험(UX)을 분석함으로써 마케팅과 정책에 대한 실행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것을 주요한 연구 분야로 삼고 있다. 이제까지 90여 편의 국내외 연구 논문과 가상현실 개념사전, 스마트 시티, 유토피아의 시작등의 책을 출판했고, 4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180편 이상의 칼럼을 썼고, 방송통신위원장 표창 등 15개의 수상 경력이 있다. 정부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컨설팅을 통해 인간 중심의디지털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동훈 교수 홈페이지 : https://www.donghunc.kr

    책 정보 더보기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51740899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2-940-5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