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 Hot Issue] 공학도 300여명 참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

    조회수 3183 | 작성일 2018.09.21 | 수정일 2018.10.08 | 홍보팀

  • AttachmentIMG_7601.jpg

  • 광운대, 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

    - 2018917() 18() 양일에 거쳐 8개 분야의 세부행사로 개최 -

    - 300여 명의 공학도 참가... 작품 전시 및 역량을 겨룰 수 있는 대회 동시 진행 -

     

    광운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1


    다양한 공학 경진대회를 한 자리에 모아 공학도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광운대 2018 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2018917()18() 양일에 거쳐 열렸다.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은 광운대 공학도 300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로 공학교육에 대한 공감대 조성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비()학계열 학생들과의 다학제 간 융합형 창의 활동 영역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운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2

    광운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3


    올해 행사는 7기 학생창업회사 MEC 시제품 전시회‘2018 MY(Multi-Y) 캡스톤 디자인 전시 및 경진대회’, ‘2018 Design Thinking& TRIZ 전시 및 경진대회’, ‘7회 창의융합 소프트웨어 전시 및 경진대회’, ‘2IOT스마트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등으로 꾸며졌다. 또한 연계 행사로 총동문회 주관의 선배와의 만남광운 Dream, MATLAB학습지원 컨설팅’, 럭스로보의 모디(MODI)’ 시연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학생들의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되었다. 6회 창보투(창업보육투자유치) 경연회는 올해의 창업투자유치금(후원금)을 획득하기 위한 창업투자경진대회로 동문 기업인 및 외부산업체 초청 심사 및 청중평가단(재학생) 심사로 진행되는 대회이다. 학생창업 경진대회는 스타벅스 창업카페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스타벅스-서울 5개 대학이 함께한 창업카페 우수 결과물을 전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작품을 선발하는 경진대회로 총 6개의 팀이 경쟁했다.

     

    2018918()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개막식에는 광운대 유지상 총장을 비롯하여 한정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서울과학기술대 주원종 거점센터장, 김대철 광운대 총동문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계 최초의 대학생 로봇게임단 광운대 로빛(Ro:bit)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광운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4 


    민상원 광운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은 광운의 공학도들이 자부심을 갖고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를 통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라며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비전과 창의를 앞세운 공학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운대,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5


    행사를 주최하는 광운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23월부터 공학교육 분야의 창의ㆍ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공학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하고 수요중심ㆍ성과중심의 교육과정 및 졸업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의 질 개선 체계(CQI: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운영 등의 기능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또한 최대 10년간 정부 지원금을 기반으로 공학교육의 혁신 사업 수행을 통해 새로운 공학교육의 변혁을 선도하고 있다.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2-940-5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