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 Hot Issue] 공학교육혁신센터, 2015년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조회수 120 | 작성일 2015.04.06 | 수정일 2015.04.06 | admin

  • 공학교육혁신센터, 2015년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민상원)에서는 지난 3월 30일(월)에 전자정보공과대학 및 공과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위과정(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2014년 학위과정 설명회 및 공학교육혁신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설명회에서 공학교육혁신센터는 현재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학프로그램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융합 분야에 창의력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공분야 전문 공학인 양성을 목적으로 산업체 및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를 반영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내실화 있게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 했다. 또한 공학프로그램의 가장 큰 혜택은 공개된 교육목표와 내실화 있는 교육과정으로 전공 공부를 이수할 수 있는 것이며, 졸업 후 법적, 사회적 모든 영역에서 국제적 엔지니어로 동등한 자격(공학학사학위과정 인정)을 가지게 되는 것임을 설명 했다.

     

    뿐만 아니라 이 날 설명회에서는 2015년도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의 1년간 사업추진 로드맵 및 주요 추진 사업이 소개되었다. 여기서 ‘MY(Multi-Y) Capstone Design Program’의 산업체연계형과 다학제간 융합형이 팀을 이뤄 신기술 개발 및 공동 연구를 위한 프로젝트비를 지원하는 사업 설명과 ‘제4기 MY(Multi-Y) Engineering Company(MEC)’ 신규사업 모집 설명회도 진행되었다. 특히 제4기 MEC에게 주어지는 혜택에는 창업활동을 위한 전용공간 ‘MY Engineering World STUDIO(참빛관204호)’ 지원과 함께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창업(직무)실무교육 지원 및 시제품 제작 비용 및 회사 홍보(영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짐을 안내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장(민상원/정보통신공학과 교수)은 개인이 사업아이템이 없어도 활동을 희망하는 열정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나뭇가지(CEO:이진화), S.T(CEO:김동원)가 2014년도의 활동내역을 간단하게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날 행사 후에는 학생들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앞으로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열정과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공학1.jpg공학2.jpg


담당부서 : 홍보팀 / 연락처 : 02-940-5504